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오리온 고소미 과자 칼로리, 가격,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리온 고소미 과자를 리뷰 해보고 시식 후기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고소미라는 과자가 광고 cf가 방송되는 걸 본 적도 없고,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은 과자인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한 번 먹어보면 은근히 다시 생각나는 그런 과자인데요 저는 최근에 방문했던 pc방에서 몇 시간치 선불 결제를 한 후에 1인 방송을 했었죠.


근데 흡연부스에서 담배연기는 계속 새어나오고 1인 방송도 별로 재미없어서 바로 나오고 싶어졌습니다. 다행히 시간을 비례되는 금액의 음식물로 치환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한 pc방이었기에 전부 음식물로 바꾸고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 가격이 1,500원짜리인 오리온 고소미 과자를 주문해서 구입한 것이죠.




↑ 위 사진에서 보이는 길쭉한 종이 박스가 요번에 포스팅할 오리온 고소미 과자입니다. 원래는 위 사진의 고소미 과자의 절반 크기의 과자도 마트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가격이 1,500원짜리는 꽤 기네요.





↑ 오리온 고소미 과자 포장박스의 정면 모습입니다. 노란색 바탕에 탈것위에 발을 올리고 밀고있는 여자가 그려져있네요. 유럽 동화에 자주 나오는 화풍입니다. 고소미의 뜻이 한자로 적혀있네요 高(높을 고), 笑(웃을 소), 美(아름다울 미) 라는 한자가 쓰였습니다. 높고 아름다운 웃음이라는 뜻인가 봅니다.




↑ 박스 우측 하단에 보면 고소미 과자의 총 용량 (중량) 인 80g, 총 열량인 440 kcal (칼로리) 라고 써있습니다.




↑ 왼쪽으로 90도 각도로 오리온 고소미 종이 포장박스를 돌려봤습니다. 제품의 설명이 간단하게 써있네요. 얇으면서 바삭한 크래커 위에 참깨가 뿌려져 있다고 나옵니다. 과자 이름도 고소미인데 맛도 고소한 크래커라고 하네요.




↑ 왼쪽으로 한 번 더 구십도 각도로 돌려봤습니다. 하단에 보면 내용물이 비닐포장된 고소미 2개가 들어있다고 나와있습니다.




↑ 한 번 더 돌려보니 작고 빼곡한 글씨로 고소미 과자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역시 식품 의약품 안전처에서 인증해주는 식품안전관리인증 마크인 HACCP 마크가 찍혀있고요 스마트 패키지라는 합리적 포장을 한다고 어필하고 있습니다.


 


↑ 위 사진에 보면 오리온 고소미 과자의 원재료와 원산지가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원재료들은 대부분 수입산이네요.




↑ 고소미의 영양 성분을 보면 총 2회 제공량으로 한 봉지인 1회제공량의 기준으로 계산해서 열량은 220 kcal (칼로리), 탄수화물 25g, 당류 10g, 단백질 3g, 지방 12g, 포화지방 5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5mg 미만, 나트륨 120mg 입니다.




↑ 고소미 종지 포장지 하단부에는 위 사진처럼 유통기한이 적혀있습니다. 제조 연 월 일도 나와있네요.




↑ 윗부분에는 포장 박스를 쉽게 뜯어낼 수 있는 절취 유도선이 그려져 있씁니다. 뜯는곳 ▼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힘을 주어 눌러버리면 절취선에 틈이 생기는데 그 부분을 잡고 뜯어버리면 됩니다.




↑ 포장 박스 윗부분을 뜯어보니 안에 내용물인 노란색 비닐포장된 고소미 과자가 보이네요.


 


↑ 포장 박스 안에 있던 내용물을 전부 쏟아내 봤습니다. 위 사진처럼 노란색 비닐포장된 오리온 고소미 과자 2개가 나오네요. 정면 모습을 찍어봤는데 한글로 고소미라는 글씨와 한자 高笑美(고소미)와 고소한 크래커라는 간단 설명글이 보입니다.




↑ 뒷부분으로 돌려 찍어봤습니다. 왼쪽 고소미는 있는 그대로 놔뒀고요, 오른쪽에 보이는 비닐 포장지는 날개 부분을 젖혀서 그 밑에 무슨 내용이 있나 보여드리려고 저렇게 찍었는데 아무 것도 없네요.




↑ 포장지를 뜯어봤는데 안에 꽤 많은 고소미 과자가 나란히 있네요. 몇 개가 들어이나 세어봤는데요 정사각형 모양의 고소미 과자가 19개가 한 봉지에 들어있습니다. 20개로 맞춰줘도 괜찮을 거 같은데 19개를 넣어서 포장했네요.




↑ 오리온 고소미 과자의 정면 못습니다. 겉에는 설탕 덩어리도 보이고요 참깨도 박혀있습니다. 원래 과자 자체도 고소한 맛인데 거기에 참깨까지 있으니 고소한 맛은 두말할 나위 없고요 설탕까지 있으니 달콤 고소한 맛이 나겠죠.



↑ 고소미 과자의 두께가 어느정도인지 보여드리고 싶어서 옆 부분을 찍어봤습니다. 나름 꽤 두께가 있죠. 씹는 맛도 좋은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을까요.




↑ 고소미 과자 밑부분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과자에 박혀있는참깨가 더욱 선명하게 보입니다. 또 다른 것들이 많이 박혀있는데 무엇인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 고소미 과자를 한 입 먹어봤습니다.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가 배가 고파서 그런가 맛있네요. 고소한 맛은 역시 좋고요 설탕때문에 달달한 맛도 특징입니다.




↑ 이렇게 해서 오리온 고소미 과자의 가격 (1,500 원) 도 알아봤고 각종 영양 성분과 칼로리, 원재료 등도 알아봤습니다. 주전부리 간식으로도 좋을 거 같네요. 피시방에서 판매하는 이유가 영화라든지 인터넷 서핑하면서 심심풀이로 먹기 딱입니다. 그럼 고소미로 고소한 하루 보내시고요~, 다음에 또 다른 먹을거리로 찾아오겠습니다.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