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모둠햄 부대찌개 : gs25 편의점 부대찌개 솔직 후기

예전에 gs25 편의점에서 부대찌개 도시락을 팔았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판매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왜냐면 매장에서는 안 보여도 어플을 통해서 주문하면 구입할 수 있는 제품도 있거든요.


아무튼, 당시에 부대찌개 도시락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요즘 그 제품이 통 안 보이니 아쉬웠는데 도시락은 아니지만 부대찌개를 판매하더라고요.


'모둠햄 부대찌개' 라는 상품입니다. 작년부터 봤던 것 같은데 그때는 별 관심이 없다가 날씨가 쌀쌀해지니 부대찌개 생각이 나서 한 번 구입해 봤습니다.




↑ 위 사진에 나온 녀석이 바로 gs25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모둠햄 부대찌개' 입니다. 부대찌개 말고도 참치김치찌개 등 다른 종류도 몇 개 팔더라고요.





↑ 영수증을 첨부해서 가격을 정확히 확인시켜드리겠습니다. '모둠햄 부대찌개' 1개의 가격이 4,900원으로 나오죠. 김치찌개는 5,500원이더라고요.




↑ 모둠햄 부대찌개 포장지가 있는 상태에서 정면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사진만 보면 대박인데 과연 어떨지~. 근데 일반적으로 사진은 연출해서 실제랑은 다르다고 하죠. ^^;;




↑ gs25 에서 판매하는 찌개 종류는 포장지 자체가 냄비 그릇인데 이대로 그냥 가스레인지 위에서 조리하면 됩니다. 1~2인분짜리이고 총 용량 (중량) 394g, 부대찌개모듬 25.38%, 부대찌개용 양념다대기 8.37%, 선진 페파로니 골드 5.08% 들어갔다고 하네요. 가스렌지에서 5~6분 끓이면 된답니다.




↑ 종이 포장지를 빼내어서 보여드릴게요. 이래야 잘 보이거든요. 일단 동봉된 냄비는 잘 씻어서 사용하고 사리면을 제외한 모든 재료와 소스를 넣은 후 물 550ml 정도를 붓고 3~4분간 끓입니다. 그 다음 라면 사리를 넣고 2~3분간 더 꿇이면 된다네요. 냄비를 재활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같습니다. 전자렌지 (전자레인지) 에서 조리하면 완전하게 안 익는다네요.




↑ 원재료와 원산지 그리고 함량이 적힌 부분입니다. 전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 (주)오래식품 이라는 회사에서 나온 제품이고포장 재질도 다 나오는데 냄비 같은 경우는 알루미늄(알미늄) 이라고 하네요. 고객센터 (고객상담실) 전화번호는 ☎ 031-761-2733 입니다. 밑에는 주의사항이 있고요.




↑ 일단 투명 뚜껑이 덮인 상태에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부대찌개용 빨간 소스와 각종 야채들도 눈에 들어오네요. 이제 하나씩 빼볼까요.




↑ 우선 뚜껑을 열어봤습니다. 저 투명색 뚜껑은 조리할 때 덮으면 안 됩니다. 저건 그냥 일반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열에 상당히 약해요.




↑ 왼쪽부터 각종 햄과 페퍼로니가 압축 진공포장되어있는 재료들이고요 그 위에는 양파 등의 채소 종류가 마찬가지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우측에는 양념 다대기이고 그 옆에는 라면사리죠.




↑ 저는 사실 이 냄비 때문에 구입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얇은 알루미늄 냄비인데 이걸 재활용 할 수 있다니... 라면 끓일 때 엄청 빨리 센불로 끓일 수 있겠다 싶었죠. 그러면 맛있잖아요.




↑ 우선 야채를 냄비에 넣습니다. 양파가 가장 많이 보이고 그다음 고추와 파도 보이네요. 고추는 홍고추 조각 1개, 청고추 조각 여러 개 입니다.




↑ 그다음 각종 햄 등을 넣은 상태입니다. 피자 위에 올라간 걸로 유명한 페퍼로니도 보이고요 그냥 소시지 조각이나 슬라이스된 햄 조각이 보이네요. 아주 소량이지만 파스타도 보입니다.



↑ 그러고 난 뒤, 부대찌개용 양념 다대기를 넣었습니다. 이게 부대찌개의 맛을 좌우하겠죠. 이정도 건더기면 두명이서는 좀 모자라고 혼자는 살짝 많은 양이겠네요.




↑ 물을 냄비에 부은 후 가스레인지 (가스렌지) 위에 올려놨습니다. 물이 끓은 후 3분간 더 끓이라고 설명에 나와있으니 그대로 했어요.





↑ 물이 끓으면 동봉된 라면 사리를 넣으면 됩니다. 위 아래로 설명이 나와있는데 우선 위에는 유통기한이나 설명 등이 나오네요.




↑ 밑에는 영양 성분 (영양 정보) 가 나오고 '라면사리 얇은면' 원산지와 원재료 설명도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부대찌개를 보여드리는 것이니 라면사리는 참고로 잠시 훑어보고 넘어갑니다~.




↑ 팔팔 끓고 있네요. 이제 불을 살짝 줄이로 라면사리를 넣겠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 라면 사리 귀퉁이가 전부 부서졌습니다. 모양이 잘 안 나지만 뭐 어떻습니까. 이렇게 라면사리를 부대찌개 냄비에 넣고 2~3분 동안 끓이면 됩니다.




↑ 완성됐습니다! 확실히 예전에 부대찌개 도시락에 있던 그 부대찌개보다는 양이 많죠. 비주얼은 일반 부대찌개 음식점에서 먹는 거랑 비교해서 크게 모자라지 않습니다.




↑ 국물 맛을 먼저 봤는데요 좀 애매하네요. gs25 모둠햄 부대찌개 제품이 정말 부대찌개 가게에서 나는 그 맛이냐!!? 하면 그건 아닙니다. 대략 알기 쉽게 설명드리면, 1부터 10까지 레벨이 있다고 치고 1은 부대찌게 전문점 맛, 7은 부대찌개 라면 맛, 10은 그냥 라면 맛이라고 한다면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한 이 부대찌개는 5정도 됩니다.




↑ 저는 1회용 밥솥이 따로 있어서 이렇게 밥도 두 공기 정도 되는 양을 해놨습니다.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죠. 부대찌개는 술 안주로도 좋지만 밥도 말아먹으면 더 좋죠~.




↑ 부대찌개에 있는 라면사리는 그냥 우리가 먹는 일반 라면 면발과 같습니다. 특별히 쫄깃하다가나 면발이 특별하다거나 그런 건 없네요.




↑ 햄과 퍼러로니를 더 많이 못 넣는 다는 건 이해하겠으나 양파라든지 채소를 좀 더 많이 포장해줬으면 합니다. 양파, 파가 적은 게 아쉽네요.


↑ 이렇게 밥과 함께 마무리~! 이상으로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한 직화 '모둠햄 부대찌개' 상품을 조리하는 과정과 실제로 먹어보고 솔직한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