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동원 와인마늘햄 :술 안주 좋은 와인 마늘햄 솔직 후기

저는 마늘도 좋아하고 햄도 좋아해서 가끔씩 술 아주로 마늘햄을 구입해 먹습니다. 근데 예전에 와인에 빠진 삼겹살이라고 이런 컨셉 한참 유행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요번에 동네 마트에 들러서 살펴보니 동원에서 나온 와인으로 숙성한 마늘햄이라는 제품을 팔더라고요.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예전에 한성 마늘햄을 구입해서 먹어본 포스팅을 이 블로그에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 제품보다는 용량이 살짝 적은데 동원이라는 브랜드 때문에 끌리더라고요. 품질도 괜찮을 거 같고 대중적으로 나쁘지 않은 제품들을 만들어온 회사다 보니 믿음이 갔습니다. 결정적으로는 할인을 해서 990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컸네요.




↑ 제가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 시골 동네 마트 치고는 꽤 큽니다. 그래서 햄코너 상당히 여러 물건들을 진열하여 팔던데요, 동원 햄,소시지 제품 3개를 할인 행사를 하더라고요. 저번에 비엔나 소시니는 먹어봤으니 이번에는 햄을 골라봤습니다.




↑ 카스 맥주도 한 캔 구입했고 술 안주로 하나 먹고 나머지 하나는 밥 반찬으로 김치볶음밥 할 때 넣어 먹으려고 총 2개를 구입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종이는 영수증인데 가격과 정식 제품명을 확인해보죠.




↑ 맥주랑 라면 빼고 나머지 제품들의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죠. 제품명에는 와인 마늘햄 160g이라고 나와있는데 130g 입니다. 1개의 가격이 990원이니 저번에 먹어봤던 한성마늘햄보다 10원이 저렴하고 용량은 10g이 부족하네요.




↑ 동원 와인마늘햄의 겉 포장지 정면 모습입니다. 돼지고기를 와인으로 숙성시킨 삼겹살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기대됩니다. 마늘은뭐 말 할 것도 없이 최고고요~.




↑ 비닐포장지 왼쪽 부분에는 용량 (중량) 인130g 이 숫자로 찍혀있고 총 열량 225kcal (칼로리) 도 나와있네요. 적포도주가 0.11% 함유되었고 갈릭 농축액이 0.11% 들어가있습니다.




↑ 제품 포장지 뒷부분이 보이게 돌려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아주 작은 글씨로 원산지, 원재료 등 여러 정보가 나오는데 중요한 부분은 글자 폰트 크기를 좀 키워서 보기 쉽게 해놨네요. 돼지고기와 닭고기는 국산이고 적포도주는 스페인산입니다. 마늘도 국산이고요. 동원 회사의 고객센터 (고객만족센터) 전화번호는 ☎ 080-589-3223~4 번입니다. 영양 성분 (영양 정보)는 1회분 (26g) 으로 계산해서 열량 45kcal (칼로리), 탄수화물 4g, 당류 1g 미만, 단백질 3g, 지방 2g, 포화지방 0.8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0mg, 나트륨 210mg 입니다.



↑ 동원 와인 마늘햄의 겉 비닐 포장지를 뜯어보니 내용물이 보이는데, 다른 회사 브랜드의 마늘햄 제품들보다 깔끔하고 깨끗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위쪽에는 그릴 자국 연출을 한 부분이 보이죠. 실제 그릴로 구워서 저런 건 아니라고 알고있는데 확실한 건 아닙니다.




↑ 동원 와인 마늘햄을 한 입 베어 먹어봤습니다. 적당히 짭짤하고 고소하니 맛있네요. 확실히 다른 마늘햄을 먹었을 때보다 조금은 나트륨을 덜 먹는 거 같아 좋습니다. 대부분 다른 브랜드 마늘햄은 너무 짜서 먹다가 보면 소금을 먹는 건지 햄을 먹는 건지 헷갈릴 때가 있었거든요. ^^;;




↑ 동원 와인마늘햄을 먹어본 총 평을 해보자면 와인에 대한 느낌은 잘 못 느끼겠습니다. 다른 마늘햄 제품보다 좀 마일드하다는 게 그 영향일 수도 있겠네요. 안에 물렁뼈가 있긴 있는데 다른 저가형 햄보다는 적어서 좋았고요, 술안주로는 역시 최고네요. 한 번 구입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