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및 이것저것/돌아다녀 보자

청주 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 최신 시간표 공유!

오늘은 일이 생겨서 전라남도 광주 광역시에 가게 됐습니다. 지금 청주시 북쪽에 머물고 있는데, 청주 북부 터미널은 광주 광역시 가는 차가 없더라고요.


검색을 해보니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있는 청주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전라남도 광주 광역시에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정 반대쪽이네요. 청주 시내버스를 타고 가경동에 있는 청주 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 위 사진에 보이는 CGV 드림플러스 건물 왼쪽에 주황색 간판으로 청주 고속 터미널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그 쪽으로 가면 고속버스 터미널이 나오죠.





▲ 청주 고속버스 터미널입니다. 영어로는 Cheong Ju Express Bus Terminal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동부 증권 간판 밑에 보이는 문이 터미널 정문인가 보네요.




▲ 청주 고속 버스 터미널 매표소 바로 왼쪽에, 위 사진과 같이 고속버스 운행노선과 시간 및 요금 안내가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네요. 시간표가 한 눈에 들어오도록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만약 이 블로그를 데스크톱 PC 나 노트북 등을 이용해 보시는 분들은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휴대폰 (핸드폰) 등의 모바일 기기로 보시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 사진을 나누어 확대해 찍었습니다.




▲ 청주 가경동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서울 (강남, 남부 터미널) 로 가는 고속버스 운행노선과 시간이 나타난 시간표입니다.




▲ 청주 고속 버스 터미널에서 동서울 터미널로 가는 버스 운행 노선과 시간 및 요금 안내표 (시간표) 이죠. 청주 북주 정류장보다 배차시간 텀이 짧네요.




▲ 청주 가경동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부산 터미널과 동대구 터미널, 광주 터미널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저는 광주로 가기위해 7시 20분차 승차권을 끊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안내해주는 시간표와 다릅니다. 시간이 좀 변경이 됐어요. 그리고 원래 주말에는 배차간격이 짧고 배차가 많았는데 평일이랑 주말 배차 시간표가 동일해졌습니다.




▲ 이제 청주 가경 터미널 (가경동 고속 버스 터미널) 의 요금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 남부 터미널 (서울 강남)과 동서울 터미널, 서울 상봉 터미널쪽으로 가는 요금표가 자세히 나와있네요. 통틀어 보면 대략 고속, 우등, 심야 우등, 심야 고속에 따라서 7,000원~9,000원대 후반의 가격 요금으로 책정되어 있네요.




부산 터미널과 서부산 터미널, 동대구 터미널, 광주 터미널, 선산 휴게소 까지 요금표가 나와있습니다. 최신판이니 참고하시고요~.




▲ 예매 안내문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청주 고속 버스 터미널 홈페이지는 (www.kobus.co.kr ← 바로가기) 네요. ARS 전화로도 고속버스 예매를 할 수 있는데 ☎ 1588-6900 으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 청주 고속버스 터미널 예매 어플리케이션 (앱, 어플) 도 나온 듯 하네요. 위에 참여한 버스회사를 보니 꽤 많습니다. 시외버스나 고속버스를 많이 이용하여 이동하시는 분들은 이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하시면 편리할 거 같네요.




▲ 청주 가경 터미널 (가경동 고속버스터미널) 에서 전라 남도 광주 광역시 까지 가는 버스 표입니다. 왼쪽에 노란색 용지에 보이는 QR 코드가 있는데요, 이걸 버스 탑승할 때 특정 기계에 갖다대면 탑승이 되었다는 표시가 나옵니다. 서울에서 지방으로 가는 버스를 탈 때도 이런 시스템이 없었는데 점점 좋아지네요. 민주화의 성지 광주 광역시를 생에 처음 가보니 살짝 설렘도 있습니다 ^^/




▲ 청주 고속 버스 터미널에서 서울 상봉 터미널까지 가는 운행시간표가 바뀌었다는 공지 구조물이 있어 찍어봤습니다. 역시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시간이 좀 남아서 청주 고속버스터미널을 이곳 저곳 기웃기웃 거려봤습니다. 위 사진이 청주 고속버스터미널의 가장 깊숙한 부분인데 왼쪽으로 나가면 무슨 매장이 나오나 보네요.




▲ 위 사진에서 왼쪽 부분에 버스표를 예매할 수 있는 매표 창구가 있고요 그 오른쪽은 버스를 기다리는 탑승객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대합실이라고 할까요.




▲ 위 사진에 보이는 문으로 나가면 버스 탑승구가 몇 개 보입니다. 이때가 아침이라 사람들이 많이 없고 한산한 편이네요.




▲ 저는 7시 10분정도 되어 버스에 올라탔습니다. 청주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광주 터미널까지 대력 2시간 30분정도 걸린 듯 하네요. 아무튼 청주 고속버스터미널 운행 시간표와 배차료를 전부 올렸으니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 위 지도가 청주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한 청주 고속 버스 터미널이 위치한 지도입니다. 지도쪽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마우스 휠을 돌려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고 드래그하여 위치를 이동시켜 볼 수 있어요. 청주 고속 버스 터미널 전화번호는 ☎ 043) 238-8880 이고요, 도로명 주소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2 순환로 1299 입니다. 지번 주소는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416 번지 입니다. 근처에 맛집도 몇 군데 있는 거 같으니 편한 이동과 맛있는 식사 하세요~.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