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및 이것저것/블로그 및 유튜브

티스토리 임시저장 쉽고 빠르게 완벽 해결하는 방법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 많이들 쓰시죠. 저도 크롬을 쓰는데 구글 제품이라 애드센스 연동 등 여러 기능이 있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익스플로러보다 편하더라고요.


근데 편한 많큼 워낙 많은 기능이 있어서 가끔씩 뭐가 뭔지 모를 때도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이 티스토리의 임시저장 기능이 크롬에서 잘 안되는 상황이 계속 생기더라고요.


예전에 크롬으로 티스토리를 잘 하다가 컴퓨터를 포맷한 적이 있는데 그 후로 새로깔린 크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임시저장이 안되는 겁니다. 계속 방법을 찾다가 결국 해결하긴 했는데 이번에 크롬이 느려져서 재설치하니 또 티스토리 임시저장이 안되는 상황이 또또! 발생... ㅠㅠ;; 그래서 가장 쉽고 빠르게 확실히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또 해결했습니다. 크롬 최신 버전이며 여러분들게 정확히 알려드릴게요.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렇게 글을 쓰려고 하는데 임시저장이 점점점 (...) 으로 나오면서 창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캬~ 또 이러네.. 하면서! 이번에는 제대로 해결하고 포스팅에 써서 많은 사람들한테 도움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죠! 전화위복! 참고로 이번에 티스토리 임시저장 안되는 해결방법 포스팅은 구글 크롬 최신버전을 이용했기 때문에 훨씬 알기 쉽고 편할 거라 생각이 듭니다. ^^/





↑ 위 캡쳐 화면에서 위쪽 분홍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세로방향 점점점을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눌러주시면 이렇게 여러 옵션 목록이 뜨죠. 밑에 화살표가 가리키는 설정(S)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그러면 설정창의 내용이 쫙~! 뜨는데 가장 밑에 (고급 ▼) 이라는 단어와 밑을 보는 역삼각형이 있을 거예요. 그것을 눌러줍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요!




↑ 그러면 또 뭐가 막 뜹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밑에 콘텐츠 설정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이시죠. 화살표가 가리키는 저 부분요. 콘텐츠 설정을 클랙해 주세요.




↑ 이제 드디어 플래시 (Flash) 옵션을 만질 수 있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티스토리 임시저장이 안되는 이유는 플래시 문제거든요. 분홍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퍼즐 조각 그림이 그려진 (Flash 우선확인) 부분을 눌러주세요~.




↑ 그려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차단하거나 허용하는 창이 나오죠. 우리는 허용하는 부분에 각자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오른쪽에 추가라는 부분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 이렇게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저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인 파워멘탈 티스토리 닷컴을 영어로 치고 우측 하단의 파란색 박스 추가를 눌러줬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후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밑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허용이 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러분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도 이렇게 됐다면 이제 확인만 하면 됩니다.




↑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가서 글쓰기를 누르니 이렇게 나옵니다. 전에는 안 보였던 퍼즐조각 같은 작은 그림이 뜨는데 이걸 눌러주세요.




↑ 그러면 페이지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차단됐다고 나오면서 (이번만 모든 플러그인을 실행) 이라는 빨간 밑줄 쳐 놓은 문구가 나오는데 그걸 누르시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그러면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의 임시저장 버튼이 활성화되어 10개가 저장됐다는 숫자가 뜨네요. 저기서 저나 여러분들이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썼었던 임시저장된 포스팅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가 1단계인데 여기서 멈추셔도 됩니다. 다만 매번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쓸 때마다 퍼즐조각 그림을 누르고 이번만 모든플러그인 실행을 눌러주셔야하는 조금은 번거로운 일을 하셔야 하는데 이렇게 하시면 보안은 구글의 높은 관리케어를 받을 수 있지만 귀찮다는 단점이 있고 이제 밑에서 진행하는 2단계는 보안이 살짝 약해지는 감이 있는데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귀찮은 과정 없이 자동으로 임시저장이 활성화되는 그런 방법이죠. 계속 진행해볼까요~~!!




↑ 구글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라는 내용을 입력하고 엔터 및 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짧은 주소도 솔직히 입력하기 귀찮은 게 사실이니 밑에 바로가기를 걸어드릴게요.


chrome://flags/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 그러면 무슨 방사능 경고표시 마크 같은 것도 보이고 빨간색으로 경고 라고 나오면서 주의사항 문구가 보이죠. 다른 거 건드리지 말고 제가 말씀드리는 것만 딱! 수정하시면 됩니다.




↑ 우선 컨트롤 + F 키를 눌러서 찾기 창을 위 캡쳐화면 처럼 띄우고요 거기에 플래시 라고 영어로 Flash 를 써주세요. 그다음 엔터를 눌러 검색결과를 보면~!




↑ 위 캡쳐화면과 같은 곳을 찾아낼 수 있죠. 여기서 화살표가 가리킨 부분을 건드리시면 되는데 위에 Nacl Socket API. 라는 부분 바로 밑에있는 걸 만지시는 겁니다. 제목 부분에 영어로는 Run all Flash content when Flash setting is set to "allow" 라고 적혀있는 부분이죠. 플래시 세팅이 "허용" 으로 됐을 때 모든 플래시 콘텐츠를 가동시킨다는 뜻입니다. 지금은 디폴트라고 잠겨있는 상태입니다.




↑ 이걸 Enabled 라고 가능하게 만들다라는 뜻의 영어단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걸 선택하시면~~!


 


↑ 화면 밑에 파란색 박스가 하나 뜹니다. 지금 다시 시작이라는 파란색 박스 (분홍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 을 눌러주시면 2단계도 끝이죠!




↑ 2단계까지 완료 하셨다면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 글을 쓰실 때마다 위 화면처럼 임시저장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임시저장이 안되거나 오류가 생겼을 때 가장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완벽하게! 말씀드렸습니다. 만약 보안을 중시하신다면 제가 말씀드린 1단계까지만 진행하시고 티스토리 블로그 쓰실 때마다 위에서 설명드린 퍼즐조각 누르고 허용을 누르시는 두 번의 클릭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안에는 별 차이 없다고 생각이 드시고 또 귀찮은 거 딱 질색이신 분들은 2단계까지 완료하시면 정말 편하게 앞으로 티스토리의 임시저장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죠. 이상으로 티스토리 임시저장 안되는 상황 해결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