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찹쌀떡 칼로리, 성분, 솔직 시식 후기

가끔씩, 아~주 가끔씩 찹쌀떡이 생각나곤 합니다. 부드러운 떡에 흰 가루가 뿌려져 있고 안에는 달콤한 팥이 들어가있는 떡이죠.


수험생들 시험에 합격하라고 시험 보기 전에 선물 받기도 하고요, 예전에는 찹쌀쩍 장수가 밤에 메밀묵과 찹쌀떡을 외치며 판매를 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요즘에는 그렇게 거리를 돌아다니며 찹쌀~떡~! 메밀~묵! 이라고 외치며 판매하는 분들은 거의 찾아볼 수가 없죠. 대신 떡집이나 마트, 편의점에서 구입을 해야합니다. 저도 저번에는 떡집에서 찹쌀떡을 구입해서 먹었는데 꽤 맛있게 먹었었고요 이번에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포장된 제품을 한 번 구입해봤습니다.




↑ 이렇게 찹쌀떡 3개 묶음을 한 개의 제품으로 포장하여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사실 떡집에서는 찹쌀떡 8개를 2,000원 정도에 판매하는데 마트에서 판매되는 찹쌀떡은 좀 비싼 편입니다.





↑ 영수증에 보시면 찹쌀떡 포장제품 1개의 가격이 1,000원으로 나옵니다. 저는 2개를 구입했으니 2,000원을 지불했죠. 역시 영수증을 첨부하는 이유는 저는 오로지 저의 돈으로 제품을 구입하여 먹거나 사용한 후 솔직한 후기를 남기는 인증차원에서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 제가 구입한 찹쌀떡 제품 2개의 윗부분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떡궁' 이라는 글이 보이는데 브랜드 이름인지 회사 이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뒷면에 나온 정보를 살펴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순 우리 찹쌀로 만들어서 믿을 수 있다는 말이 적혀있습니다. 단팥이 들어가 있는 건 당연한 것이겠쬬. 유통기한이 적혀있는데 얼마 안 남았네요. 장원 푸드라고 회사 이름이 나와있습니다. 원래 가격이 1,500원인데 저는 할인할 때 구입해서 1,000원에 구입한 것이였네요. 찹쌀떡 용량 (중량) 은 110g 이고 총 열량 358kcal (칼로리) 라고 우측 하단에 나와있네요.




↑ 정면 모습을 살펴봤으니 이번에는 아래쪽 모습도 봐야겠죠. 떡집에서 구입한 떡은 이렇게 성분을 확인 할 수 없는 게 단점이지만 마트에서 구입한 제품은 성분 등을 알아볼 수 있는게 좋습니다.




↑ 정식 제품 이름이 '찹쌀떡' 이고요 원재료와 원산지 정보가 나와있는 부분을 살펴보니 찹쌀은 국산인데 팥은 중국산입니다. 이 제품을 만드는 장원식품이란 회사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 080-008-0101 또는 ☏ 053-854-9776 라고 나와있습니다.




↑ 찹쌀떡 제품의 영양 성분 (영양 정보) 를 살펴보면 찹쌀떡 3개를 먹었을 시, 열량 385kcal (칼로리), 탄수화물 82.5g, 당류 52.8g, 단백질 2.2g, 지방 2g, 포화지방 1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5.5mg, 나트륨 27.5mg 입니다.




↑ 겉 비닐 포장지를 제거하여 보니 안에 찹쌀떡 3개가 보이네요. 투명 플라스틱 용기에 나란히 놓여있습니다. 하나씩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크기는 좀 작은 편입니다. 500원짜리 동전보다 약간 더 큰 둘레를 보유하고 있네요. 흰 가루가 묻어있는 찹쌀떡을 이제 먹어봐야겠습니다.




↑ 한 입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떡은 좀 질겼고요 안에 단팥 내용물이 좀 부실합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최근에 떡집에서 8개에 2,000원짜리 찹쌀떡을 구입해서 먹어본 적이 있기 때문에 그것과 비교해서 말씀드리는 건데 그때 찹쌀떡은 상당히 부드럽고 안에 단팥은 달콤했었거든요. 이 제품은 좀 별로네요. 이상으로 마트에서 판매되는 찹쌀떡 칼로리, 성분 등 기본 정보와 솔직한 시식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