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및 이것저것/취미 및 기타

컴퓨터, 핸드폰 usb 인식 안될 때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휴대폰 (핸드폰) 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컴퓨터로 옮겨서 편집 등 작업을 하실 겁니다. 저도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 놓고 블로그 등에 사진을 업로드 작업을 하는데요, 어제 윈도우 10의 어떤 부분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더니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해도 컴퓨터에서 휴대폰 (핸드폰) 드라이브를 못잡고 인식이 안되는 겁니다.


지금까지 잘만 되다가 갑자기 핸드폰 (휴대폰) 과 노트북을 USB 로 연결해도 컴퓨터에서 핸드폰 인식을 못하니 해결방법을 찾느라 고생을 좀 했습니다.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의외로 가장 쉬운 방법이 있더라고요. 자신이 삼성 samsung 핸드폰을 쓰고있으면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면 되고,엘지 lg 핸드폰을 쓰고있으면 엘쥐 통합 ubs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는 것이죠.




▲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같은 포털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칸에 자신이 LG 휴대폰 (핸드폰)을 쓰고있으면 LG 전자라고 검색하면 되고, 삼성 SAMSUNG 휴대폰 (핸드폰) 을 쓰고있으면 삼성 전자라고 치고 엔터를 치세요.




▲ lg 전자 홈페이지 맨 위에 보면 여러 카테고리가 있는데 거기서 휴대폰 (빨간 밑줄 상단) 카테고리에 마우스 커서를 갖대 대면 하위 카테고리가 위 캡쳐화면처럼 나옵니다. 다운로드센터 (빨간 밑줄 하단) 을 눌러보세요.




▲ 화면을 쭉~ 내려보면 위 캡쳐 사진과 같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빨간줄로 표시해 놓은 LG United Mobile Driver (LG 360 캠 포함) 을 다운로드 해 주세요. 이게 엘지 통합 USB 휴대폰 (핸드폰) 드라이버 프로그램입니다.




▲ 분홍색 화살표가 가리킨 부분을 보면 엘쥐 통합 모바일 드라이버 (usb 활성화) 가 다운이 됐습니다. 저걸 그대로 더블클릭해서 실행시켜도 되고요, 바탕화면에 끌어 놓고 인스톨 설치 실행시켜도 됩니다. 엘지 핸드폰을 쓰는 분이나 삼성 핸드폰(휴대폰)을 쓰는 분들 다 usb 통합 모바일 드라이버 홈페이지를 밑에 바로가기 걸어 놓겠습니다.



lg 엘지(엘쥐) 통합 모바일 (휴대폰, 핸드폰) 드라이버 다운 홈페이지 바로가기

SAMSUNG 삼성 통합 USB 모바일 드라이버 다운 홈페이지 ← 바로가기




▲ lg 엘지 통합 usb 모바일 드라이버를 마저 설치해 봅시다.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함ㄴ 위 화면처럼 언어 선택화면이 나오는데 한국어를 선택하고 밑에 다음(N) 을 누르세요.




▲ 위 화면이 나오면 다음 단추를 눌러서 계속 진행합니다.




▲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제 노트북이 오래된 성능이 많이 떨어지는 컴퓨터인데 설치하는 시간은 얼마 안 걸렸습니다. 금방 돼요.




▲ 위 화면이 나오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엘지 lg usb 모바일 드라이버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나오네요.




▲ 휴대폰을 usb로 제 노트북 pc 컴퓨터에 연결해보니, 위 화면과 같이 장치 및 드라이브에 휴대폰 드라이브가 잡힙니다. 됐네요~. 여러분들이 만약 삼성 휴대폰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위에서 바로가기 링크 걸어 놓은 홈삼성 홈페이지 들어가서 삼성 usb 통합 모바일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휴대폰 (핸드폰) 컴퓨터를 USB 로 연결하면 충전도 되고 위 화면처럼 휴대폰 안에 있는 자료로의 접근도 가능한 드라이버가 뜨죠. 저는 잘 되다가 윈도우의 특정 부분이 업그레이드 갑자기 핸드폰과 pc를 usb로 연결해도 컴퓨터가 휴대폰(핸드폰)을 인식 못했는지는 정확한 원인을 모르지만, 그냥 통합 usb 모바일 (휴대폰,핸드폰) 드라이버 (driver) 설치만 하면 쉽게 인식되는 해결책은 알게 되었습니다.




▲ 휴대폰 살 때 동봉된 선 있잖아요. 한쪽은 usb 로 되어있고 한쪽은 핸드폰에 꼽는 부분의 잭으로되어있는 그 선을 핸드폰과 노트북 pc 등 자신의 컴퓨터에 연결해도 인식이 안될 떄 해결방법의 포스팅 글을 적어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