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생활정보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 직접 해보니 너무 쉽다!

안녕하세요~. 2017년 7월 27일 카카오뱅크가 영업을 시작하면서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기존 은행들보다 좋은 혜택과 편리함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당시에 뉴스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만든다는 건 알았는데,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냐는 시큰둥한 생각이 들어서 좀 알아보고 나중에 만들기로 했죠.


그런데 확실히 계좌개설도 간편하고 혜택도 좋더라고요. 특히 해외로 돈을 보낼 때 (당발송금), 해외에서 돈을 받을 때 (타발송금) 경우에 혜택이 다른 은행들보다 월등이 좋더라고요. 저는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다보니 타발송금에 관심이 많은데, 이 부분에서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만들어야겠다는 결심이 들었습니다.




↑ 해외 송금에 관한 내용은 이 포스팅 마치고 따로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드는 방법! 너무너무 편리하지만 그래도 살짝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드려고요~. ^^/ 우선 최근에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어보신 분들 있으시죠? 저도 몇 달 전에 만들어봤는데 은행에서 요구하는 게 엄청 많습니다.




 주소확인 되어야 하고 재직증명서 내라고 하고 생쇼도 아니죠. 이동이 잦은 저는 그걸 증명하느라 고생 좀 했습니다. 근데 카카오뱅크는 그런 거 없이 엄청 쉬워요! 우선 위 캡쳐사진에서 보시듯,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 (play store) 아이폰은 전용 앱스토어 (app store) 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 설치를 하면 핸드폰 바탕화면에 카카오뱅크 어플이 깔려있을 겁니다. 그걸 누르시고 들어가면 위 캡쳐사진처럼 카카오뱅크에서 신청자의 전화, 카메라, SMS(문자), 위치정보, 저장 정보등을 이용하는데 동의해달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선택사항이라 안 하셔도 되는 걸로 알고있지만 나중에 신분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야 하는 과정도 있어요. 그때 결국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려면 허용 해줘야 합니다.




↑ 카카오계정을 통해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할 것인지 아니면 휴대폰 번호를 인증함으로써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할 것인지 선택사항이 나옵니다. 저는 <휴대폰 번호로 시작하기> 를 통해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했네요. 편하신 대로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 다음 장면부터는 캡쳐를 막아놔서 챕쳐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간단히 말로 설명드리자면, 휴대폰 번호 인증 과정과 제 실명을 적고 몇 가지 물음에간단히 답하는 과정을 거쳐서 아래와 같은 장면이 나왔습니다.




↑ 노란색 박스에 +계좌 개설하기 부분이 보이시죠 저걸 눌러서 몇 가지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바로 계좌가 생성됩니다. [밑에 계좌 개설하는 법], [내 계좌가 보이지 않는다면?] 이 부분을 눌러서 안내를 보셔도 되지만 안보셔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우선 노란색 박스를 눌러 진행을 해보죠. 그러면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계설 과정이 진행 됩니다.




↑ 위 화면이 나오는데 계좌 속 금고 세이프박스라는 말이 보이고 옆에는 친구에게 간편하게 이체, 보안은 더 강력하게 라는 말이 나옵니다. 그만큼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친구에게 편하게 보낼 수 있고 안전성과 보안성을 높였다는 말입니다. 설명을 읽어보니 당당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을 진행해야겠죠. 짙은 녹색박스에 보이는 [신청하기] 부분을 눌러주세요.




↑ 그 다음 과정부터 또 캡쳐를 못하게 막아놔서 (개인정보 유출 때문인 것으로 추측합니다.) 말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있는 통장 정보를 입력하고 신분증 사진을 찍으라고 나오는데 안내에 따라서 찍으면 됩니다. 신분증을 찍으면 알아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번호, 발급일 등이 화면에 인식이 되며 맞으면 계속 진행하고 틀리다면 다시 찍으라고 나와요. 그러면 끝입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계좌가 개설이 위 화면처럼 돼요.




↑ 그러면 위 화면에서 분홍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 [입출금 알림 설정하기]를 눌러줍니다. 안 하셔도 되는데 카카오뱅크 계좌에 돈이 나갔다 들어왔다 할 때 알려주면 좋잖아요.



↑ sms (문자 메시지) 로 알려주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은 돈이 듭니다. 한 달에 900원을 내야해요. 굳이 문자로 받으실 필요 없이 앱푸시나 카카오톡의 알림톡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앱푸시로 선택을 했네요. 앱푸시라는 게 앱이 깔려있는 상황이면 메시지로 알려주고 앱에 숫자1이 딱! 뜨잖아요. 이걸로도 충분하죠.




↑ 그 다음 카드를 신청해야겠죠.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했으니 그 통장에 돈이 들어오면 동네 편의점이나 은행에 있는 ATM 기기 (자동으로 돈 뺄 수 있는 기계) 에서 카카오뱅크 계좌에 연동된 체크카드를 넣고 돈을 빼서 쓸 수 있어야 하니깐요. 이 카드 신청도 상당히 쉽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받을 주소를 입력하고 카드 디자인 캐릭터롤 고른 후 선택하면 끝! 지금 폭발적으로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및 카드 신청자가 많기에 카드 발송은 2~3주가 걸리고 본인만 수령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달하시는 분이 카드 수령자의 신분증을 요구한다고 하네요. 이게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끝입니다.


너무 쉽죠. 최근에 은행에서 계좌 만들어보신 분들 진짜 번거롭고 불친절한 기존 시중 은행들 직원 태도에 화나고 짜증내시는 분들 많이 봤는데 카카오뱅크는 기존의 다른 은행들보다 혜택도 월등히 좋고 직원들은 칠절하고 (고객센터 통화 해봤는데 지금껏 모든 은행보다 가장 좋았습니다.) 계좌 개설은 너무 쉽고 간편합니다. 그러나 카카오뱅크는 지금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친고객성향을 보이지만 앞으로 일은 또 모릅니다. 기득권을 취하면 거만해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지금은 아니라는 거! 바로 만드세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