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오뚜기 메밀비빔면 : 성분, 칼로리,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예전에 팔도비빔면이랑 오뚜기 함흥비빔면을 조리 과정부터 시작해서 직접 시식 후 솔직한 후기까지 남겨보는 포스팅을 작성했었습니다.


오늘은 오뚜기에서 나온 또 다른 비빔면 라면을 먹어볼 건데요 바로 오뚜기 '메밀 비빔면' 이라는 녀석이죠. 저는 원래 라면을 구입하면 영수증을 포스팅에 첨부하는데 이 비빔면은 오랜만에 본가에 가보니 있기에 한 번 끓여 먹어본 겁니다.


때문에 영수증은 없지만 광고 같은 건 전혀~~ 아니니 솔직한 후기는 여전히 진행됩니다.




↑ 집에 딱 3봉지가 남아있더라고요. 원래 제 라면 양은 2개가 딱 적당한데 나중에 한 개만 끓여 먹기에는 또 부족합니다. 그래서 그냥 3개를 전부 끓여보도록 할게요.





↑ 팔도 비빔면을 잡으려고 오뚜기에서 출시한 제품 같습니다. (어떤 제품이 먼저 출시한지는 몰라요. ^^;;) 메밀 비빔면도 시원한 느낌을 주기 위하여 겉 비닐 포장지는 푸른 색 계열이네요.




↑ 오뚜기 메밀비빔면 포장지 우측 하단에 보시면 중량 (용량) 130g, 총 열량 540 kcal (칼로리), 면 중에 메밀가루 2%가 들어있는데 그건 중국산이며 스프류 중에 통참깨 2% 들어있고 김가루는 0.2% 들었다고 간단히 설명을 해놨습니다.




↑ 이번에는 뒷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아래로 나뉘어서 내용이 적혀있는데요 위에는 조리방법과 유통기한이 나와있습니다. 조리법은 일반 다른 비빔면과 다 같네요.




↑ 아랫부분을 보시면 원재료, 원산지 정보가 나와있고 우측에는 주의사항과 오뚜기 고객센터 (고객상담실) 전화번호인 ☎ 080-088-1212 가 나와있습니다.




↑ 우측에 보시면 영양 정보 (영양 성분) 이 나와있는데 나트륨 1,080mg, 탄수화물 83g, 당류 15g, 지방 1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1g, 칼슘 135mg 이 나와있는데 3개를 끓여먹으려고 하는데 나트륨이 어마어마하네요.




↑ 자 우선 오뚜기 메밀비빔면 3봉지를 전부 개봉했습니다. 안에는 면과 액체스포, 참깨고명스프가 들어있네요.




↑ 우선 면부터 끓여야겠죠. 냄배에 물을 붓고 조금 끓이다가 살짝 끓었다 싶으면 이렇게 면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계속 끓이면~~.




↑ 이렇게 찬물로 헹군 후 소스를 넣을 준비는 다 된 것이죠. 이렇게 사진으로 보기엔 면이 쌓여있는 높이가 실감이 잘 안되어 양이 많아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 엄청 많습니다.




↑ 찬물로 헹군 면 위에 메밀비빔면 액체스프와 참깨고명스프를 뿌린 모습입니다. 일부러 물을 좀 남겨놓은 상태예요. 여기서 물을 안 남기면 저 나트륨 폭탄 소스를 다 먹을 거 같아서요. ^^;;



↑ 팔도 비빔면은 아니지만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빈 후 모습입니다. 잘 비벼졌죠. 물이 좀 남아있어서 골고루 비비기 쉬웠습니다.



↑ 한 젓가락 먹어보니 나쁘지 않습니다. 사실 마트 같은 곳에 가보면 오뚜기 메밀비빔면이 엄청 싸게 팔리고 있거든요. 그만큼 팔도비빔면보다는 덜 팔려서 그런 듯합니다. 당시에는 맛도 팔도비빔면보다 별로였는데 오늘 오랜만에 이렇게 먹어보니 괜찮네요.




↑ 메밀국수 (모밀국수) 를 좋아하시면서 비빔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인 듯합니다. 특히 팔도비빔면 액체소스가 뭔가 톡 쏘는 사과맛 소스가 개성이라면 오뚜기 메밀비빔면은 약간 맛있으면서 은은한 매운맛 소스라고 보시면 돼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