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청주 갈비탕 맛집 : 우암동 궁전갈비탕 솔직 후기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는 뭐 그다지 변한 거 없는데 제 블로그 방문자 여러분들은 계획대로 차근차근 목표 달성을 위해 정진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

날씨도 쌀쌀하고 해서 갑자기 갈비탕이 먹고 싶더라고요. 청주에는 가장 번화가인 성안동 근처에 먹을거리들이 꽤 있습니다. 거기에 가게들도 좀 있고 유명한 갈비탕집도 있더라고요.

그런데 예전부터 눈에 익은 갈비탕집이 기억이 나서 한 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우암동에 위치한 '궁전갈비탕'이라는 가겐데 가게 이름에서 벌써 갈비탕 전문인 걸 알 수 있죠.


↑ 바로 이 가게입니다. 저녁에 도착했는데 가게 안에는 벌써 여러 손님들이 자리를 잡고 있더라고요. 따뜻한 갈비탕 한 그릇 먹을 생각에 바로 들어가봤습니다.


↑ '궁전갈비탕' 가게에서 취급하는 음식들이 적힌 메뉴입니다. 그냥 왕갈비탕, 전복갈비탕이 대표 메뉴겠군요. 그리고 육개장, 내장탕, 물냉면, 비빔냉면도 있고 단체손님들을 타게팅 한 궁전갈비찜이라는 메뉴가 대자 중자로 나와있습니다. 주류도 보이고요.


↑ 저는 왕갈비탕 한 그릇을 주문하고 좀 기다리고 있는데 앞에 있던 단체손님이 금방 나가더라고요. 새해에는 물건을 많이 팔자며 파이팅 하는 모습이 옛날 회사 생활할 때의 많이 익숙한 모습입니다. ^^;;


↑ 왕갈비탕이 나왔습니다. 여기 사장님이 혼자 일하고 있는 거 같더라고요. 아니면 바쁜 시간대에는 따로 종업원과 함께 일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단체손님과 가족손님들의 계산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서 조금 늦어졌다고 갈빗대를 하나 더 넣어줬다고 하네요.


↑ 왕갈비탕을 가까이에서 찍어봤습니다. 저는 갈비탕을 정말 오랜만에 갈비탕을 먹어보는 겁니다. 대략 2년 정도 된 거 같네요. 예전에 정육점 가게에서 갈비탕을 점심특선으로 저렴하게 판매했었는데 그 가게가 없어졌습니다. 아무튼 왕길비탕 10,000원! 가격을 하는지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갈비탕에 들어있는 갈빗대 하나를 꺼내어 앞접시에 담아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굳이 손으로 안 잡고 젓가락으로 요령있게 살코기를 빼냈는데 완전히 깨끗하게 쏙 빠지는 것도 있었고 뼈에 붙어서 긁어낸 것도 2개 있었네요.


↑ 두툼한 고기죠! 이녀석을 양념장에 찍어서 먹어볼 건데 기대가 됩니다. 예전에 점심특선으로 5,000원 주고 먹었던 갈비탕도 나쁘지 않았지만 갈비양에서 이 왕갈비탕이 총량으로 따져 2.5배 더 많은 거 같네요.


↑ 양념장에 찍어 먹어봤는데 맛있습니다. 일단 부드럽고요 살짝 쫀득쫀득한 느낌도 있고 고기의 고소한 맛이 감칠맛 나는 특유의 양념장과 잘 어울어져서 굿입니다.

 

↑ 일단 왕갈비탕 안에 들어있는 갈비뼈에 붙은 고기를 전부 발라먹고요 이제 밥을 왕갈비탕 국물에 말아 먹었는데 사실 사장님이 처음 방문해서 그런가 서비스로 밥이 모자라면 좀 더 주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밥 한 공기를 밑반찬과 다 먹고 두 번째 받은 밥을 갈비탕에 말아 먹은 겁니다. 국물은 짜지도 않고 깔끔한 맛인데 좀 자극적으로 드시는 데 익숙한 분들에게는 살짝 밍밍할 수도 있겠으나 안에 인삼(?)도 작은 게 들어있고 대추 등등 건강식을 먹는 느낌이라 기분이 괜찮았습니다.

 

↑ 왕갈비탕 10,000원에 들어있던 갈빗대를 전부 앞접시에 담은 모습입니다. 세어보니 갈빗대가 총 5개네요! 결코 싸지 않은 만 원짜리 갈비탕이었지만 가장 중요한 갈비 고기도 적당히 넉넉했고 깔끔하고 건강한 맛에 10,000원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장님 서비스가 상당하네요. 밑반찬도 리필해주시고 아주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습니다.


↑ 저는 이 블로그에 맛집이나 먹거리를 포스팅 하면서 단 한 번도 경제적 대가(돈, 물품, 향응 등등)를 받고 포스팅을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뭐 대단한 블로그는 아니지만 솔직한 후기를 써서 방문자 분들에게 경제적 대가를 받고 왜곡된 느낌을 전달하지 않는 다는 걸 인증하는 차원에서 이렇게 영수증을 올리고 있습니다. 합계 금액에 왕갈비탕 가격인 10,000원이 나온 걸 확인할 수 있죠!


↑ 위 지도에 보시면 제가 방문했었던 '궁전갈비탕' 가격의 약도가 나오고 거기에 주소와 전화번호가 전부 나와있습니다. 마우스를 갖대 대고 휠을 돌려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고 또 클릭 후 지도 이동도 가능하니 이 포스팅을 보시고 흥미가 생기신 분들은 한 번 방문하셔서 드셔보세요. 이상으로 청주 갈비탕 맛집으로 추천드린 솔직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 돈 내고 먹은 솔직 후기!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