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오뚜기 볶음 진짬뽕 : 편의점 2+1 행사 컵라면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마트에서 짬뽕 라면 종류를 상당히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뭐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제품이 출시 되더라고요.


개 중에 오뚜기 진짬뽕이라는 짬뽕라면이 유명한데, 저도 저번에 한 번 구입해서 먹어보고 간략한 리뷰와 맛에 대한 자세한 평을 포스팅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편의점에서 2+1 행사를 하는 진짬뽕이 보통 라면이 아니라 볶음 진짬뽕이라는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한 달 동안 계속 진행되는 행사라 만족스러우면 또 구입할 수 있죠. 볶음 짬뽕 종류 중에서 저는 간짬뽕이라는 라면을 가장 좋아하는데, 그 라면과 비교해서 맛은 어떻고 모양은 어떤지. 요번에 구입한 제품의 맛과 상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위 사진에 나와있는 컵라면이 바로 2+1 행사 중인 볶음 진짬뽕입니다. 역시 포장지에 보이는 사진은 정말 먹음직 스럽죠~. 모든 제품이 그러하듯~. ^^;;





↑ 저는 저의 돈을 내고 상품을 구입해서 솔직한 후기를 남기기에 이렇게 영수증을 받으면 첨부해서 인증하고 있고요, 영수증에 나와있는 제품명 쪽을 보면 볶음 진짬뽕 용기 1개는 증정품 2개의 가격은 3,200원이라고 나옵니다. 원래는 개당 1,600원인데 2+1 행사해서 저런 가격이 나온 것이죠.




↑ 컵라면 밑부분에 보면 유통기한이 적혀있고 비닐을 쉽게 뜯을 수 있는 부위라는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비닐 포장되어 있는 모든 컵라면 종류는 저 아랫부분 부터 더욱 쉽게 비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이게 오뚜기 볶음 진짬뽕 컵라면의 뚜껑 부분입니다. 끌는 물을 용기에 부어 4분 동안 익히는 건 마찬가지네요.




↑ 종류는 유탕면류이고 총 용량 (중량) 110g, 총 열량 450 kcal (칼로리) 입니다. 뚜껑에 손으로 잡고 뜯어서 물을 쉽게 따라 버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젓가락으로 구멍을 뚫지 않아도 되니 편리해졌죠.




↑ 용기 원통에는 이렇게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오뚜기 로고가 위에 보이고요 진짬뽕인데 앞에 '볶음' 이라고 큰 글씨가 있네요.




↑ 볶음 진짬뽕의 조리법입니다. 특별할 건 없네요. 영양 성분 (영양 정보) 를 살펴보면 탄수화물 67g, 당류 8g, 단백질 9g, 지방 16g, 포화지방 7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0mg, 나트륨 1,000mg, 칼슘 94mg 입니다.




↑ 정식 제품 이름은 '오뚜기 볶음진짬뽕' 이고 기타 원재료와 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오뚜기 회사의 고객상담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088-1212, 회사에서 통신비를 부담하는 수신자 요금부담 전화번호네요. 그 아래에는 주의사항이 보이고 안전관리인증 마크인 푸른색의 HACCP 로고가 보입니다.


 


↑ 뚜껑을 까보니 안에 면과 볶음 진짬뽕 액체스프, 건더기스프, 유성스프가 있습니다. 그냥 진짬뽕과도 같은 구성이네요, 제 기억으로는 말이죠.




↑ 끓는 물을 부은 지 4분이 지난 후에 용기 안에 있던 물을 버리기 위해 위 사진처럼 저 부분을 뜯어냈습니다. 쉽게 용기 안의 물을 따라 버릴 수 있었네요.




↑ 이렇게 남아있던 액체스프와 유성스프를 넣으면 됩니다. 물을 붓기 전에 건더기스프를 넣어야 하는데 일반 라면은 굳이 조리법을 안 따라해도 되지만, 이 제품은 물을 따라 버리고 먹는 거라 건더기스프를 미리 넣어야 합니다.




↑ 자 완성이 됐습니다. 이렇게 오뚜기 볶음 진짬뽕이 잘 조리 됐네요. 면은 칼국수처럼 납작하고 약간 표면이 거친 촉감의 면발입니다. 먹어봤는데 살짝 쿰쿰한 냄새가 나는 건 여전하네요.




↑ 전체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맛이었으나 삼양 간짬뽕을 따라잡기에는 상당히 부족하다라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뚜기 볶음 진짬뽕의 간단 리뷰 및 솔직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