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립톤 아이스티 복숭아 : 립톤 복숭아 캔음료 솔직 후기

립톤이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정확히 립톤이 뭔지는 잘 몰랐습니다. 근데 저번에 때마침 편의점에 들를 기회가 생겨 음료코너에 가봤었죠.


gs25 편의점에서 8월 1+1 행사로 립톤이라는 캔 음료를 팔고있더라고요. 원래 츄파츕스 캔 음료가 립톤자리에 있어서 츄파츕스 맛 캔음룔르 집었었죠.


근데 카운터에서 츄파츕스 캔 음료가 1+1 안찍혀 물어보니 누가 거기다가 진열해놓은 것 같다고 합니다. 편의점이든 슈퍼마켓이든 할인마트든 이렇게 상술로 판매하시는 분들 더러 있더라고요. 아무튼 사장님 말씀을 믿기로 하고, 립톤 복숭아 아이스티 캔음료를 2개 집어서 계산을 했습니다.




↑ 1+1 행사 때 구입한 립톤 아이스티 복숭아 캔 음료 2개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은 상태입니다. 왼쪽에는 영수증도 함께 놔뒀죠.





↑ 영수증에 제품 이름 목록이 적힌 부분을 보시면, 립톤 복숭아 355ml 1개의 가격이 1,200원이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1+1 행사로 증정품을 한 개 더 받았으니 개당 600원에 구입한 셈입니다. 할인마트에 가면 이정도 캔 음료가 600원에 판매되는 경우는 많거든요. 그래서 정상적인 가겨에 2개를 묶어서 팔았으니 유통회사나 제조회사나 이득일 겁니다. 명분은 1+1이지만 사실 묶어팔기 신공이죠! ㅋㅋ ^^;;




↑ 영어로는 Lipton 이라고 주황색과 노란색을 잘 섞어저 캔 겉부분에 디자인 해놨습니다. 제가 립톤이 뭔지 잘 몰랐지만 이 컬러는 익숙했거든요. 립톤이라는 명칭과 잘 어울리는 컬러네요.




↑ 밑에 립톤 복숭아 아이스티 제품의 영양 성분 (영양 정보) 가 나와있는데 개당 열량 110 kcal (칼로리), 탄수화물 27g, 당류 27g, 단백질 0g, 지방 0g, 포화지방 0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20mg 입니다.  총 용량 (중량) 355ml 이죠. 이 제품에는 홍차추출분말 0.136% 가 함유됐고, 복숭아과즙분말 0.011%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 캔 둘레를 따라 많은 제품 관련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위 사진은 주의사항 안내문구를 찍은 걸 올려놓은 겁니다. 롯데칠성음료 에서 만든 제품인가 보네요. 립톤 제품 고객센터 (소비자상담팀) 전화번호 ☎ 080-730-1472 라고 나옵니다.




↑ 아까 살펴봤던 용량과 열량 (칼로리) 가 밑에 또 나오네요. 영어로는 PEACH (복숭아) ICE TEA (아이스티) 라고 나옵니다. 미국 영화나 미국 드라마 같은 곳에 보면 해변가에서 썬텐을 즐기며 이런 복숭아티 같은 음료를 예쁜 컵에 담아 위에는 화려한 장식을 올리고 빨대로 빨아먹는 장면이 특히 저에게 인상깊게 남아있습니다. 이 제품이 그런 분위기에 맞을지 궁금하네요~.




↑ 립톤 아이스티 복숭아 캔 음료의 유형은 액상차이며 원재료와 관련 원산지 정보가 나와있는 부분입니다. 홍차추출분말은 아일랜드산이고 복숭아 혼합분말은 아일랜드산이라네요. 뭐 미국 등의 다른나라와 제휴했다는 문구가 없는 거 보니 이 제품은 롯데칠성음료에서 소유권과 유통, 판매권을 전부 갖고 있는 국산 브랜드인가 봅니다.




↑ 캔 밑부분에는 이렇게 유통기한이 나와있습니다. 캔음료수의 유통기한을 확인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랬는데 저번에 할인마트에서 웰치 딸기맛 캔음료를 구입했다가 맛이 이상해서 밑에 유통기한을 살펴보니 날짜가 지났더라고요. 캔음료도 유통기한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 이제 드디어 립톤 복숭아 맛 아이스티 캔 음료를 마셔볼 차례입니다. 뚜껑을 따고 냄새를 맡아봤는데 살짝 복숭아향이 나긴 하지만 약해요. 거의 냄새는 안 납니다.




↑ 맛을 봤는데요, 혹시 여러분들 황도라는 복숭아가 들어있는 캔 제품 아시나요? 저를 포함해서 거기 안에 국물을 마셔보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연한 황도캔 국물 버전 같네요. 황도 캔 안에 들어있는 복숭아 국물이 물에 희석되어 약해진 느낌입니다. 물처럼 벌컥벌컥 마시기 좋고요 맹물에 가까운 복숭아 아이스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립톤 아이스티 복숭아 캔음료 제품을 살펴본 리뷰와 마셔본 솔직 후기 포스팅을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