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냉면 육수 : 샘골 동치미 냉면육수 솔직 후기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냉면을 워낙 좋아해서 주위에 냉면집을 눈여겨 봅니다. 특히 칡냉면집을 찾아보고 기억해두죠.


예전 서울에 살 때는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 유천 칡 냉면집에 자주 갔었는데, 본점이 인기를 끌더니 전국에 많은 유천 칡냉면집에 생기더군요.


그 후에 상호명 분쟁이 있었는데 갑자기 전국에 보이던 유천 칡냉면집의 간판이 다른 이름으로 바뀌더군요. 정확한 사정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그만큼 냉면을 좋아하는데 지금은 시골에 머물고 있어서 근처에 괜찮은 냉면집이 없습니다. 냉면을 먹고싶어도 딱히 갈 곳이 없는 상황에서 마트에서 파는 냉면 육수를 보게됐습니다.




↑ 제가 자주 방문하는 마트에서 냉면 육수 4봉지를 묶어서 1,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판매를 하고있었습니다. 오래 전부터 이렇게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이제 여름이고 저렴하니 구입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2가지 맛이 있었습니다. 소고기 맛 냉면 육수와 시원한 동치미 맛 냉면 육수를 팔고있기에 2봉지씩 구입해봤습니다. 교차선택이 되니 이렇게 구입해도 990원이더군요.




↑ 이번 포스팅은 샘골 시원한 동치미 냉면육수를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면 사리는 다음에 삶아서 냉면을 먹어보도록 하고 이번에는 냉면 육수 맛만 보려고 합니다.




↑ 우선 가격을 확인시켜 드려야겠죠. 제가 냉면육수를 구입하고 값을 지불한 후 받은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샘골 냉면육수 4봉의 가격이 990원이라고 찍혀있고요 그 밑에는 아이스크림을 워낙 싸게 파는 곳이라 아이스크림을 10개 구입한 내역입니다.




↑ 동치미 국물의 깊은 맛을 살린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전통적인 냉면육수라고 설명이 비닐포장에 적혀있습니다. 역시 냉면 육수는 동치미 국물맛 육수가 최고죠.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고 1인분의 용량 (중량) 이 310ml 이라고 합니다. 위에는 유통기한이 찍혀있고요.




↑ 샘골 동치미 냉면육수 비닐포장 뒷부분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원재료와 원산지 정보가 보이고요 조리법도 설명되어 있네요. 신혜인식품 이라는 회사에서 이 제품을 만드는 것 같은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 031-765-8790 라고 나옵니다.





↑ 이제 맛을 볼 차례죠. 비닐 포장을 손으로 개봉하려는데 잘 안 찢어지네요. 그래서 가위로 살짝 자른 후 손으로 비닐을 찢어 개봉해봤습니다.




↑ 스테인리스 보울 (볼) 그릇에 샘골 동치미 냉면육수를 부어봤는데 역시 용량이 꽤 됩니다. 처음에는 작은 비닐포장지를 보고 1인분에 냉면 육수 2개는 넣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1개로 충분하겠네요.




↑ 동치미 냉면 육수를 마셔봤습니다. 동치미 냉면육수 특유의 시큼하고 새콤한 맛이 나고요 조미료 맛도 나는 것 같아서 맛있고, 살짝 깊은 맛도 납니다. 여기에 냉면 사리를 넣어서 먹으면 저렴하고 간단하게 냉면 한 그릇 즐길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샘골 시원한 동치미 냉면 육수 간단 리뷰와 솔직한 시음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