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굿다리 : 최고의 주전부리 gs25 오징어 굿다리

제가 오래전부터 즐겨먹던 편의점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gs25 편의점의 '오징어 굿다리'라는 상품인데요, 어렸을 적에 피씨방 같은 곳에 가면 먹었던 오다리 기억나시나요?


1개에 500원이었던 걸로 기억나는데, 오다리 오징어를 씹다보면 너무 딱딱해서 이가 아플 정도였습니다. 근데 gs25 오징어 굿다리는 오다리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양념도 적당히 맛있게 쳐져있고요 gs오징어 핫다리라는 것도 있는데 오징어 굿다리에 매운양념을 친 것이죠.


오늘도 갑자기 오징어가 먹고싶더라고요. 그래서 동네 gs25편의점에 가서 오징어 굿다리를 하나 사왔습니다. 근데 예전에는 오징어 굿다리 1개에 1,200원이었는데 300원이 올라서 1,500원에 파네요.



▲ 오징어 굿다리 1개에

1,500원에 살 바에는



4+1으로 4,800원에 파는 걸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 오징어 굿다리 구입한

영수증입니다.


오징어 굿다리 5개에

4,800원이면 1개당


960원이네요.

그냥 마른오징어랑 비교하면


좀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오징어 굿다리가 꽤 맛있습니다.



▲ 오징어 굿다리 4+1을 자세히 보니

유통기한은 많이 남았고요.


전자레인지에 10초 돌려서

먹으라고 나와있네요.


오징어는 국산 90% 이상이고

용량은 115 g 입니다.


굿다리 오징어는 gs25 리테일에서

PB상품으로 내 놓은 상품인 듯 합니다.



▲ 오징어 굿다리 포장지 뒷면입니다.

재료 설명이 적혀있고


유의사항 등이 나와있네요.

권장소비자가격 4,800원으로 적혀있고요.



▲ gs25 오징어 굿다리 개봉!

양념이 잘 돼있는 다리가


여러 개 있습니다.

개수를 세어보니깐



4개 하고 다리 조각이

몇개 더 있네요. 


온전한 5개는 아닙니다.

약간 실망이긴 한데 먹어보죠.



▲ 오징어 굿다리는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 돌려먹으면


오징어 다리가 연해지고

뜨끈뜨끈 해지면서 맛있습니다.


오징어 한 마리랑 조각으로 첨부된

다리 몇 개를 전자레인지에 돌려봅시다.



▲ 전자레인지를 열고

오징어 굿다리를 넣어보죠.



▲ 지금 오징어 밑에 있는 플라스틱 용기가

폴리에틸렌테레플란레이트(PET) 재질이라는데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상관 없겠죠?

상식적으로 폴리프로필렌(PP)


재질의 플라스틱은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상관없는 걸 아는데


폴리에틸렌테레플란레이트는 헤깔리네요.

10초니깐 걍 돌립니다.



▲ 오징어 굿다리를

딱 10초 돌렸습니다.


오징어 굿다리에서

김 나오는 거 보이시나요?


잘 안보이긴 하는데

10초만 돌려도 뜨겁습니다.



▲ 보기에도 먹음직

스럽지 않습니까.


사실 저는 오징어 핫다리라는

매운만 오징어를 좋아하는데



4+1 오징어 핫다리는

제가 자주가는 gs25에는


취급 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오징어 굿다리 4+1을 샀습니다.



▲ 저렇게 오징어 굿다리

다리 부분을 하나씩 뜯어먹으면서


영화나 독서를 하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습니다.



▲ 오징어 굿다리 1마리로는

좀 부족하네요.


한 마리 더 먹어봅시다.

또 전자 레인지에 돌려야겠죠.



▲ 전자 레인지에 있는

10초 버튼은


오징어 굿다리 돌릴 때 말고는

누른 적이 없는 버튼이죠.



▲ 다 됐습니다.

다시 오징어 굿다리를


꺼내서 방안에 가져가서

또 먹어야지~



▲ 오징어 굿다리 2마리째입니다.

술안주로도 최고고


굳이 술안주 아니어도

입이 심심할 때 주전부리로도 좋죠.



▲ 오징어 굿다리 통째로 된 내용물에서

다리 하나 떼어내는데


쉽지는 않네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뜨겁기도 하고요.

하나씩 뜯어먹다가 귀찮으면


전부 한 입에

통째로 넣고 먹습니다.



▲ 오징어 굿다리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 오징어 굿다리 2마리랑

다리 조각 몇 개 더 먹으니


배부르네요.

개봉 후에는 빨리 먹으라는


안내문구도 있어서

테이프로 밀봉하여 냉장고에 넣겠습니다.



▲ 오징어 굿다리 2마리 남았습니다.

2마리 더해서 다리 조각 몇 개 보이네요.



▲ 오징어 굿다리 포장지에

접어논 부분에 테이프 붙여놓고


냉장고에 넣어 놓고

다음에 또 먹어야겠습니다.


오징어 굿다리 강추합니다.

4+1은 양이 많고 가격도 비싸니

1마리 정도 사서 맛보면 괜찮겠네요.



글이 괜찮았나요? ^^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