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푸르밀 검은콩 우유 솔직 후기

최근에 몇 달 동안 편의점에서 2+1 행사하는 검은콩 우유가 있습니다. 아마 이번 달에도 할 걸로 생각되는데 바로 푸르밀에서 나온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제품이죠.


이름이 좀 길죠. 두유 제품들을 워낙 좋아해서 한 번 이 제품을 먹어보고 싶었는데 취급하는 편의점 매장이 잘 안 보이더라고요. 그러다가 찾았습니다.


최근에 방문한 gs25편의점에서 푸르밀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팩 제품이 딱 3개가 남아있어서 구입해봤죠. 과연 기존에 먹어왔던 검은콩 우유랑 어떻게 다를지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제품을 먹어본 솔직 후기와 제품을 간단하게 살펴보는 리뷰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 사진에 나란히 있는 검은콩 우유가 바로 이번에 제가 구입한 푸르밀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제품입니다. 2+1 증정품 행사를 하기 때문에 3개를 가져오게 되었죠.





↑ gs25 편의점 영수증에 보시면 제품 목록이 쭉~ 나오는데 다른 걸 많이도 샀죠. 여기서는 검은콩 우유 포스팅 글을 작성하는 중이니 제품 목록에 검은콩 300ML 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2개의 가격이 2,400원이고 1개는 증정품으로 나오죠. 900ml 에 2,400원인 셈인데 검은콩 우유치고는 저렴한 가격이죠.




↑ 3개의 제품을 나란히 놓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검은콩이니 우유팩 색상을 검정색 바탕으로 칠해놨네요. 위에는 푸르밀 로고가 보입니다. 푸르밀에서 내 놓은 유제품이 좀 저렴한 편이더라고요.




↑ 제품 밑부분에는 순수 100% 국내산 검은콩이 들어가있다고 나오는데 이게 약콩 또는 쥐눈이콩으로 부르나 봅니다. 검은콩 추출액이 1.4% 함유되어있고 종류는 유음료이며 총 용량 (중량) 은 300ml, 총 열량 205kcal (칼로리) 라고 나옵니다. 1회 제공량을 200ml로 해서 135kcal (칼로리) 라고 페이크를 또 써놨네요.




↑ 옆부분으로 돌려보니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제품 역사가 상당히 오래됐네요. 2003년 3월에 출시됐다고 합니다. 근데 왜 저는 이 제품을 못봤던 걸까요. 1회 제공량인 200ml로 따져서 탄수화물 19g, 당류 19g, 단백질 4.1g, 지방 4.4g, 포화지방 2.6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5mg, 나트륨 100mg 입니다.




↑ 푸르밀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제품의 원재료와 우너산지 정보가 나와있는 종이팩 면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국산이라서 좋고요~. 푸르밀의 고객센터 (고객상담실) 전화번호는 ☎ 080-700-2001 입니다. 국산과 국내산의 차이를 예전에 들어봤는데 국산은 제품의 종자도 우리나라에서, 성장도 우리나라에서 한 걸 말하고 국내산은 만들어지거나 생물일 경우 성장만 우리나라에서 한 경우를 말한다고 하네요. 종자는 외래종일 수도 있고요.




↑ 우유팩 위에는 이렇게 유통기한이 나와있죠. 개봉 방법은 일반 우유팩과 다를 거 없습니다. 예전에는 제조일과 유통기한을 우유팩에 같이 써넣는 게 유행이었는데 다시 유통기한만 쓰여있네요.




↑ 드디어 검은콩 우유팩을 개봉했습니다! 약간 진흙 또는 흙탕물 같은 색의 내용물인데 검은콩 우유 맛을 보니 꽤 괜찮네요. 뭔가 베지밀처럼 달콤해서 엄청 맛있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근데 좀 건강한 맛이라고 할까요. 설탕이 덜 들어간 맛이고 검은콩을 갈아서 우유에 넣고 마시는 그런 느낌이 강합니다.


 


↑ 더 잘 보여드리기 위해 팩 주둥이 입구를 전부 열어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상으로 푸르밀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검은콩 우유) 제품을 먹어본 솔직 후기 포스팅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꽤 괜찮네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행사할 때 몇 개 구입해놓고 아침마다 하나씩 꺼내어 드시면 좋겠네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