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송파 성남 맛집 : 아구찜 (아귀찜) 해물탕 위례신도시

안녕하세요~! 저희 할머니께서 소화기관 (위) 이 안 좋아 다양한 음식을 드시질 못합니다. 근데 해물탕 종류는 소화시키기 괜찮다고 하셔서 송파 구 (성남 시)에 있는 해물탕 맛집을 찾아보기로 했죠. 하지만 딱히 눈에 확 띄는 곳이 없더군요. 몇 군데 찾아봤는데 영업 안 하는 곳도 있고요.


근데 송파 구 (성남) 위례신도시 안에 있는 해물탕 아구찜 (아귀찜) 하는 곳이 있어서 전화해보니 24시간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사실 24시간 영업하는 곳 치고 맛집이 거의 없잖아요. 체감상요. 그래도 위례신도시가 만들어진 지 얼마 안된 걸로 아는데 구경도 할 겸 한 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할머니께 해물탕을 대접해드리고요, 저와 지인은 아구찜 (아귀찜) 을 먹기로 했죠. 때문에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아귀찜) 등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를 찾은 건데, 저희가 찾아낸 송파 (성남) 위례신도시 안에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아귀찜) 이라는 곳이 정확히 저희가 찾던 전문점이었습니다.



▲ 바로 이곳인데요, 가게 이름이 좀

길죠,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이 저희가 방문한 곳입니다. 이 곳은

신축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주소랑 전화번호 등은 이 포스팅 글

마지막쯤에 지도와 함께 올릴게요.



▲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가게 안에 들어와봤습니다. 작년


에 개업한 걸로 알고있는데 역시

인테리어 깔끔하고요 좋네요. 제


기억에는 4인용 식탁이 총 18개

이상 있었던 거 같습니다.



▲ 갯마을에서 취급하는 메뉴와 가격입니다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아귀찜, 꽃게탕


대중소 크기로 나누어져서 가격이

나와있습니다. 해물탕과 해물찜은


대:85,000원 중:65,000원 소:50,000원

아구찜 (아귀찜)과 꽃게탕은


대:7,000원 중:55,000원 소:45,000원

이네요. 산낙지 연포탕과 철판볶음


산낙지회, 오징어튀김, 메밀전명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되겠네요.



▲ 알탕 8,000원 동태탕 7,000원

이고요, 우동사리를 추가로 시켜


넣어머을 수 있습니다. 볶음밥도

있는데, 마지막에 시켜보겠습니다.


일단 저희는 해물탕 소(小)와 아구찜

(아귀찜) 소(小) 2개를 시켰어요.



▲ 해물탕이 나왔습니다. 소자인

50,000원짜리라 결코 싸지 않은


해물탕 가격인데 한 번 해물탕

위에 뚜껑을 열어보겠습니다.



▲ 대략 조개, 전복, 소라, 문어

새우, 개불 등이 보이네요.


밑에는 많은 양의 콩나물과 각종

채소들이 깔려있습니다.



▲ 먼저 해물탕이 나오고 나서 각종

밑반찬 (스끼다시)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일단 잡채가 나왔네요. 맛을 봤는데

짜지 않아서 좋았고요,


약간은 덜익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만 상관없습니다.



▲ 감자 으깬 것과 소스가 뿌려진

각종 신선한 채소들 그리고


더덕 무침 같은데요, 더덕인지

도라지인지 모르겠네요.



▲ 저희는 해물탕과 아구찜 (아귀찜)

2개를 시켰기에 테이블 2개를 잡았거든요


그래서 밑반찬도 동일하게 2세트가

나오더군요, 파김치가 꽤 맛있었어요.



▲ 아까 말씀 드렸듯이 왼쪽 테이블에도

똑같은 밑반찬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 해물탕이 잘 끓고 있습니다.

참 먹음직 스럽지 않습니까?!


제가 해물탕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이 해물탕은 빨리 먹고싶네요.



▲ 잠시 후 제가 시킨 아구찜 (아귀찜)

이 나왔습니다. 이 아구찜도 소자고요


가격은 45,000원입니다. 원래 아구찜

(아귀찜) 을 잘 안먹는 이유가 콩나물만


가득하고 정장 아귀 (아구)는 별로 없는데

저희가 방문한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가게는 아귀 (아구) 생선을 꽤

많이 넣어주네요~. 만족스럽습니다.



▲ 갯마을 아구찜 (아귀찜) 을 가까이에서

찍어보니 이런 비주얼입니다.


아귀 (아구) 생선이 큼지막하게 토막난

것이 보이고요, 개불과 각종 야채들이


보입니다. 해물탕보다는 아구찜 (아귀찜)

을 먼저 먹어보도록 해볼까요.



▲ 우선 먹기 좋게 아구찜 (아귀찜) 을

집게와 가위를 사용하여 잘라주고요.



▲ 아구 (아귀) 생선의 작은 부분과

콩나물과 함께 먹어봤습니다.


맵지 않고요, 따뜻하니 꽤

맛있습니다.



▲ 해물탕도 다 끓었습니다.해물탕 안에

알도 있었네요. 알이 꽤 많습니다.



▲ 해물탕을 앞 접시에 덜어서 놓아

보았습니다. 해물탕 국물부터 한 숟가락


떠 먹어봤는데,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각종 어패류와 채소가 국물에


우러나서 몇 번이고 끊이지 않는

숟가락질을 하게 되네요.



▲ 송파 구에 새로운 해물탕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송파구 해물탕 맛집


인정! 계속해서 해물탕의 알도

먹어보고요~. (행정구역은 성남)



▲ 낙지인가요? 문어인가요?

콩나물과 조개와 함께 먹어봤습니다.


저는 해물탕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송파 갯마을 해물탕집의 해물탕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근데 잠시 사진

초점이 잘 안 맞았네요. 다시 제대로~



▲ 찍어봤습니다. 음식물 소화를 잘 못

시키시는 저희 할머니께서도


해물탕은 맛있게 드셨습니다. 그만큼

소화 부담도 없고 좋다는 거겠죠.



▲ 이제 본격적으로 아구찜 (아귀찜)을

먹어볼까요. 아구찜 (아귀찜) 에서


큼지막한 아구 (아귀) 토막 하나를

집어봤습니다. 먹음직스럽죠.



▲ 아귀찜 (아구찜) 의 양념 하나하나

까지 제대로 보여드리기 위해 가까이에서


찍어봤습니다. 아구 (아귀) 에 빨간

양념이 잘 어우러져 있네요.



▲ 아구찜(아귀찜) 의 아귀(아구) 생선

을 한 입 베어 먹어 봤습니다.


무슨 치킨 먹는 거 같네요. 양념이

너무 맛있고요, 부드러운 아귀 (아구)


가 입안에서 살살 부서지는데

맛있습니다. 이정도는 돼야


송파 구 아구 찜 (아귀 찜) 맛집 이라

할 수 있는 거 아닙니까!!



▲ 저희가 방문한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가게가 위례신도시 안에


있다고는 하지만, 정확한 동네 이름은

창곡동 이라고 하더군요. 위례 신도시가


송파구, 성남, 하남 행정구역이

붙어있어서 성남쪽에 있지만 송파구나


다름없습니다. 좀 애매하죠. 행정구역은

다르나 다 모여서 붙어있는 위례신도시.



▲ 다시 아구 (아귀) 한 조각을 집어

먹어봤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잘 익은 따뜻한 아구 (아귀) 속살

보십시오. 아구찜 (아귀찜) 은


술 안주로도 최고죠. 아구찜 (아귀찜)이

좀 비싼 게 흠이긴 합니다.



▲ 아구찜 (아귀찜) 을 와시비를 푼

간장에다가 찍어먹으니 더더욱


맛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양념이

워낙 잘 되어 있어 좋고요, 간장에


찍어먹어도 생선이 원래 간장이랑

잘 어울리니 더 맛있네요.



▲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집에서 해물탕과 아구찜 (아귀찜)을


다 먹고나서 볶음밥 2공기를 시켜봤어요.

위 사진에 보이는 볶음밥에서 검은 건


김조각입니다. 탄 게 아니고요~. 이 볶음밥

맛은 솔직히 말씀드려서 지금까지 식당에서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볶아 비벼주는 볶음밥

중에 가장 별로 였습니다. 그래도 메인 요리인


해물탕과 아구찜 (아귀찜)은 양적인 면이나

맛에서나 최상이었다는 건 인정합니다!



▲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가게

의 장점 중 하나인, 원두 커피 기계인데요


버튼을 누르면 위에 저장되어있던

원두가 내려가며 갈리고 커피가 나옵니다.


카페라떼, 라떼마키아또, 카푸치노

3 종류를 먹어봤는데 카푸치노 맛있네요.



▲ 이렇게 종이컵을 커피머신에 올려놓고

원하는 커피 종류 버튼을 누르면 커피와


프림이 각각의 기둥에서 따로따로 나옵니다.

이 기계 딱봐도 꽤 비싼 거 같네요. ^^/



▲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가게

에서 해물탕 소, 아구찜 (아귀찜) 소자를


먹고 계산한 영수증입니다. 맥주와 공기밥

볶음밥 2개 추가해서 총 104,000원이


나왔네요. 특히 할머니께서 맛있게 드셨

다고 하시니 저도 만족스러웠습니다.



▲ 이곳이 제가 인정한 송파 위례신도시

맛집 갯마을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집인데


마우스 커서를 지도 갖다 대고 마우스휠을

돌려서 지도를 확대/축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송파구 장지역쪽에서 위례 신도시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일 거예요. 그 입구로


위례신도시 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례신도시가 항아리처럼 생겨서 출입구가


하나뿐이라 거기를 통해 들어가면 돼요.

첨부한 지도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위례 신도시가 위 빨간색 동그라미

처럼 저렇게 생겼습니다. 송파구 장지역


쪽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고요, 성남

사시는 분들은 복정역 쪽에서 들어가는


입구가 저렇게 있는 것이죠. 항아리 처럼

생긴 위례신도시에 좁은 입구 2개죠.



갯마을 해물탕 전화번호

☎ 031-751-1357 (맛집)


지번주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산 83-1 건물 2층


도로명주소: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27 으뜸프라자 202호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