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소고기 냉면육수 : 샘골 소고기 맛 냉면육수 솔직 후기

저번 포스팅에서 처음으로 마트에서 판매되는 동치미 냉면 육수를 구입해서 먹어보고 간단한 리뷰 및 솔직 시식 후기를 작성했었습니다.


이번에는 또 다른 맛 냉면 육수인 샘골 소고기 맛 냉면육수를 먹어볼 차례죠. 이번에도 저번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한 봉지 맛만 보도록 할게요.


솔직히 거의 모든 고깃집에서 판매되는 냉면이나 대부은 김밥집에서 판매되는 냉면 등은 전부 시중에서 판매되는 냉면육수를 쓰는 것으로 추정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저번에 먹었던 동치미 냉면육수는 상당히 익숙한 맛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소고기 맛 냉면육수는 맛이 어떨지 상상이 잘 안되네요.




↑ 위에 3개의 냉면 육수 제품이 있습니다. 원래 소고기 맛 냉면육수 2개, 시원한 동치미 냉면육수 2개씩을 구입했었는데 저번에 동치미 냉면육수 1개는 먹었었죠.





↑ 이번에는 소고기맛 냉면육수를 먹어봐야겠죠. 포장지 디자인이나 모양은 비슷합니다. 동치미 냉면육수 포장지가 톤이 더 어두웠고 소고기 냉면육수가 파란색으로 시원한 느낌이네요.




↑ 영수증에 보시면 샘골 냉면육수 4개에 990원이라는 가격이 나와있습니다. 1개에 247.5원 꼴입니다. 상당히 저렴하죠. 지금은 행사기간 중이라 저렴하지만 평소에는 얼마에 파는지 확인하지 못했네요. 근데 대부분 마트에서 할인가격이 인터넷에서 평상시에 파는 가격과 비슷합니다.




↑ 소고깃국의 깊은 맛을 살린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전통 육수라고 이 제품을 설명해놨는데 한 번 봅시다.




↑ 우측 하단에 샘골 소고기 맛 냉면육수의 유통기한이 나와있고요 역시 1인분 용량 (중량) 은 310ml 입니다. 제품 포장지에 나온 그림을 보면 어떤 육수인지 느낌이 조금 오죠.




↑ 소고기맛 샘골 냉면육수 제품의 포장지 뒷부분을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원재료가 적힌 부분에 보면 원재료까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보관방법이 나오는데 직사광선 (햇빛) 을 피하고 내장보관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마트에서는 그냥 상온에서 박스째로 팔고있던데, 실온에 보관해도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 포장지를 뜯어봤는데 육수 냄새가 심하게 올라오거나 그러지는 않네요. 저번에 먹었던 동치미 냉면육수는 포장지를 개봉하지 않았는데도 겉에서 시큼한 냄새가 났었거든요.




↑ 샘골 소고기 맛 냉면육수를 그릇에 따라 붓고요 이제 마셔볼 겁니다. 근데 냉면 사리는 어디갔냐~ 이번에는 그냥 마셔보려고 합니다.




↑ 시큼한 맛이 나는 건 동치미 냉면육수와 비슷하고요 살짝 고깃국 맛이 나긴 한데 약간 텁텁하다고 할까요. 소고기 국물이라고 하기엔 너무 약합니다. 일반적인 냉면 육수 맛은 아니고요 뭔가 이색적인 냉면육수 같은 느낌이고 쌍화탕 + 박카스 자양강장제 대신 먹어도 될 것 같네요. 기분이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정신이 번쩍 드는 기분입니다. 샘골 소고기 맛 냉면육수 간단 리뷰 및 솔직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