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밀키스 칼로리 및 직접 마셔본 솔직 후기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서 칠성사이다와 함께 번들로 묶여서 판매하던 밀키스를 살펴보고 칼로리 및 영양 성분과 솔직한 시음 후기 포스팅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밀키스 같은 우유 탄산 음료로 유명한 제품 2가지가 있죠. 암바사와 밀키스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예전에 암바사는 큰 폭으로 할인을 자주 했거든요.


근데 밀키스는 잘 안 하는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발견한 칠성 사이다와 밀키스 2개를 묶어서 3천원 초반대에 판하는 것을 보고 저렴하기도 하고 또 밀키스는 할인을 잘 안한다는 그간의 경험으로 인해 구입해야겠다는 동기가 생겼습니다. 또 오랜만에 우유 탄산음료인 밀키스를 구입하려고 살펴보시는 분들에게 정보도 알려드리려고요. ^^;;




↑ 위 사진에 보이는 음료수 2개가 바로 요번에 구입한 묶음 할인상품입니다. 칠성 사이다와 밀키스죠. 칠성사이다는 저번 포스팅 글에서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 오늘은 밀키스를 알아보고 직접 마셔보는 포스팅을 할 것이니 이렇게 밀키스만 따로 갖다놓고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료수 오른쪽에는 영수증이고요.


                           


↑ 영수증에 제품 이름이 적힌 부분을 보시면 밀키스 1.5L 용량과 칠성사이다 1.5L 묶어서 3,290원이라고 나와있죠. 칠성사이다와 밀키스 가격이 같지는 않지만 편리하게 계신해보면 개당 1,645원 하는 겁니다. 이렇게 보니 그렇게 저렴하게 산 거는 아니네요. ^^:;




↑ 밀키스 1.5L 페트의 정면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제가 초등학생 때에도 친구들과 뛰놀다가 동네 슈퍼마켓에서 밀키스 음료수를 사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정말 오래된 제품이죠. 디자인도 바뀐 거 하나 없습니다.




↑ 페트병을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 비닐종이 같은 부분을 살펴보면 여러 정보가 나와있는데 우선 이 부분을 보면 용량 (중량) 1.5L (리터), 열량 790kcal (칼로리) 라는 말이 나와있습니다.




↑ 옆으로 살짝 더 돌려보면 밀키스 제품에 대한 원재료와 원산지 정보가 나와있고요, 이 제품을 만든 회사는 롯데칠성음료네요. 그래서 칠성사이다와 함께 묶어 팔던 것이었습니다. 같은 회사니깐. ^^;; 롯데칠성음료 고객센터 (소비자상담실) 전화번호는 ☎ 080-730-1472 라고 하네요.




↑ 그 아래쪽에는 밀키스의 영양 성분 (영양 정보) 가 적혀있는데 총 8회 제공을 한다고 치고 1회 제공량당 따져서 열량 105kcal (칼로리), 탄수화물 25g, 당류 25g, 단백질 1g, 지방 0g, 포화지방 0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15mg 입니다.




↑ 밀키스 페트병의 윗부분에 보면 이렇게 유통기한이 나와있고요, 위에 하얀색의 플라스틱 뚜껑 부분에도 똑같이 유통기한이 나와있습니다.




↑ 밀키스 뚜껑을 돌려 따고 한 번 마셔봤는데요 저번에 마셔봤던 암바사와 크게 다를 게 없지만 살짝 더 진하다고 해야하나 걸쭉하다고 해야하나 그렇습니다. 옛날에는 밀키스 먹다보면 안에 가래 같은 하얀색 덩어리가 입에 걸리곤 했었는데 이제는 그런 게 없나 봅니다.




↑ 오랜만에 밀키스를 마셔보니 좋네요. 어렸을 때 친구들하고 라면 먹으면서 함께 밀키스 먹던 기억도 나고, 해질 때까지 놀다가 거의 녹초 직전에 밀키스를 마시며 친구들과 히히덕 거리며 각자 집에 귀가했던 기억도 납니다. 여전히 맛있고 몇십 년째 변함 없는 밀키스 굿!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