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치커리 효능 : 상추 대신 치커리 구입해서 먹어본 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구워 먹을 때 대부분 쌈채소와 함께 드시잖아요. 고기와 마늘 파 등의 각종 채소 된장 등을 한꺼번에 싸서 먹는 쌈은 정말 꿀맛입니다.


저는 쌈채소로 상추를 많이 먹는데 가끔씩 여러 쌈채소가 나오는 샤브샤브 음식점 같은 곳에 가면 상추 말고도 제가 잘 모르는 채소가 많더라고요.


특히 상추랑 비슷하면서도 좀 다른 치커리가 관심이 가서 이번에 마트에서 구입해봤습니다. 여러분에게 심플하게 치커리의 효능과 맛 등의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죠.




↑ 마트에서 치커리 한 봉지를 단돈 1,000원에 팔고있기에 한 봉지 구입했죠. 오른쪽에 놓여진 것은 마트에서 계산하고 받아온 영수증입니다.





↑ 상품명에 보면 치커리라고 나와있습니다. 가격은 1봉지에 천원입니다. 치커리 채소를 처음 구입해봐서 적당한 가격인지 비싼 가격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행사 제품으로 구입한 것이니 저렴한 가격이겠죠?




↑ 일반적으로 저정도 양의 상추를 구입하려면 1,200~1,500원 정도 줘야하지 않나요. 할인할 때는 1,000원에 구입한 적도 있긴 합니다.




↑ 원산지가 나와있는데 국내산입니다. 종자는 외국에서 들여왔어도 생장을 국내에서 했다면 국내산이 되는 것이죠. 국산은 종자도 우리나라 성장도 우리나라에서 하면 국산이라고 한답니다.




↑ 치커리 효능이 좋더라고요. 우리 신체 내장 중에 특히 간장에 좋다고 하고 눈 있죠. 시력 회복에도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특히 치커리의 가장 뛰어난 점은 비만인들이나 당이 높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겁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수치를 감소시켜서 당뇨병 치료에 좋고 또 일반인에게는 당뇨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 우리 장 속에 있는 유익한 세균인 비피더스균 많이 들어보셨죠. 또 유익한 락토바실러스라는 게 있는데 치커리를 먹으면 이런 장내에 유익한 세균이 많이 증식되어 대변이 만들어질 때 나오는 메탄가스 등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 치커리가 콜레스테롤 재흡수를 억제하는데 그 양이 굉장합니다. 50% 정도 억제시킨다음 대소변으로 배출시킨다고 하네요. 혈관 건강에도 좋고 큰 범주로 보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 치커리는 당뇨에도 좋기 때문에 즙으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는 생으로 먹어보겠습니다. 이게 바로 치커리인데 상추에 비해서 이파리가 형편 없지만 맛을 보도록 하죠.




↑ 상추와 비슷한 맛입니다. 치커리를 생으로 먹으니 약간 쌉쌀한 맛도 느껴지네요. 무침을 해서 반찬으로 먹으면 괜찮을 것 같네요. 쌈 대용으로는 부적합한 듯 합니다. 상추나 깻잎과 함께 먹으면 가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치커리의 효능 및 시식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