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생활정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카뱅 체크카드 발급 수령 후기

오늘 드디어 카카오뱅크에 신청한 체크카드를 수령했습니다! 저는 노란색의 토끼 카드를 신청했는데요 카카오 회사 컬러가 노란색이라 그렇게 골라봤죠. 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단무지처럼 노래서 '무지' 라고 한다네요.


저는 2017년 7월 31일에 카카오뱅크 가입을 하고 체크카드 신청을 했는데 딱! 2주일이 지난 14일 후에야 카뱅 체크카드를 수령하게 됐네요. 이 포스팅에서는 직접 수령한 후기를 시작으로 체크카드 혜택까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급격하게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고 체크카드 신청해서 늦게 온다고는 알고 있었습니다. 고객센터 직원한테 물어보니 늦으면 2~3주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정말 2주 걸렸네요. 그래도 이제 수령을 했으니 카카오뱅크 계좌의 혜택, 체크카드 혜택을 알아보고 마음껏 사용해봐야겠죠. 제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을 완벽하게 정리해드릴테니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




↑ 카카오뱅크에서 제가 신청한 체크카드 우편물이 도착했습니다. 본인만 받을 수 있는 본인지정 계약 등기로 왔네요. 우체국 집배원분이 직접 배달해줍니다. 역시 카카오 회사는 우편물도 노란색이죠~. ^^/





↑ 등기 우편물이 꽤 두툼합니다. 이 안에 현금이 !? 들어있을 리는 없고 우편 봉투를 뜯어보니 이렇게 내용물이 구성되어 있네요. 가장 중요한, 카카오 프랜즈 토끼 캐릭터인 무지가 그려져있는, 체크카드가 있고요. 그 외에는 웰컴 기프트, 얼리버드 혜택 안내 책자, 가이드와 규정목록집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 환영 선물이 도대체 뭘까요!? 규정이니 뭐니 다 필요 없고 선물이 가장 궁금합니다. ^^;; 열어보니 이렇게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5개가 있는 스티커가 있고요 이 뒷면에는 가이드 내용이 간단하게 적혀있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 저는 카카오 프랜즈 캐릭터들을 꽤 봐서 인지는 하고 있었지만 이름은 잘 몰랐는데 곰 캐릭터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에서 체크카드를 신청할 때 케릭터를 하나 고를 수 있는데 곰이 가장 많이 선택됐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캐릭터를 고르는 화면에서 기본으로 곰이 선택되어 있기에 선택률이 가장 높은 것 같습니다. 역시 카카오는 노란색이죠! 토끼 캐릭터를 잘 고른 듯합니다.




↑ 해외에서 결제가 가능한 마스터카드입니다. 요즘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앱을 결제할 일도 자주 발생하기에 이렇게 아무리 체크카드라고 하더라도 해외결제 기능은 자동 탑재 되어있어야 하죠! 그리고 서울 뿐만이 아니라 전국의 모든 시내버스를 이 카드 한 장으로!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제라고 하니 나중에 연결된 카카오뱅크 계좌 (통장) 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형식이겠죠.




↑ 카드 뒷면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 하얀 네모칸에 자신의 이름을 꼭 적어서 혹시 분실했을 때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지금까지 여러 은행의 여러 카드를 써봤지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예쁘니깐~!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하여 방금 전에 수령한 후기 포스팅이었고 이 밑에서부터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혜택을 완벽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카카오뱅크에서는 2018년 1월 31일까지 카뱅 계좌를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발급하여 수령하신 분들에게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뭐 일찍 나는 새가 먹이도 많이 먹는다는 뜻의 early bird 아닐까 추측을 합니다만 영어로 안 나와있고 설명이 없어서 저만의 추측이기도 하죠 ^^;;




↑ 커피숍이나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캐시백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저는 지마켓이나 예스24를 이용하는데 꽤 괜찮은 혜택이네요. 지마켓, 옥션, yes24 인터넷 서점 (예스24) 에서는 3만원, 6만원 단위로 결제를 했을 때 10%의 돈을 돌려주는 캐시백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야, 폴바셋 같은 경우 1만원 이상 결제를 하면 무려 2천원을 준다고 합니다. 딱 1만원만 결제하면 2천원 혜택...굿 근데 밑에 1번부터 4번까지 예외사항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요. 항공권, 상품권, 기프티콘, 상품권 등은 예외 ㅠㅠ;; 커피숍도 안되는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 자동차 가지고 계신 분들은 주유비가 큰 부담이시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대형마트에서 쇼핑할 때, 주유소에서 기름 넣을 때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에서 5만원 이상 쇼핑 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면 다음달 특정일에 3천원을 계좌로 입금시켜준다고 합니다. SK주유소에서 주유할 때는 5만원 이상 넣으면 5천원을 돌려주니 딱 5만원만 넣으시면 되겠네요! 물론 ㅇ예외도 있는데 LPG 충전소는 제외이고 마트 같은 경우도 제외되는 목록이 적혀있네요. 온라인몰, 슈퍼마켓형, 창고형 매장, 상품권, 기프티콘 등은 제외입니다.


 


↑ 신나는 엔터테인먼트 혜택도 있죠! 특히 영화관 혜택은 딱인데 아쉽지만 CGV하고만 제휴가 되어있네요. 1만원 이상 결제시에 4천원이 즉시할인입니다. 캐시백이 아니네요! 바로 그 자리에서 할인이니 좋습니다! 물론 밑에 제외항목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음악 사이트인 멜론(Melon) 에서 카카오뱅크 프로모션 이용권 정기 결제하면 2천원은 바로 할인이 되고 나머지 2천원은 다음 달 특정일에 2천원을 입금해주는 캐시백 혜택이 있어요.




↑ 해외의 물품을 직접 구입 하는 분들 (해외직구) 에게 희소식입니다. 모든 해외 카드가맹점 전체에서 이용실적이 월 합산 150달러 (150$) 이상 결제시에 다음 달에 7천원을 돌려주는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이것도 다음 달 특정일에 계좌로 바로 입금해주는 시스템이죠. 해외 결제건은 아무래도 환율이 문제인데 밑에 미화 이외의 통화는 마스터카드사 적용 환율로 따져서 미화로 환산하여 돈을 입금해준다고 합니다.




↑ 어떻게 돌려주느냐! 예를 들어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사용 내역을 보고 다음 달인 2월 10일에 카카오뱅크 캐시백 혜택을 총 합산하여 본인 계좌에 입금해주는 캐시백 서비스를 해준다고 적혀있죠! 조건이 있는데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동안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에만 해당이 되나, 카드 발급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특별 혜택으로 이용실적 관계 없이 캐시백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굿굿! ^^/ 그 외에 유의사항도 있는데 제외되는 항목이 꽤 많이 적혀있네요. 대학(원) 등록금 제외!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제외!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 제외! 연체료, 지방세, 국세, 세금 납부액 제외!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요금 등) 제외! 교통카드 이용액 제외! 결제 취소금액 제외입니다. 뭐가 제외냐고요? 전월에 실적으로 잡히지 않아서 30만원 이상 이용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거죠.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전국의 ATM 기기에서 입출금을 할 수 있는 건 당연하지만 수수료가 얼마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위 안내된 표에 보시는 대로 은행에 있는 ATM 기기나 제휴 VAN사 기기 (편의점, 지하철, 대형마트, 쇼핑몰 등에 비치된 ATM 기계) 에서도 모두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짱이죠! 입금, 출금, 타행이체 할 때 모두 면제니 정말 좋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입니다. 다만 제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직원분과 통화했을 때 들은 얘기인데 이게 언제 정책이 바뀔지 모른다고 하시더군요. 카카오뱅크도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시장지배적 지위를 얻게되면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다르듯이 그때 혜택이 축소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ATM 기기 이용 수수료가 생길 수도 있죠.




↑ 그럼 카뱅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ATM 기기를 이용할 때 한도가 얼마나 될지 알아볼까요. 카드와 카드가 없어도 간단한 절차로 신청하는 스마트출금 두 가지 경우를 들어 위에 표에서 설명해 놨네요. 출금, 이체, 입금 의 경우 1회 한도가 몇인지 또 1일 한도가 몇인지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위 표를 참고해보세요~.




↑ 마지막으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시간이 안내되어있는 표를 보여드릴게요. 각종 조회나 카드 신청과 해지 그리고 카드 승인은 24시간 아무 때나 됩니다만 한도를 변경 신청은 매일 아침 6시부터 밤 12시까지 된다고 합니다. 밤 12시를 지나 새벽에는 서비스가 안돼요!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카뱅)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수령 후기와 체크 카드 혜택 및 참고사항을 총 망라하여 정리해 드렸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자분들, 많은 혜택 챙기십쇼~.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