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및 이것저것/취미 및 기타

pc방 컴퓨터 사양 높고 요금 낮은 피시방 라면 먹다

전에 트위치tv 라는 인터넷 1인 방송 플랫폼에 대해 포스팅 글을 쓴 적이 있었습니다. 트위티 티비와 아프리카 티비, 유튜브 라이브와 카카오 tv에 대한 얘기와 트위치 tv 방송하는 법을 알려드렸었죠.


저도 인터넷 방송을 한 번 해보려고 했으나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저사양 노트북으로는 무리였기에 언젠가 기회가 되면 컴퓨터 사양이 높은 pc방에서 방송 테스트를 해보려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길을 지나다가 어떤 건물에 pc방 광고 현수막이 걸려있었는데 gtx1060 이라는 높은 능력치를 발휘하는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컴퓨터를 보유한 피시방이라고 적혀있어서 그 피씨방에서 방송을 테스트 해보기로 하고 방문을 하였습니다.




▲ 제가 방문한 pc방의 전경입니다. 상당히 넓고 깔끔한데 흡연부스를 설치했지만 담배연기가 엄청 심하더라고요. 과거에는 뭐 자리에서 담배를 피웠지만 보건법이 강화되어 이제는 의무적으로 pc방에 흡연부스를 설치해야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뭐 거의 무용지물이네요.





▲ 재밌는 건 pc방에서 먹거리를 파는데 시간에 따라 행사를 합니다. 1시간 단위로 라면 할인, 다음 1시간에는 과자 할인 등등을 하더라고요. 마침 2,000원짜리 라면을 할인하는 행사를 하는 타임에 라면을 시켜봤습니다. 그냥 자기 자리에서 음식을 고르고 주문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 라면이 배달왔습니다. 저는 너구리 라면을 시켰는데요 라면 용기에 너구리 라면과 젓가락 그리고 단무지도 몇 개 주네요. 또 재밌는게, 피시방을 선불로 결제를 해서 피씨를 이용하다가 자신의 pc방 이용시간을 차감하면서 음식을 주문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내가 3,000원치의 pc 방 이용시간이 남았는데 라면 2,000원치를 시켜서 1,000원어치의 시간만 피씨를 이용하고 2,000원치 pc방 이용시간을 차감하면서 먹거리를 시키는 겁니다. 재밌네요. 




▲ 어떤 분이 피시방에서 라면을 시켜먹는 장면을 방송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가던 피시방 환경은에서는 그냥 컵라면을 먹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끓인 라면을 주네요. pc방 사양도 높아지고 먹거리 서비스도 좋아졌습니다. 격세지감을 느낌니다. ^^/

 



▲ pc방 요금도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거의 18년 전에 pc방 요금이 1시간에 천원이었는데 지금도 1시간에 천원이네요. 아니, 결과적으로 더 싸졌는데 10,000원을 선불로 충전하면 pc방 이용시간을 12시간 주고 음료수도 하나 서비스로 줍니다. 담배연기만 완벽히 차단하면 꽤 괜찮은 여가시간 보내는 공간이 pc방이 될 수 있을 거 같네요.




▲ 지금 위에 보이는 화면이 라면 종류를 고르는 화면입니다. 저는 트위치 tv 에서 방송을 좀 하다가 예전에는 그렇게 재미있던 게임이 너무 지루해서 취미가 없네요. 1인 방송을 할 운명은 아닌가 봅니다. 그래서 제가 충전한 금액을 전부 먹을걸로 차감하고 pc방을 나오게 됐습니다.


pc 방 사양도 높고 인테리어도 멋진 피시방에 요금도 낮은 요즘 피씨방 좋네요~. 저는 앞으로 pc방 갈 일이 별로 없겠지만 취미가 있으신 분들은 문화생활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도 있겠네요.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