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오뚜기밥 210g 가격, 칼로리, 유통기한,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마트나 편의점 같은 곳에서 즉석밥 자주 구입해 드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엔 즉석밥도 꽤 잘 나오죠.

인식도 많이 변해서 즉석밥이 나오는 초창기 때보다는 정말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저도 가끔 즉석밥을 구입해 먹곤 합니다.

예전에는 오뚜기 컵밥 종류를 다양하게 구입해서 먹어보고 이 블로그에다가 포스팅도 작성했었는데요, 그때 오뚜기 컵밥이 같이 동봉되어 있었거든요. 근데 따로 구입해서 포스팅은 해본 적이 없기에 이번 기회에 해보려고 합니다.


↑ 동네 할인마트에서 이렇게 오뚜기 즉석밥을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가격을 보니 3개에 2,650원인데 원래 개당 800~900원에 파는 걸로 알고있어서 할인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그렇습니다.


↑ 아무튼 청국장 찌개에 밥을 해먹으려고 하는데 쌀이 다 떨어져서 이번에는 맛있는 오뚜기밥 3개 번들 제품을 구입해봤습니다. 옆에는 영수증을 함께 놓아봤어요.

↑ 맛있는밥 3묶음 1개의 가격이 2,650원이라고 나오죠. 정확한 가격 정보를 보여드리고 또 내 돈 내고 구입해서 솔직한 후기를 쓴다는 인증도 하려고 영수증을 첨부하고 있습니다.


↑ 종이 겉 포장지를 벗겨보니 이렇게 맛있는 오뚜기밥 3개 상품이 나옵니다. cj에서 나오는 햇반인가 하는 제품보다는 저렴한 물건이죠.

↑ 영양 성분(영양 정보)를 살펴보면 210g 당 열량 305kcal(칼로리), 나트륨 15mg, 탄수화물 66g, 당류 0, 지방 2g, 트랜스지방 0, 포화지방 0.7g, 콜레스테롤 0, 단백질 6g 이라고 하네요. 원료 정보 등도 보이고 오뚜기 고객센터(고객상담실) 전화번호 ☎ 080-024-2311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 옆부분에는 유통기한이 나와있는데요 거의 제품이 출시되고 6개월간 시중에 유통이 될 수 있나 봅니다. 1월 말에 구입했는데 9월 말까지 유통이 된다고 숫자가 보이죠.


↑ 플라스틱을 뒤집어보니 플라스틱 재질 정보가 적혀있는데 대부분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돌려도 되는 플라스틱 재질은 PP(폴리프로필렌) 이거든요. 근데 other 라고 적힌 걸 보니 전자렌지에 계속 반복해서 쓰는 데는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 맛있는 오뚜기밥 (즉석밥) 을 전자렌지에 넣고 2분 30초 정도 돌려봤습니다. 1개 넣고 돌릴 때는 2분 30초간 돌리라고 하고 2개 넣고 돌릴 때는 1분을 더 추가해서 돌리라고 비닐 뚜껑 부분에 적혀있더라고요.

↑ 이렇게 오뚜기밥을 전자레인지에서 꺼내온 후 비닐로 된 뚜껑 부분을 뜯어내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렇게 보면 밥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잘 안 보이죠.


↑ 그래서 숟가락으로 크게 한 숟갈 뜬 다음 가까이에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대충 일반 식당에서 먹는 밥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나쁘지 않아요.


↑ 저는 청국장 찌개를 끓여서 함께 먹어봤습니다. 2그릇 뚝딱이였죠. 여러분들도 즉석밥을 드셔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 저렴한 오뚜기 즉석밥을 구입해서 드셔보세요~.


내 돈 내고 먹은 솔직 후기!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