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리뷰

태블릿 거치대 추천 :넷메이트 태블릿 pc 거치대 후기

안녕하세요~. 지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태블릿 pc 를 사용하실 텐데요, 태블릿 pc (tablet pc) 는 작은 노트북이나 다름없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다만 손으로 태블릿 pc 를 통해 웹서핑이나 영화보기 등을 할  때 계속 속으로 들고있어야 한다는 게 힘든 점이죠. 태블릿 pc 를 책상위에 비스듬히 세워두고 고정시키는 거치대 등은 많지만 책상위에 두는 게 아니라 편하게 앉아있는 상태에서 태블릿 pc 가 공중부양하여 내 눈 앞에 고정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다들 이런 상상은 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런 생각이 현실로 이루어지게 만들어주는 제품들도 여럿 출시되었죠. 저는 그동안 제가 사용해온 넷메이트 태블릿 pc 거치대 하나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 위 사진에 보이는 박스가 바로 강원전자에서 나온 넷메에트 태블릿 pc (타블렛 pc) 거치대 박스 모습입니다. 한동안 잘 쓰다가 지금 제가 지방에서 잠시 머물고 있어서 오랜만에 본가에 올라온 김에 리뷰 및 후기 포스팅을 작성할 기회가 생긴 것이죠.





▲ 박스에는 영어로 Multi-functional (다기능) mounting system (올려서 거치하는 시스템) for tablet pc (태블릿 pc를 위한) 이라고 적혀있네요. 제품을 거치하는 사진이 나와있고요, 태블릿 pc 거치대의 구부러지는 관절 사진을 3장 예시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 차량용 태블릿 pc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진이 제품 박스 뒷부분에 예시가 되어있네요. 조수석 의자 밑부분에 거치할 수 있는 부분에 태블릿  pc 거치대를 걸고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 제품 박스 옆부분의 태블릿 pc 거치대 클램프 (clamps) 부분이 나온 장면을 찍어봤는데요, 벽에다 걸 수 있는 사각 평평한 클램프와 차량용 태블릿 거치대 전용 U 자형 클램프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제가 사용하는 책상용 태블릿 PC 거치대 클램프도 사용가능하다고 나와있죠.




▲ 반대쪽 박스 옆면을 보니, 여러 브라켓(브래킷,bracket)들도 나옵니다. 7인치~10인치의 태블릿 PC 를 거치할 수 있는 브라켓 (Bracket,브래킷) 이 가장 위에 나와있고요, 아이패드용도 또는 삼성 갤러시 용도, 휴대폰 (핸드폰) 을 거치하는 브라켓 등 대부분이 호환되는데, 저는 맨 위에 있는 7인치~10인치 태블릿 거치대 (기본 구성품)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품 박스를 열어보니 설명서가 비닐봉투 안에 담겨있고요 밑에는 플라스틱 충겨완화재 및 바구니 역할을 하는 받침대가 있습니다.




▲ 원래는 구성품이 분리되어서 담겨있었거든요, 근데 저는 태블릿 pc 거치대를 사용하다가 재 포장해서 보관하는 중이니 위 사진과 같이 다 조립이 된 상태로 나오는 겁니다.




▲ 왼쪽에는 태블릿 pc 거치대의 몸통 부분이고요, 오른쪽에는 태블릿 pc 를 잡고 압력으로 고정시켜는 헤드 태블릿 거치대 헤드 부분입니다.




▲ 태블릿 거치대 관절 부분의 모습인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관절이라 이가 잘 물린 상태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손잡이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고정시킨다면 톱니바퀴 모양의 접점 때문에 완벽히 고정이 됩니다.




▲ 태블릿 pc 를 잡는 헤드와 거치대 봉의 연결 부위입니다. 안에 쇠 구슬이 보이시나 모르겠네요. 저 부분이 자유자재의 각도로 움직이니 태블릿 pc를 내 눈에 맞게 조정하기 쉬운 구조구요 그 오른쪽에 손잡이 레버가 있는데 마찬가지로 시계 방향으로 돌려 조여 고정시킬 수 있죠.




▲ 나머지 태블릿 거치대 관절 부분도 살펴볼까요. 은색으로 표면이 거친 부분도 손으로 잡고 돌려서 푼 다음 위치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바로 이 부분이죠. 지금 살짝 풀어 놓은 상태라 오른쪽에 검은색 부위와 좀 떨어져 있죠. 저 상태에서 쇠기둥을 돌려서 태블릿 pc 거치대의 위치를 좀 더 세밀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죠.




▲ 이제 이 클램프 (clamp) 부분을 책상에 고정시켜서 태블릿 거치대를 본격적으로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책상 밑 부분에 튀어나온 부분에다가 태블릿 pc 거치대 클램프를 위 사진과 같이 맞춰 놓고 밑에 있는 쇠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고정시킵니다.




▲ 그러고 나서 태블릿 거치대 기둥의 관절부분을 조이고 조절해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태블릿 pc 가 위치할 수 있도록 대략 방향을 잡아 놓습니다. 나중에 세밀하게 조절하는 과정이 한 번 더 있어야 하니 대충 위치를 잡아 놓는 것이죠.




▲ 위 사진이 태블릿 거치대 브라켓 (bracket, 받침대) 인데요 이제 이걸 본체 기둥에 꼽으면 됩니다.




▲ 왼쪽의 태블릿 pc 거치대 브라켓(브래킷)에 있는 홈이 보이죠. 오른쪽에 설치한 부분에다가 맞춰 끼워 넣으면 됩니다. 먼저 꼽아놓고 나중에 태블릿 pc 를 달아서 고정시켜도 되지만, 브라켓(브래킷)에 태블릿 pc 를 고정시켜 놓은 후 본체 기둥에 연결하는 게 더 편할 수 있어요.




▲ 브라켓에 보면 태블릿 pc 를 잡아서 압력을 가해 고정시키는 부분, 즉 태블릿 pc 와 브라켓 (bracket, 브래킷)이 닿는 부분을 저렇게 고무패킹 처리를 하여 (분홍색 화살표) 태블릿 pc 에 기스가 안 가도록 해놨고 또한 태블릿 pc 가 브라켓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처리를 했습니다. 총 4부분이 저런 고무패킹 처리가 되어 있네요. 강원 자자의 넷메이트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세심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죠.




▲ 9인치 정도의 크기인 누크 태블릿 pc 를 넷메이트 태블릿 pc 거치대에 달아서 거치시킨 모습입니다. 사무용으로도 상당히 괜찮을 거 같네요. 고시생한테도 저런식으로 위에 법령을 보이게 한 태블릿 pc 를 교과서 또는 기본서 위에 배치시켜 놓으면 보기 좋고 편리할 거 같기도 합니다.




▲ 전체적인 구도를 잡아봤습니다. 일단 저는 책상위에 넷메이트 태블릿 거치대를 설치했고 태블릿 pc 를 달아서 위와 같은 배치로 만들어봤는데요, 침대위에 태블릿 pc 거치대를 달아놓고 누워서 웹서핑과 영화, 유튜브 등을 편하게 볼 수도 있는 제품이고, 차량용 태블릿 pc 거치대로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등을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 오른쪽 위에서 구도를 잡고 찍어봤습니다. 대략 이런 모습이 나오네요. 태블릿 거치대 브라켓 뒷부분도 자세히 보이죠. 제가 쓰고있는 강원전자 넷메이트 태블릿 pc 거치대인 모델명은 NM-TPM03 이라는 제품입니다. 확실히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네요. 다만 태블릿 PC 를 손으로 터치하면 좀 흔들리긴 합니다.




▲ 제가 책상에 앉아있는 시점으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노트북에는 다음 홈페이지를 켜놓은 상태고요 , 오른쪽에 보이는 공중에서 떠있는 태블릿 PC 에는 네이버 홈페이지를 켜 놓은 상태죠.  이상으로 강원전자 넷메이트 태블릿 PC 거치대 (nm-tpm03) 의 리뷰와 사용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이 제품도 대략 3~4년 사용한 거 같은데 내구성도 좋고 상당히 만족한 제품입니다. 이 포스팅이 태블릿 거치대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