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찬마루 고소쌈장 : 칼로리, 가격 쌈장 시식 솔직 후기

저는 마늘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고기 먹을 때 작은 걸로 거의 한 접시를 먹을 정도입니다. 그때 쌈장에 찍어먹으니 쌈장도 많이 먹는 편이죠.


오래전에 마트에서 쌈장을 구입했다가 냉장고에 보관했는데 며칠 지나서 꺼내어 보니 곰팡이가 피어있더라고요. 보관법을 잘 몰랐었죠.


그래서 그 후에 쌈장을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이번에 할인마트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을 살펴보니 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 같아 하나 구입해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씩 고기를 구워먹을 때가 있으니 마늘을 구입하여 함께 먹어도 좋고 아니면 그냥 오이나 고추 같은 채소를 장에 찍어먹어도 되죠.




↑ 여름맞이 특가 판매를 하고 있는데 풀무원 쌈장을 할인판매 하고 있었습니다. 두 가지 맛이 있는데 매콤한 맛고 고소한 맛이 있죠. 제품에는 찬마루라고 적혀있는데 풀무원에서 운영하는 브랜드인가 보네요.





↑ 그래서 하나 구입해왔습니다. 쌈장은 매콤한 맛 보다는 고소한 맛이 나을 듯 싶어서 고소쌈장으로 구입했고요 오른쪽에는 영수증을 함께 놓고 사진을 찍어봤죠.




↑ 여러 제품을 구입했는데 영수증에 보신 목록 중에 마지막 포스팅으로 이 찬마루 고소쌈장을 구입했습니다.  1개의 가격이 2,890원이니 살짝 저렴한 편입니다. 양은 꽤 많아서 오랫동안 먹을 수 있겠군요.




↑ 우측 상단에는 제조일과 유통기한이 적혀있는데요 제조일로부터 6개월간 유통이 됩니다. 아래쪽에 보면 1개의 용량 (중량) 은 450g 열량 1,200kcal (칼로리), 견과류 14.3% 함유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4가지 견과류가 들어있어서 더욱 고소한 제품이라고 하군요.




↑ 정식 제품명은 '고소쌈장' 이라고 하고 원재료 및 재료의 원산지 정보가 나와있는데 대두는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서 가져온 제품을 쓰고 소금 (천일염) 은 호주산을 쓰는 군요. 마늘은 중국산을 씁니다. 사진을 찍어봤으니 참고하시고요.




↑ 풀무원 찬마루 고소 쌈장 제품의 영양 성분 (영양 정보) 를 살펴보면 1회 제공량을 15g 으로 봐서 열량 40kcal (칼로리), 탄수화물 5g, 식이섬유 0g, 당류 2g, 단백질 2g, 지방 1.1g, 포화지방 0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290mg 이라고 합니다.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철 등은 안 들어가있습니다.




↑ 플라스틱 뚜껑을 열어보니 비닐 포장이 나오는데 뜯기가 상당히 어렵네요. 쉽게 뜯을 수 있는 손잡이가 있는 것도 아니고 칼로 구멍을 내어야 하는 모양이군요.




↑ 그래서 대충 구멍을 뚫어봤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부분을 손으로 뜯어내보니 안에 고소 쌈장 내용물이 보이네요. 먹음직스럽게 보이기는 합니다.




↑ 그릇에 일정량 덜어내어 봤습니다. 이정도면 밥 한 끼 먹을 때 마늘이나 고기에 찍어 먹을 쌈장량이 되겠습니다. 맛을 보니 살짝 짭짤하면서 쌈장 특유의 고소한 맛이 괜찮네요. 한 번 풀무원 찬마로 고소쌈장 제품을 구입해서 드셔보세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