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안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블로그로 만들어 볼게요!

안녕하세요. 파워멘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대쓰'라고 합니다. 공지사항 글을 어떻게 쓰는지 잘 몰랐었는데 한 번 써봐야겠다고 생각한 뒤 블로그 내 이곳저곳 찾아보니 글쓰기 옆에 공지사항 옵션이 있다는 걸 이제야 발견했네요. ^^;;



▲ 편안한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


저는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해봐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막상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보니 퀄리티 있는 글을 꾸준하게 오랫동안 작성한다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이제야 깨닫고 있습니다. 하루 몇 시간을 투자해서 글을 써도 방문자는 없고 반응도 없으면 금방 지쳤는데 생각해보니 블로그를 처음으로 시작할 때는 제 생각과 유익한 지식들을 블로그에 정리해보자는 의미가 꽤 컸었거든요.



▲ 재미있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그러니 방문자가 금방 늘지는 않아도 처음 생각대로 꾸준하게 재미있고 유익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방문자분들이 편안하게 놀다 갈 수 있는 그런 즐거운 놀이터 같은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네요. 블로그 스킨도 이번에 새로 갈았고요, 브로그 카테고리 구성도 나름 알차게 만들어봤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예쁜 그릇에 멋진 내용을 담기만 하면 되는 순간입니다.



▲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저에게는 블로그의 롤모델 두 분이 계십니다. 네이버 블로거 한 분께서는 엄청난 지식과 놀라운 통찰을 지니고 있던 분인데요 지금은 활동을 안 하시지만 그분의 퀄리티를 닮아가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다른 한 분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의 롤모델 블로거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얼마 안 됐는데 사람들이 흥미로워하는 글을 쓰는 재주와 센스를 가지고 있어서 주말에는 하루 평균 250,000명이 방문하고 평일에는 150,000명이 방문하는 엄청난 파워블로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아닌 티스토리로 이 정도 방문자를 기록한다는 것은, 예전에는 상상조차 못했었죠. 이분의 흥미를 끄는 능력과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을 닮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다가 초심을 잃고 있다고 생각되면 다시 한 번 이 공지사항 글을 보고 편안함! 유익함! 재미! 이 세 가지를 상기하도록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