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및 이것저것/돌아다녀 보자

청주 SFX 시네마 : sfx 시네마 청주 영화관 방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영화 보러 어디 영화관을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을 때, 롯데 시네마에 갔었어든요. 딱히 롯데 시네마를 선호하던 건 아닌데 가까운 이유가 가장 컸죠.


그리고 강동구 천호동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영화관 스크린을 자랑한다는 천호 CGV 아이맥스 (IMAX)는 꼭 가보고 싶었지만 기회가 잘 없서거 결국 못가봤습니다. 다음에 제가 좋아하는 영화가 나올 때 가보려고요.


지금은 청주에 머물고 있는데, 청주 성안길에 롯데 시네마랑 CGV 영화관 등을 본 거 같은데, 청주 청원구 율량동에 있는 SFX 시네마라는 영화관은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청주에서 유명한 라마다 호텔 건물에 있는 거라고 해서 안 가볼 수가 없죠. 청주 sfx 시네마 탕밤도 해보고 할인받는 방법이랑 어떤 영화가 있는지 보고 분위기도 살펴보죠.



▲ 사진에 보이는 건물이 청주 율량동에 있는

SFX multiplex (멀티플렉스) 영화관입니다.


저는 SFX 시네마 영화관이라는 걸 처음 들어보는데

어느 기업에서 운영하는 걸까요.



▲ 이 곳이 율량동에 있는 그랜드 프라자 (GRAND PLAZA)

라마다 호텔입니다. 몇 성급 호텔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안에 외국인들이 라운지에서 업무도 보고있고

그러네요. 왼쪽에는 홈플러스 오른쪽에는 sfx시네마입니다.



▲ 그랜드 프라자 라마다 호텔 왼쪽에

홈플러스라고 빨간색 간판이 보이죠



▲ 오른쪽에는 sfx cinema multiplex

영화관 건물이 보입니다.



▲ 요 근처에 횡단보도가 있는데

거기로 건너가면 되죠. sfx 영화관은


어떻게 되어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건너가봅시다.



▲ 청주 SFX 시네마 우측으로 돌아온 모습인데요,

여기에 들어가는 입구가 있죠. 근데 위에 영화


포스터들이 많이 걸려있어야 할 자리가

텅 비어있네요. 왜 그럴까앙~.



▲ 청주 SFX 시네마 영화관 입구입니다.

위에 포스터가 상당히 낡았네요.



▲ sfx 시네마 건물 안으로 들어오니 이런

전경이 펼쳐집니다. 휑하지만 깔끔하고 좋네요.



▲ 여기 에스컬레이터가 보이는데요, 사람들이

이용을 안 할 때는 멈춰이지만 사람이 올라타면


에스컬레이터가 작동됩니다. 위에 보니 SFX multiplex

cinema 영화관이라고 적혀있네요. 올라가보죠.



▲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니 파란색 네온사인

조명이 인상적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뒷편에는


뭐가 있는지 궁금한데 가볼까요. 에스컬레이터에서

올라오고나서 바로 뒤를 돈 상황입니다.



▲ 벽에는 큼지막한 여러 영화 포스터들이

입체감 있게 조형물로 진열되어 있네요.


엣지 오브 투모로우, 마이펫의 이중생활 같은

영화는 상당히 오래된 영화 같은데 말이죠.



▲ 오래된 입체 영화 포스터지만 그래도 추억돋고

좋네요. 에베레스트, 컨저링2 이거 꽤 재밌습니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이라는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포스터도 보이고요.



▲ 토르 다크 월드와 픽셀도 보이네요.

최신 영화 포스터는 좀 가다보면 나오겠죠?



앵그리버드와 몬스터 대학교

영화 포스터들입니다.



▲ 바로 옆에는 전자 오락실에 보입니다.

게임기기는 많지는 않고 영화 상영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잠시 재미삼아 할 수 있는

그런 미니 오락실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그 반대쪽 복도 벽면인데요 제 5침곡 영화와

그린 호넷이라는 옛날 영화 포스터입니다.


오른쪽에는 화장실이 보이네요. 여기 말고도 화징실이

팝콘 파는 곳에 하나 더 있더라고요.



▲ 인디아나 존스와 그나마 2015년 최근(?)에 개봉한

구스범스 포스터, 페르시아의 왕자도 보이고요.



▲ 판타스틱 4 도 보이는데, 이제 알겠네요. 그냥

이런 예전 영화 설치용 포스터들은 청주 SFX 시네마를


꾸미는 용도였네요. 그렇게 이해하고

계속 살펴볼까요.



▲ (피터) 팬 과 매드맥스가 보입니다. 매드맥스

분위기가 독특하게 잘 연출된 영화입니다.



▲ 그 옆에는 메이즈 러너 영화네요.

스코치 트라이얼이 아마 속편일텐데


전편은 봤었고 이 건 못봤네요.

보신 분 있으신가요?



▲ 쥬라기 월드도 보이고요

그 옆에는 배트맨 대 슈퍼맨 같습니다.



▲ 인턴이라는 영화는 잘 모르겠네요.

그 옆에는 혹시 어벤져스!??



맞습니다. 그리고 분노의 질주 7도 있네요.

2015년작 작품에서 안타깝게 주인공이


사망했던 소식을 들었던 거 같습니다. 기억이

맞다면 사인은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였거든요.



▲ 여기가 라운지로 들어온 상황인데 이제

보입니다. 커밍 쑨 (coming soon)이라는 안내


포스터에 여러 영화가 나와있네요.

지금 상영 중인 영화 포스터도 보이고요.



▲ 라운지 기둥에 이런 안내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청주 SFX 시네마에서 할인받는 방법들이군요.


자세히 확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관심있는 분들은

할인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 b/c 카드와 하나 카드 할인 받는 방법과

얼마나 할인받는지 나와있습니다.


이거 SFX 시네마 예매 할때 혜택 받는

카드 맞는 거죠? 포스팅 하다 보니


헤깔리는데 아무튼 계속 마저

올려보겠습니다.



▲ 신한 카드 혜택이 나와있고요.



▲ 현대카드와 gs포인트 카드 그리고 ok캐쉬백

으로 sfx 시네마 영화표를 예매할 때 혜택 내용입니다.



▲ 그리고 그 옆에는 이런 종이가 붙어있는데

SFX 시네마 상영시간이 나와있네요.


sfx movie times 안내문 (영화상영 표)입니다.

pc로 이 포스팅을 보시는분들은 사진을


클릭하여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안 되는 걸로 알고있어요.



▲ 지금 청주 SFX 시네마에서 상영 중인 영화들

입니다. 레지던트 이블, 더킹, 공조,


짱구 만화 영화와 얼라이드, 모아나 영화가

상영 중입니다. 더 볼까요.



▲ 터닝메카드 라는 어린이들이 환장하는

팽이 만화 같은데요, 너의 이름은,


딥워터 호라이즌 이라는 영화가 상영중인데

딥워터 호라이즌은 상당히 재밌어 보입니다.



▲ 여기는 청주 SFX 시네마 예매 카운터

입니다. 옆에는 안내소도 있고요.



▲ information (안내) 앞에는 전자기계로

여러 영화들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옆에 이렇게 많은 기계들이 있는데

아마 무인 예매도 가능한 가 보네요.



▲ 이쪽에도 화장실이 하나 더 있었네요.

한 층에 화장실이 총 3개입니다.



▲ concession 이라는 팝콘을 구입할 수있는

가게가 보이는데, 구내 매점이라는 뜻으로


concession 을 쓴 걸까요, 아니면 콘세션이라는

샵인샵 팝콘 전문점 브랜드일까요. 아시는분들?



▲ 이건 또 뭔가요. 뭘 파는 자동화 기계들이

청주 SFX 시네마에 많습니다. 사실 저는 영화


예매는 인터넷으로 하고 롯데시네마에 들어가서

바로 상영관에 직행했기 때문에 이런 걸 잘 몰라요.



▲ 청주 SFX 시네마 층 라운지 정 중앙에 보이는

신비한 동물사전 영화 입체 포스터입니다.


그 뒤쪽으로는 3층 상영관으로 갈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이죠.



▲ 청주 sfx 시네마 2층 라운지에 있는

소파들입니다. 대기실이죠.



▲ 그 왼쪽에도 영화 상영시간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이 있고요.



▲ 청주 SFX 시네마 3층 상영관으로

올라오자마자 찍은 사진입니다.



▲ 여기가 SFX 시네마 상영관

입구입니다.



▲ 그 반대쪽에는 바로 1영화관 (1 screen)이

보이는데 여기는 폐쇄됐나보네요.


지금까지 청주에 있는 SFX 시네마 영화관을

방문하여 곳곳을 둘러봤습니다.



청주 sfx 시네마 전화번호 ☎ 043-290-1500

도로명 주소: 청주 청원구 충청대로 114

그랜드 프라자 청주호텔 영화관

지번 주소: 청주 청원구 율량동 487-50

그랜드 프라자 청주호텔 영화관


요번 설 연휴에 가족들과 재밌는 영화 한편

어떨까요? 혹시 설 날 이후에 이 포스팅을 보더라고


청주 SFX 시네마에서 재밌는 영화 많이 상영하는 듯하니

기회되면 방문하셔서 한 편 봐보세요~.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