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진짜 스팸 부대찌개 : 홈플러스 부대찌개 솔직 후기

홈플러스에서 각종 찌개 종류를 팔더라고요. 가장 눈에 먼저 띈 제품은 떡볶이인데 구입 당시에는 떡볶이가 당기지는 않아서 안 샀습니다.

저번에 gs25 편의점에서 냄비째로 판매하는 부대찌개를 구입해서 먹어보고 솔직한 후기 및 간단한 제품 정보를 포스팅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제품과 비교해서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진짜 스팸 부대찌개' 는 어떨지 궁금하더라고요. 가격도 서로 비슷하고 포장지 크기도 비슷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 구입해보았습니다.


↑ 제가 방문한 큰 규모의 홈플러스 매장 지하 2층에 위치한 식자재 코너입니다. 찌개 종류를 판매하는 진열대에 있던 부대찌개 제품들을 사진으로 찍어봤죠.


↑ 부대찌개가 영어로 sausage spicy stew 인가 보네요. 오른쪽에는 이 제품과 초밥 종류를 구입하고 받은 영수증을 사진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 영수증 제품 목록에 보시면 부대찌개라는 말이 없지만 single's pride 라는 말과 함께 진짜! 까지 찍혀있는데 뒤에 스팸 부대찌개라는 글은 길어서 짤렸나 봅니다. 혼자사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죠. 1개의 가격은 4,890원으로 저번에 편의점에서 구입한 부대찌개보다는 몇백 원 비싸네요.


↑ 이것이 바로 홈플러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진짜 스팸 부대찌개' 상품입니다. 크대는 대략 10인치 태블릿 pc 정도의 크기네요.


↑ 겉 종이포장지 밑부분에 보시면 이렇게 영양 정보 (영양 성분) 이 나와있습니다. 총 용량 (중량) 540g, 총 열량 1,199kcal (칼로리), 탄수화물 120g, 당류 8g, 단백질 35g, 지방 65g, 포화지방 25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97mg, 나트륨 3,062mg 입니다. 나트륨이 상당하네요. 유통기한도 나와있고 한우사골육수 150g, 라면사리 110g, 스팸 50g, 소시지 50g, 팜소스 50g, 다정맛김치 40g, 양파 30g, 빈스 40g, 대파 20g 이 들어갔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 뒷부분을 뒤집어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위아래로 나뉘어서 제품 관련 정보가 나와있는데요 간단하게 쫙 훑어보겠습니다.


↑ 원재료와 원산지 정보가 나오는데 한우사골육수 27.77% 가 들어있는데 여기서 한우사골은 국산이라고 하네요. 나머지 재료들도 원재료와 원산지 정도 그리고 함량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좌측 상단에는 조리방법이 적혀있습니다.


↑ 영양 성분 정보가 적혀있는데 아까 초반에 살펴봤었죠. 참맛나라 라는 회사에서 만들고 있으며 이 곳의 고객센터 (고객상담실) 전화번호는 ☎ 032-822-7961 이라고 나옵니다.


↑ 각종 정보가 적혀있던 종이태그를 제거하고 위에 투명 플라스틱 뚜껑을 연 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여러 종류의 부대찌개 재료들이 들어있네요.


↑ 양파와 파, 스팸 소시지, 한우 사골 육수, 맛요일 소스, 김치, 양념된 콩, 라면사리가 들어있습니다. 구성은 저번에 먹었던 편의점 부대찌개와 비슷한데 이 제품이 좀 더 알차네요.

↑ 물 양을 조절하기 쉽게 플라스틱 용기 밑에 이렇게 물을 조절할 수 있는 눈금이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물을 붓고 양을 맞춘 후 냄비에 물을 넣으면 되겠죠. 근데 플라스틱 용기가 좀 더럽더라고요. 한 번 씻어서 쓰는 게 낫겠습니다.


↑ 우선 물을 350ml 정도 부으라고 했는데 저는 400~450ml 정도 냄비에 부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동봉된 김치를 넣은 상태죠.


↑ 그 다음에는 양파와 파를 넣었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던 부대찌개가 양파는 더 많고 파는 더 적은 것이었네요. 결과적으로 채소 양은 비슷비슷합니다.


↑ 그다음에는 스팸에 들어있던 고기를 냄비에 넣었습니다. 이렇게 스팸 소시지끼리 붙어있던 상황이었는데 끓이니깐 알아서 서로 분리되더라고요.

↑ 한우 사골 육수와 또 다른 봉투에 들어있던 소스 액체를 둘 다 냄비에 넣어준 후 이제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끓기 시작하면 2분간 더 끓인 후 라면사리를 넣으라고 하네요.


↑ 그렇게 조리방법대로 해봤습니다. 끓기 시작한 후 2~3분 뒤에 라면 사리를 넣었죠. 비주얼은 역시 저번에 편의점에서 구입한 부대찌개와 비슷합니다.


↑ 라면사리를 넣은 후 4~5분간 더 끓인 후 완성된 홈플러스 '진짜 스팸 부대찌개' 입니다. 그냥 라면에 스팸 소시지를 넣은 것 같네요. ^^;;


↑ 국물은 솔직히 한우사골 육수가 들어갔다고 기대했는데 별로입니다. 스팸은 원래 맛있잖아요. 짭조름하니 말이죠. 생각보다 좀 별로였습니다.


↑ 역시 저번에 포스팅 했었던 1회용 전기밥솥에 밥을 하고 진짜 스팸 부대찌개와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역시 제대로 된 부대찌개를 먹으려면 부대찌개 전문점에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라면을 먹는데 그냥 부대찌개라면 종류를 먹는 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편의점에서 판매하던 부대찌개보다는 미세하게 맛이 앞선다고 할 수 있겠지만 편의점 부대찌개는 값이 저렴하고 냄비도 주니깐 그 제품이 더 나은 듯싶기도 합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