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리뷰

주방세제 추천 : 주방세제 유통기한, 가격, 솔직 후기

저번에 쓰던 주방세제가 거의 다 떨어져서 하나 구입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주방세제 어떤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퐁퐁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몇 년 전에 퐁퐁을 천원에 구입해서 거의 3년을 썼던 것 같습니다. 집에서 요리를 거의 해먹지 않기에 자주 안 썼거든요.


그래서 주방세제를 그렇게 좋은 제품 살 필요가 없어서 가장 저렴한 걸 하나 구입하기로 하고 근처 다이소 매장으로 갔죠. 주방용품 코너에 가보니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1,000원에서 3,000원까지 가격에 팔고 있는 몇 개의 주방세제가 있더라고요. 그 중에서 녹색의 제품으로 하나 골라봤습니다. 그린&크린 이라는 주방세제입니다.




↑ 바로 위에 테이블에 놓인 제품이 이번에 제가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한 그린N크린 주방세제 제품이죠. 분홍빛깔 제품도 있었는데 뭔가 녹색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른쪽에는 결제하고 받아온 영수증입니다.




↑ 블로그에 리뷰할 물건이나 시식 후기를 쓸 음식을 구입한 후에는 이렇게 영수증을 받아와서 내 돈 내고 구입한 물건이라는 인증을 하고있습니다. 경제적대가를 받고 쓰지 않는다는 말씀이고요~, 가격도 정확히 보여드릴 수 있죠. 제품명에는 그린N크린 주방세제 라고 나와있고 1개의 가격은 1,000원이라고 적혀있습니다.




↑ 생각보다 용량도 꽤 되는 것 같네요. 3년 전에 퐁퐁을 1,000원에 구입했을 때는 좀 작았던 것 같은데 아마 다이소 매장이라서 이렇게 싸게 용량도 좀 되는 그린앤크린 주방세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나 봅니다.




↑ 앞에 스티커로 나온 부분에 제품명과 간단한 정보 가 나오는데요, 그랜&크린 주방세제의 용량은 500g 입니다. 가격은 1,000원이라고 나오는데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이렇게 가격표가 다 붙어있더라고요. 밑에 바코드도 보이고 위에는 제품 QR코드가 있습니다. 천연 알로에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 제품 밑부분에 나오는 날짜는 유통기한 마지막 날이 아니라 제조일입니다. 2017년 8월 14일에 만들어졌으니 얼마 안 됐네요. 이 제조일로부터 며칠까지인지는 뒤에 정보가 나와있으니 확인해 봐야겠죠.




↑ 뒷부분에 정보가 나와있기는 한데, 따로 주방세제 플라스틱병 뒤에 또 스티커가 붙어있는 게 아니라 앞에있던 스티커 뒷면에 글자가 있어서 안에 세제 내용물을 투과해서 정보를 봐야합니다. 품명은 주방용 합성세제 (세척제) 라고 하고요 성분은 계면활성제 10%, 가용화제 추출물이 90% 라고 하네요. 액성은 산성이나 알카리성이 아닌 중성이고요. 사용상 주의사항도 보이는데 상식적인 내용입니다. (주)산도깨비 라는 회사에서 만들었군요. 이 회사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 02) 405-0800 입니다. 회사 사무실 전화번호는 ☏ 02-313-2000 이고요.




↑ 그린앤크린 주방세제의 뚜껑 부분을 보시면 이렇게 생겼는데요 노란색의 꼭지 부분을 위로 당기면 안에 공간이 좀 생겨서 거꾸로 잡고 병을 누르면 내용물인 주방세제가 나오는 것이죠. 잠깐 그러고 보니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며칠까지라고 안나와있습니다. 다시 전부 설명을 읽어봤는데 안 나와있네요.




↑ 실제로 이번에 구입한 주방세제를 이용해 물통 한 개를 세척해 보겠습니다. 우선 설거지용 수세미에다가 이렇게 주방세제를 좀 뿌려주고요~.




↑ 거품을 좀 냅니다. 조금만 했는데도 물 좀 적시고 스펀지 수세미를 비비니 거품이 꽤 많이 납니다. 이것도 거의 몇 년 쓰겠네요~.




↑ 물병을 하나 가져와서 잘 씻어봤습니다. 요즘에는 물병이라고 잘 안 그러고 보틀이라고 하죠. BOTTLE 이라고 익숙한 영어 단어인데 한글로 보틀이라고 쓰니 처음에는 좀 웃겼는데 이젠 익숙해졌습니다. 외래어 표기법은 정말 삶의 활력소를 주는 코미디로 다가올 때가 있어요~. ^^;;




↑ 지금은 그린&크린 주방세제 뚜껑이 열린 상태입니다. 맨 위에 노란색의 플라스틱 뚜껑이 위로 올라갔잖아요. 저 부분을 다시 내려주면 닫히는 거죠. 이상으로 가장 저렴한 주방세제인 그린N크린 제품을 간단하게 리뷰해보고 솔직한 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뽀득뽀득 잘 닦이고 좋네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