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지에스 편의점 빵 : 삼립 주종발효 단팥크림빵 먹어보다

간단하기 요기를 채울 만한 음식으로 편의점 빵만 한 것이 또 없죠. 대부분 1,000원에서 1,500원 사이 하니 파리바게뜨 같은 제빵 전문점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도 요즘 많이 괜찬아졌습니다.


이번에 편의점에 들러 빵 코너에 상품들을 둘러보니 그동안 못 본 제품들이 눈에 띄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그동안 먹어봤던 괜찮았던 제품을 소개해드리고 또 어떻게 변했나 살펴볼 겸 종종 사먹던 빵을 구입해봤습니다.


물론 처음 먹어보는 제품도 구입했으니 그건 다음 포스팅에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요번 포스팅에서는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한 주종발효 단팥크림빵이라는 제품입니다. 단팥에 크림이 들어있는 빵인데 여러분들도 먹어보신 적 있으리라 생각해봅니다. 맛은 괜찮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 제품은 어떨지 함께 알아보죠~.




↑ 바로 이 제품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니 많이 익숙한 상품인 걸 아셨을 겁니다. 동네 슈퍼마켓이든 편이점이든 많은 곳에 납품이 들어가는 상품인 듯 하네요. 그 오른쪽에 있는 증서는 영수증입니다.





↑ 항상 저는 전자제품 리뷰 포스팅이든지 먹거리 포스팅이든지 전부 제돈 주고 구입해서 솔직한 포스팅을 쓰기에 그 차원에서 또 가격을 확인시켜드리고자 영수증 인증을 하고있습니다. 가격을 보시면 단팥 크림빵 1개의 가격은 1,000원이라고 나오죠. 일반적으로 이정도 크기의 단팥크림빵을 파리바게뜨나 뚜레쥬르에서 먹으려면 2,000원 가까운 돈을 내셔야 하지만 퀄리티는 제빵 전문점이 좋겠죠. ^^;;




↑ 삼립에서 나온 제품인데 유통업체인 gs25 편의점과 계약을 맺어 납품을 하는 것처럼 보이고요, 일단 '주종 발효 단팔 크림빵' 포장지의 정면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윗부분에는 유통기한이 나와있고요, 제품 예시의 연출된 사진이 나와있습니다.




↑ 포장지 밑부분에는 115g 용량 (중량) 이라는 정보와 열량 380kcal (칼로리) 가 적혀있습니다. 빵 하나에 킬로 칼로리가 이 정도면 꽤 높은 것으로 판단이 드네요.




↑ 주종발효 단팥크림빵 포장지 뒷부분도 봐야겠죠. 가운데에 있는 포장지 봉합부분인 비닐봉지 날개부분을 기준으로 좌우로 나뉘에 정보가 적혀있는데요, 왼쪽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 spc그룹에서 만드는 제품이라는 표시가 가장 위쪽에 나와있고요, 그 밑에는 빼곡한 글씨로 원재료와 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알레르기 (알러지) 가 있으신 분들은 밀, 우유, 대두 함유가 되었다는 알레르기 표시 정보를 눈여겨 보시면 되겠습니다. 삽립 고객센터 (소비자 상담실) 전화번호는 ☎ 080- 739-8572 라고 나옵니다.




↑ 가장 중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는 영양 성분 (영양 정보) 를 살펴볼까요. 나트륨 240mg, 탄수화물 56g, 당류 23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6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10mg, 단백질 5g 으로 나옵니다.




↑ 그 밑에는 주의사항 및 기타 정보가 쓰이어 있습니다. 개봉 후에는 바로 먹는 게 좋고 보관하려면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라는 상식적인 말이 나와있네요.




↑ 겉 비닐 포장지를 뜯어봤습니다. 안에 빵이 보이죠. 겉에 하얀색 크림이 묻어있는데 아마 저 구멍으로 크림을 주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비슷한 단팥 크림빵에 단팥도 많아고 크림도 풍부해서 만족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 제품은 어떨지~. ^^;;




↑ 삼립 주종발효 단팥 크림빵의 밑부분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빵을 뒤집어서 찍어봤습니다. 밑부분에는 노릇노릇하게 갈색으로 구워진 부분이 보이는데 이런 색깔이 입맛을 돋우죠.




↑ 빵을 절반으로 갈라봤는데요, 이건 뭡니까!? 크림이 어디갔죠? 전부 단팥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예전에 제가 먹었던 단팥 크림빵도 삼립에서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같은 상품일 가능성이 가장 크고요.




↑ 혹시 몰라 1/4로 다시 한 번 쪼개어서 봤습니다. 크림은 여전히 안 보이는데요, 크림 찾기는 포기하고 그냥 먹어봤는데 일반적인 단팥빵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단팥은 달콤하니 맛있는 건 사실이죠.




↑ 먹다보니 크림 부분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저 작은 크림이 다입니다. 요즘에도 이런 페이크로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를 기만하다니... 실수라고 생각하고 말아야지 뭐 어쩌겠습니까. 아무튼 이 제품만으로 따져봤을 때는 삼립 주종발효 단팥 크림빵은 기만 식품으로 판단됩니다. 흑흑 ㅠ_ㅠ 당했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