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고기 포자 만두 : 사조 고기 포자만두 시식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무작정 쇼핑하러 근처 할인마트에 들렀습니다. 어제까지 품목별로 큰 할인행사가 끝나고 오늘은 자잘한 제품들을 할인하더라고요.


그 중에 제 눈에 띈 상품이 사조에서 나온 고기 포자만두였습니다. 포장지 1개당 단돈 1,000원에 판매하길래 관심이 가더군요. 고속도로 휴개소에서 3,000원 정도에 먹을 수 있었던 그런 냉동만두입니다.


원래는 얼마에 판매하고 있었는지 기억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1,500원에서 2,000원 사이에 판매되다가 오늘 할인행사를 하면서 가격을 1,000원까지 떨어뜨려 판매하는 걸로 보입니다. 아무튼 저는 사조 고기 포자만두를 구입을 했는데요 조리과정부터 시식까지 포스팅 글로 여러분들과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마트에서 위 사진처럼 봄맞이 세일로 사조 고기 포자만두, 김치 포자만두, 브로콜리 포자만두를 180g 포장 1개에 1,000원에 판매하더군요. 양은 얼마 되지 않지만 상당히 저렴한 편이죠.





↑ 고기 포자 만두를 구입해서 집으로 왔습니다. 어서 먹어보고 싶지만 일단 포스팅을 써야하니 차근차근 리뷰도 하면서 알아보도록 하죠. 사진에도 보이듯이 고기 포자 만두가 6개가 들어있는 듯하네요.




↑ 사조 고기 포자만두를 계산하고 받은 영수증입니다. 180g 1개의 가격이 1,000원으로 제대로 나와있네요. 제품명도 풀네임 그대로 적혀있고요.




↑ 고기 포자 만두 겉 비닐포장지 정면 모습을 전체샷으로 찍어봤습니다. 먹음직 스러운 만두 6개와 고기 만두인 것을 나타내기 위한 다진고기 그림도 함께 보이죠.




↑ 어떤 말이 적혀있는지 고기 포자 만두 포장지 정면부분의 상단부를 함께 볼까요. 엄선된 원료로 정성들여 만든 만두라고 하는데 과연 그럴지 ~ ^^;; 먹어봐야 알겠습니다. 돼지고기가 2527% 들어있따고 하고요. 유통기한도 적혀있습니다.




↑ 제품 종류는 만두류고 총 중량 (용량) 은 180g, 총 열량은 400 kcal (칼로리)이고 사조 고기 포자만두 6개가 들어있으니 1개당 30g 인 것이죠.




↑ 고기 포자 만두 아래쪽을 보니 이렇게 여러 정보들이 나와있습니다. 오른쪽에 흰색 바탕에 써있는 내용부터 살펴보도록 합시다.


 


↑ 오른쪽 위에는 조리방법이 나와있죠. 일단 개봉선을 따라서 절취를 하고 내용물이 봉지에 들어있는 상태에서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려줍니다. 그럼 끝이네요. 간편합니다. ^^/




↑ 사조 회사에서 나온 고기 포자 만두의 영양 성분을 살펴봅시다. 1회 제공량은 6개를 전부 먹는 것으로 설정해서 열량은 400 kcal (칼로리), 탄수화물 37g, 당류 1g, 단백질 11g, 지방 23g, 포화지방 8g, 트랜스지방 0.5g 미만,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530 mg 입니다.




↑ 이제 왼쪽면을 살펴보면요, 정식 제품명이 고기 포자만두라고 써있고 원재료와 원산지들이 하나하나 적혀있습니다. 돼지고기는 국산인데 부추는 중국산이네요. 사조의 고객센터 (고객상담실) 전화번호는 ☎ 080-015-3434 입니다. 회사에서 전화비를 부담하는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이네요.




↑ 주의사항을 보면 냉동식품을 조리시 뜨거울 수 있다고 경고문이 적혀있고 해동 후에 재 냉동 하지 말라는 등의 여러 참고사항이 적혀있습니다.




↑ 조리법에 나온 대로 개봉선을 따라 사조 고기 포자만두의 포장지를 위 사진처럼 뜯어줍니다. 그냥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돌리면 안된다는 거 다들 아실거예요.




↑ 전자레인지에 이렇게 사조 고기 포자 만두를 넣고, 저는 4분 정도 돌렸습니다. 꺼낼 때 진짜 뜨겁더라고요. 안에서 뜨거운 김이 나오는데 상당히 뜨거워서 좀 놀랐습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십몇 년 전에 이렇게 생긴 만두를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상당히 오래됐네요. 아 방금 생각났는데 육쌈냉면집에서 이런 작은 만두를 3,000원에 판매했던 걸 구입해서 먹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좀 실망했었죠.




↑ 각도를 90도 정도 틀어서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고기 포자 만두가 윤기가 흐르는 게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습니까? 하나 집어서 먹어볼 타임입니다.




↑ 가운데 위치한 포동포동한 사고 고기 포자 만두를 하나 집어봤습니다. 크기는 대략 500원짜리 동전만 합니다. 6개 다 뭉쳐도 일반적인 왕만두 하나 정도 크기도 안 될 듯 하네요.




↑ 사조 고기 포자 만두를 절반 베어 먹어봤는데요, 안에는 이렇게 잡채도 보이고 돼지고기와 채소도 좀 보이죠. 만두 속은 조금 부실해 보이네요. ^^;;




↑ 만두와 함께 먹으려고 이렇게 양상추도 준비해 봤습니다. 고기 포자만두만 먹기에는 좀 그림이 안 사는 것 같아서 샐러드를 준비해 봤는데요, 없어도 될 뻔 했네요~.



↑ 만두와 함께 라면을 같이 먹으면 짝이 맞겠죠. 다들 그렇게 많이 드시잖아요. ^^/ 저는 신라면을 컵라면으로 하나 준비해봤습니다.




↑ 사조 고기 포자 만두를 신라면과 함께 먹으니 맛은 있는데, 그냥 따로따로 먹는 게 더 나을 듯 합니다. 고기 포자 만두 특유의 맛이 라면 국물에 잡혀서 잘 안 느껴지네요.




↑ 단돈 1,000원이라는 가격에 고기 포자 만두 6개를 먹었습니다. 솔직히 동네 만두 가게에서 이정도 가격에 만두 6개 주는 것 같은데요~ 그렇게 싸게 샀다고 생각하기엔 무리가 있으나 오랜만에 이 작은 냉동만두를 먹으니 예전 생각도 나고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사조 고기 포자 만두 180g 짜리를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다면 기회를 잡아보세요~.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