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맥콜 솔직 후기: 보리음료 맥콜 비타민, 칼로리, 가격

정말 오래된 보리음료가 있습니다. 바로 맥콜이죠. 맥콜 회사가 좀 의외여서 한때 많은 국민들에게 이슈가 됐었던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프로 축구 구단인 성남 일화 아시죠? 거기 일화라는 회사가 맥콜을 제조하는데 일화는 통일교재단의 소유거든요~. ㅋㅋ


아무튼 종교야 어쨌든 옛날에는 많이들 마셨습니다. 그때는 솔직히 음료수 다양성이 지금과는 비교도 안되게 적어서 그랬던 것도 있긴 있겠죠. 또 맥콜 음료수에 들어간 비타민이 그냥 노골적으로 비타민 음료수라고 하는 이온음료나 드링크제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있다는 뉴스로 또~! 이슈가 됐었던 적이 있죠. 저는 정말 오랜만에 맥콜을 마셔봅니다.




↑ 한 달동안 gs25 편의점에서 맥콜 작은 캔 음료 2개를 1,100원이라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1+1 (원플러스원) 증정품 할인행사를 하는 거죠~!





↑ 때마침 gs25 편의점 기프티콘 쓰다 남은 것도 있고 통신사 할인받을 수 있으니 저렴하게 또 오랜만에 탄산보리음료 맥콜을 마셔보려고 하는 것이죠~.


 


↑ 가격이 정확히 나와있는 영수증은 인증합니다! 탄산보리음료수인 맥콜 캔 음료 하나에 가격이 1,100원이라고 나오고 나머지 한 개는 증정품이라고 찍혀있습니다. 영수증은 저의 돈을 써서 구입했기에 솔직한 후기 포스팅을 작성한다는 의미도 있지요.




↑ 맥콜 음료수 캔 제품입니다. 정말 오래된 보리탄산음료인데 디자인이 거의 안 바뀐 것 같네요. 좀 촌스럽기는 해도 아는 사람들은 정감이 가기도 하죠. 비타민 (vitamin) B1, B2, C 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 맥콜 음료수는 영어로 McCol 이라는 명칭이었군요. 보리 추출액이 10% 들어가있는데 고형분이 5% 비율이라네요. 보리 액기스가 이정도면 많이 들어갔다고 할 수 있을까요.




↑ 맥콜의 영양 성분 (영양 정보) 를 살펴보면 1회 제공량인 캔 하나를 (용량, 중량) 250ml 로 따졌을 때 열량 125kcal (칼로리) , 탄수화물 31g, 당류 31g, 단백질 0g, 지방 0g, 포화지방 0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20mg, 비타민C (Vitamin C) 75mg, 비타민 B1 (Vitamin B1) 0.8mg, 비타민 B2 (Vitamin B2) 0.9MG 입니다. 위쪽에는 맥콜 음료의 원재료와 원산지 정보도 나와있어요.




↑ 캔 밑부분에는 이렇게 유통기한이 나와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상당히 오랫동안이군요. 맥콜을 만드는 통일교의 회사 일화의 고객센터 (소비자 상담실) 전화번호는 ☎ 080-311-2222 입니다.




↑ 캔을 따니 내용물이 좀 튀었는데요, 거의 몇십 년 만에 맡아보는 맥콜 특유의 달짝지근한 보리음료 냄새가 확~! 납니다. 이제 마셔보도록 하죠.




↑ 맥콜은 탄산보리음료지만 탄산이 좀 약한 편입니다. 보리 냄새가 좀 나니 맥주 느낌도 살짝 들고요 무엇보다 좀 답니다. 달아요. 맥콜의 가장 좋은 점은 맥주를 마실 때 목넘김시 느껴지는 그 느낌과 흡사해요! 비타민도 많이 들어있고요. 하지만 너무 옛날 음료수라서 요즘 잘나가는 제품들과는 비교가 좀 되죠. 따로 1+1 증정품행사 같은 걸 안하면 구입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 이상으로 탄산보리음료 맥콜 캔을 간단히 살펴본 리뷰와 솔직한 시음 후기 포스팅을 마칠게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