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교촌치킨

매운맛 치킨 하면 뭐가 떠오르십니까? 단연 개성있고 맛도 좋은 치킨을 하나 추천해보라면 저는 교촌치킨 레드오리지날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먹다보면 조금 질리기도 하지만 교촌치킨 레드오리지날을 배달 받고 처음 닭다리를 뜯는 순간!!! 그 오묘하고도 절묘한 소스 맛에 빠져버리죠.


저는 예전에 교촌치킨 마니아였습니다. 그러다가 배달앱을 쓰게되고 여러 종류 치킨 브랜드를 먹어보느라 그동안 교촌치킨을 등한시하다가 결국에는 삥~~ 돌아서 마지막에는 교촌을 찾게 되는 겁니다! 교촌 레드오리지날은 진리죠. 허니 컨셉이 나오고 그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지만 역시 교촌의 기둥은 레드입니다.




↑ 교촌치킨은 이렇게 종이 박스로 줍니다. 종이 쇼핑백 같은 거에 안에 작은 종이 박스로 주는데 처음 받아보시는 분들은 재활용 종이 같은 재질에 양도 적어 보여서 좀 실망할 수도 있는데 양은 적당합니다.





↑ 구성품은 진짜 심플하죠. 교촌치킨과 치킨무 그리고 콜라입니다. 젓가락도 2개 있네요. 박스비용도 상당히 적게 들 것이고 나머지 딸려오는 상품도 거의 없기에 원가는 많이 안 들텐데 치킨은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 종이백에 이렇게 주문서가 붙어있는데 간단하게 가격을 볼 수 있죠. 저는 레드오리지날 제품 1개를 주문했고 콜라 1.25L (리터) 대자 (大)를 추가했기에 음료수 값 2,000원이 더 추가 되었습니다. 총 18,000원이 들었죠.




↑ 고화질로 교촌치킨 레드오리지날 메뉴를 찍어봤습니다. 아마 사진 해상도가 꽤 높을텐데 컴퓨터로 보시는 분들은 클릭해서 보시면 원본사진으로 크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휴대폰은 터치해도 따로 커지지는 않더라고요. 방법이 있을텐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




↑ 이번엔 세로 방향으로 교촌치킨 레드 오리지날을 찍어봤는데요 뼈있는 한 마리 치킨을 시킨 거라 닭다리가 2개뿐일 텐데 이렇게 얼핏 보니 다리가 3~4개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 카메라 앵글을 좀 낮춰서 찍어봤습니다. 제가 예전에 자주 주문하던 교촌치킨 매장인데 사장이 바뀌었나 봅니다. 당시에는 사장이 출근도 잘 안 하고 거의 대부분 알바생들이 닭튀기고 배달을 하느라 소스도 제대로 안 바르고 엉망진창이었는데 이번에는 튀김 상태도 나쁘지 않고 소스도 골고루 발라져있네요.




↑ 교촌치킨 메뉴 중에 특히 레드오리지날은 치킨무가 없으면 안됩니다. 맵기도 하고 먹다 보면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비슷한 맛을 내는 국물에 담긴 아삭거리는 무를 계속 찾게 되죠.




↑ 교촌치킨 레드 오리지날 닭다리입니다. 교촌치킨은 닭을 여러 부위로 토막을 잘게 내기 때문에 좀 작아보이죠. 근데 잘게 토막을 냈다는 걸 감안해도 작긴 작네요. 다른 치킨 브랜드보다 좀 작은 사이즈의 닭을 쓰긴 하나봅니다. 교촌치킨 레드오리지날 메뉴라든지 허니 소스를 바른 치킨메뉴도 튀김옷 양을 못 맞추고 잘 못 튀기면 상당히 딱딱해지는데, 이번에는 잘 됐네요.


 


↑ 닭다리를 먹어봤는데 겉은 바삭한 느낌이 좀 있고요 레드오리지날 특유의 매콤달콤한 소스는 정말 너무 맛있죠. 그리고 속살은 좀 살이 빈약한 느낌이 있고 수분이 적긴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맛있습니다.




↑ 이번에는 다른 치킨부위를 집어봤는데요 이 치킨부위 우측 하단에 보시면 뭔가 결이 보이죠. 저 부분은 상당히 딱딱해서 먹기 힘듭니다. 저런 부위를 적게 해서 튀기는 분들이 실력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 예전에 교촌치킨에서 닭을 시킬 때 튀김이 잘 안됐는지 속살이 분홍색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포스팅으로 기록을 남겼었죠. 이번에는 살짝 분홍색 빛이 나긴 하지만 그래도 예전처럼 심하지는 않네요.




↑ 교촌치킨은 이렇게 작게작게 잘려있어서 먹기 편하고 밥 반찬으로도 딱입니다. 혹시 단 한 번도 교촌치킨 레드오리지날을 드셔보시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제가 강력추천하는 이 메뉴를 한 번 드셔보세요. 그렇게 많이 맵지도 않습니다. 예전보다 많이 순해졌어요. 아마 대중성을 맞추느라 매운맛 강도를 좀 낮춘 듯합니다.




↑ 계산을 하고 받은 영수증을 인증합니다. 저의 돈을 써서 먹었기에 당연 솔직한 후기를 작성한 것이고요~. 이 블로그 운영하면서 단 한번도 돈을 받거나 물품을 받거나 경제적 대가를 받고 포스팅 쓴 적 단 한 번도 없죠! 레드오리지날 메뉴 가격은 16,000원입니다. 이상으로 교촌치킨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 레드오리지날 제품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