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리뷰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추천 : 효도 라디오 리뷰,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몇 년전에 상당히 저렴한 값에 구입하여 지금까지도 잘 쓰고있는 휴대용 라디오 일명 효도 라디오 하나를 리뷰하고 후기 포스팅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마 어르신 분들께서 이 포스팅을 볼 확률이 높은 만큼, 자세하게 뭐가 좋은지 어떻게 구입해야 하는지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2013년 즈음에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효도 라디오) 를 구입해서 지금까지 고장난 거 하나 없고 잘 쓰고있거든요. 특히 저는 가격은 10,000원 정도에 구입한 듯 싶습니다. 상당히 저렴하고 좋은 제품이죠.



▲ 바로 이 녀석이 제가 강력 추천하는 효도 라디오!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입니다. 심플하지만 꽤 괜찮은 휴대용 라디오죠.




▲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효도 라디오) 왼쪽에는 강력한 스피커가 하나 있는데요, 볼륨 최대치인 vol. 30 까지 올리면 정말 소리가 커요. 옆에는 주파수를 입력할 수 숫자 버튼과 모드 버튼, 뛰어넘기 버튼 볼륨 버튼과 재생, 일시정지 버튼이 있죠. 위에는 간단한 전자 숫자가 표시되는 화면이 있습니다.



▲ 제가 쓰고있는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효도 라디오) 의 모델 명이 무엇인가 보니, NEWMATE (뉴메이트) NP-1000 이라고 적혀있네요. 이 모델은 좀 구형이라 요즘에 이 모델보다 디자인도 더 예뻐지고 기능도 추가된 뉴메이트 NP-1500 가 있는데요 가격도 10,000원 좀 안되는 가격에 살 수 있더라고요.




▲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안테나를 길게 뽑아봤습니다. 이정도는 뽑아야 야외에서 또는 길거리 다니면서 들어도 라디오 주파수가 잘 잡히죠.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가 요즘 효도 라디오라고 많이 불리우잖아요.



그 이유가 어르신분들 이거 하나 허리춤에 차고 신나게 노래를 들으시면서 등산도 하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자식들이 부모님들에게 선물한다고 효도 라디오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




▲ 96.7 FM 인가 AM 주파수를 잡아보니 노래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위 사진에 보이는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화면에 주파수 번호 빨간 숫자로 나오는 거 보이시죠.



▲ 맨 밑에 VOL-, VOL+ 버튼은 볼륨을 줄이고 높일 수 있는 버튼입니다. 0부터 30까지 소리 볼륨을 낮추고 높일 수 있는데요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는 효도 라디오라는 닉네임 답게 소리 엄청 크게 올라가죠. 저 작은 스피커가 성능이 상당합니다.




▲ 제가 잘 쓰고있는 뉴메이트 효도 라디오 NP-1000 모델 뒷부분을 찍어봤습니다. 허리띠나 바지춤에 화면에 보이는 집게 같은 부분을 걸면 허리춤에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를 달고 다니면서 라디오나 MP3 음원 파일을 USB 에 넣어서 꼽고 듣고 다닐 수 있죠.




▲ 플라스틱 집게부분을 이렇게 떼어낼 수도 있고요. 떼어내는 이유가 뭐냐고요? 바로..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뒷부분 왼쪽에 보이는 배터리 집을 열기 위해서 입니다.




▲ 배터리 뚜껑 부분을 열어보니, 안에 납작한 직사각형 배터리가 보이죠.




▲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소위 효도 라디오라고 불리우는 제품의 배터리를 빼내어 봤습니다. 리온 3.7V 배터리고 용량은 800mAH 라고 적혀있습니다. 꽤 넉넉한 용량으로 알고있어요.




▲ 어르신 분들이나 혼자 적적하게 사무실에서 사무 업무를 보시는 분들, 또는 단순 작업을 반복하시는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라디오는 정말 좋은 친구죠. 그런데 저는 라디오 보다는 다른 기능 때문에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를 구입했습니다. 바로 USB 음악을 큰 소리로 틀 수 있는 음악 재생기로 사용하려고 구입한 것이죠. 위 사진에 보면 라디오 위쪽에 USB 를 꼽을 수 있는 부분과 TF CARD를 꼽을 수 있는 부분이 보이시죠.




▲ 저는 오른쪽에 보이는 USB 저장 장치에다가 백색소음 (화이트 노이즈, white noise) 파일을 넣어서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usb 꼽는 부분에 백색소음이 저장된 usb 를 꼽아서 백색소음을 듣곤 하죠.




▲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에 음악이나 음원이 들어간 USB 저장장치를 꼽기만 하면 파일 순서대로 자동 재생이 됩니다. USB 를 꼽자마자 빨간 불이 켜지네요. 바로 재생이 된다는 신호죠.




▲ 위 사진에 보이는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효도 라디오) 화면에 보면, USB를 재생시킨다고 표시가 되고, 31초 동안 재생 중이라는 표시가 숫자로 뜹니다. 옆에는 MP3 라고 파일 확장자도 뜨네요. 정말 몇 년동안 백색소음 잘 들었습니다. 층간소음 ? 제겐 아무 문제 안돼요. ^^/




▲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효도 라디오)를 충전할 수 있는 선인데요,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에 꼽는 부분과 usb 부분이 있죠. 저 usb 부분을 노트북이라든지, 아무튼 usb 꼽을 수 있는 전원이 들어간 장치에 꼽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됩니다.




▲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효도 라디오) 옆부분에 보면 구멍이 4개가 있죠. 맨위는 이어폰을 꼽을 수 있는 이어폰 잭 홀 이고요. 두 번째는 AUX 케이블을 꼽을 수 있는 곳,  세 번째 길쭉한 구멍은 SD 카드나 MMC 카드 (CARD) 를 꼽을 수 있는 부분 마지막 맨 밑에 구멍은 DC 5V 라고 적혀있는데 전원 코드를 꼽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이렇게 코드 한 쪽은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효도 라디오) 전원 구멍에 꼽고 나머지 한 쪽은 아무 USB 기기에 꼽아서 충전을 하거나 배터리가 없으면 그냥 동력원 (전원)으로 쓰셔도 됩니다. 요즘은 제가 쓰는 모델은 단종된 거 같더라고요. 그대신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일명 효도 라디오 모델명 NP-1500을 구입하셔서 쓰면 될 거 같아요.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에서 뉴메이트 NP-1500 이라고 검색하면 결과가 나오는데 9,000원 후반대 가격의 뉴메이트 휴대용 라디오 (효도 라디오) 를 구입하면 될 듯합니다. 추천 드립니다. 저처럼 오래오래 잘 쓰세요~.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