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및 이것저것/블로그 및 유튜브

1년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매일 1개 포스팅 실천 성공

아 드디어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생각했던 목표 1가지를 달성했습니다. 바로 1년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적어도 하루에 포스팅 1개씩 써보는 것이었습니다.

정확하게는 2016년 6월 정도에 첫 포스팅을 썼던 것 같은데 중간중간에 며칠 쉬었었거든요. 근데 정확하게는 2016년 11월 즈음부터 계속 매일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2016년 12월 1일부터는 하루도 안 빼놓고 블로그 포스팅을 쓴 것이 확실하니 올해 2017년 11월 30일까지 하면 정확히 1년동안 하루도 안 쉬고 매일 포스팅 한게 맞는 것이죠.


매일 블로그에 포스팅 하기로 한 뒤 그것을 실천하는데 솔직히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한계점에서 더 이상 오르지 않고 오히려 점점 떨어지니 의욕이 많이 떨어졌었죠. 하지만 오래 전부터 블로그를 하기로 결심하고 이제 시작했는데 하루 1포스팅 1년동안 하기 목표는 이뤄보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먹거리 포스팅으로 꾸역꾸역 최소 하루 1포스팅으로 1년 발행하기에는 성공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또 다른 목표가 1개 더 남았는데 바로 1,000개의 포스팅하기입니다. 지금 대략 600개정도의 포스팅을 썼는데 이제 매일 글을 써야한다는 개인적인 목표도 달성했으니 느긋하게 꾸준히 1,000개의 포스팅 목표도 달성해야겠죠. 먹거리 포스팅보다는 이제 원래 블로그를 개설한 목적인 흥미로운 내용을 위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인문적 지식과 과학도 좋은데 이미 만들어 놓은 경제분야 카테고리가 있거든요. 이걸 살려서 여러분들에게 우선 정말 쉽게 경제학을 풀어드린 후 나중에 유튜브 관련 영상 자료로 이용해볼 생각도 있습니다. 다큐멘터리를 소개하는 포스팅도 괜찮을 거 같네요.


사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포스팅 300~400개 정도 꾸준히 하신 후에 기본 월 100만원 정도의 애드센스 수익을 낸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광고게시자의 모임 커뮤니티 같은 곳에 올라온 글을 보면 적절한 키워드를 골라서 남들보다 한 두개 더 많은 핵심 키워드로 검색결과 상위에 올려서 블로그를 시작하자마자 돈을 버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저도 블로그로 그런 엄청난 수익을 올려보고 싶었지만 관심이 없는 분야에 집중하여 그 정보를 복사하는 수준으로 콘텐츠를 생산해낸다는 것이 상상만 해도 하기 싫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때문에 진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 중에서 형편 없는 수준의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찔끔찔끔 올리고 있습니다. ㅠ_ㅠ

그래도 일 년 동안 매일 포스팅을 해서 이정도 방문자가 있는 듯합니다. 올해 1월 정도에 처음으로 2,000명 방문자를 꾸준하게 찍는데 몇 달 전에는 3,000명을 넘기더니 지금은 다시 2,000명 중반대로 떨어졌네요. 스포츠 관련 포스팅을 안 하니 이렇게 조금씩 방문자가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스포츠 관련 포스팅으로 하루 10,000명 방문자도 찍어봤고 했으니 이제부터는 방문자 욕심보다는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좋은 정보 또는 지식을 얻어가게 하고 저 또한 그런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재밌는 주제를 선정해야겠네요.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특히 어떤 특정 포스팅을 보기 위하여 제 블로그에 재방문하는 비율이 높지 않은 걸 알게됐습니다. 대부분 음식 포스팅이라서 딱 한 번 보고 마는 그런 종류의 포스팅이 대부분이니깐 그런 것이죠.


이제는 1,000개의 포스팅을 작성할 때까지 알찬 정보로 구성된 그런 콘텐츠를 써보겠습니다! 한 번 제 블로그에 방문하면 또 오게끔 만드는 것이죠~. 아무튼 이렇게 해서 1년동안 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 하루 1개 쓰기 미션을 성공한 뒤 간단한 소감과 함께 앞으로 블로그의 방향을 생각해봤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