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 매콤김떡만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작년 여름에 맘스터치에서 매콤 김떡만이라는 사이드 메뉴가 나왔던 거 같은데요, 얘기만 몇 번 들었지 정작 먹어볼 기회는 없었습니다.


소문에는 양이 상당히 적고 엄청 맴다고들 하시더라고요. 저는 매운 걸 워낙 좋아하지만, 요즘 매운 것만 먹다보니 속이 좀 쓰릴 때가 있네요. 예전엔 거뜬했는데. ㅠ_ㅠ


며칠 전부터 종종 떡볶이나 튀김을 먹고 싶은 생각이 났기 때문에 죠스 떡볶이나 편의점에서 괜찮은 떡볶이 튀김 종류를 골라 먹으려다가 맘스터치 사이드 메뉴인 매콤 김떡만을 사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 맘스터치에서 매콤 김떡만을 시키니 이렇게 포장해줍니다. 근데 엄청 가볍네요~. 그냥 비닐 봉지만 들고오는 줄 알았습니다. ㅋㅋ





↑ 비닐 봉지 안에 있는 종이 박스를 꺼내봤어요. 영수증이랑 대기표, 냅킨도 넣어주더라고요. 아주 작은 종이 박스입니다. 성인 남성 주먹만하다고 하면 좀 과장 같아도 진짜 그만해요.




↑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종이 포장지 위에 찍어먹는 용도인 멋진 칼 모양의 플라스틱 이쑤시개(?), 꼬챙이(?) 가 있습니다. 멋있습니다. 다 먹고 씻어서 이쑤시개로 이용해야지~.


 


↑ 매콤 김떡만 박스를 열어봤습니다. 아~주 작은 슈퍼 타이니 스러운 말이, 볶이, 두가 있습니다. 두음을 따서 김떡만 이라고 하는 거예요~. 매콤 소스가 발라져 있으니 매콤하니깐 매콤 김떡만!




↑ 맘스터치의 매콤 김떡만 크기가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해 옆에 냅킨과 함께 찍어봤습니다. 둘레는 냅킨보다 작은데 높이는 대략, 아까 빨간 칼 모양의 꼬챙이 길이 정도 됩니다.




↑ 빨간 소스가 발린 만두가 보이네요. 떡볶이도 보이는데요 일반 떡볶이가 아니라 얇은 튀김옷을 입고있는 듯 합니다. 김말이는 밑에 깔려서 안 보이는 거겠죠~.




↑ 만두부터 먹어봅시다. 칼 꼬챙이에다가 콱! 꼽아서 한 입에 전부 넣어서 씹어먹어봤는데요 그렇게 엄청 맵지는 않네요. 대략 신라면 매운맛과 비슷한 강도이거나 약간 더 강한 정도입니다.




↑ 이번에는 매콤 김떡만의 떡볶이를 먹어볼게요. 겉에 튀김옷이 살짝 입혀진 게 보이시나요? 진짜 미비한 튀김옷입니다. 




↑ 살짝 베어 먹어봤는데요, 안에는 영락없는 그냥 떡이다 이거죠. 뭐 특별한 것도 없고 그냥 떡입니다. 쌀떡도 아니고 그냥 밀가루 떡인 거 같네요. 떡볶이는 이런 튀김 떡볶이보다 부드러운 떡 질감은 살리고 매운 소스에 끓여먹는 일반 떡볶이가 훨씬 맛있습니다.


 


↑ 이제 김말이를 먹어봅시다. 김말이도 일반 분식집에서 파는 김말이 크기의 2/5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아주 미니미니 합니다.




↑ 그래도 맛은 있네요. 씹자마자 산산조각이 나긴 하지만 안에 당면이 적당히 익은 게 맛납니다.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는 김말이는 워낙 맛있는데 맘스터치의 매콤 김떡만 김말이도 굿!




↑ 아까 만두를 한 입에 전부 먹어버려서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못 보여드렸죠. 그래서 다시 제대로 절반만 베어 먹어보게습니다.




↑ 매콤 김떡만의 만두 속은 이렇게 생겼네요. 만두가 워낙 작아서 속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 그래도 나름 미니 만두 치고는 속이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 매콤 김떡만을 시식해본 소감은요, 3,000원이라는 가격에 이정도 양이 적게 느껴지긴 하나, 일반적인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떡볶이 시리즈를 보면 괜찮은 가격에 괜찮은 퀄리티 같습니다. 양도 뭐, 만두와 김말이가 들어가는데 이정도면 나쁘진 않네요.




↑ 맘스터치 매콤김떡만을 계산하고 받아온 계산서 영수증인데요, 품목에는 매콤 김떡만 이라고 써있고 1개의 가격은 3,000원이라고 나와있습니다.




↑ 영수증 아래쪽에는 맘스터치에서 취급하는 각종 원재료의 원산지가 나와있네요. 참고하실 분들은 한 번 보시고요~.




↑ 맘스터치에서 샐러드 구입하려다가 너무 양이 적어서 그냥 근처 마트에 들러 양상추 튼실한 놈 하나를 1,600원에 구입해왔습니다. 훨씬 풍성한 샐러드가 준비됐네요. 매콤 김떡만과 양상추를 함께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맘스터치 매콤 김떡만, 꽤 괜찮아요. 떡볶이아 만두 그리고 김말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추천드려요~.




↑ 저는 맘스터치 우암점에서 매콤 김떡만을 구입했습니다. 맘스터치 영업시간은 전국적으로 통일 된 것이 아니라 매장 사정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오전 11시에서 오후 10시까지 하더이다. 우암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고요. 전화번호와 주소는 지도(약도)에 적혀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또 다른 먹거리 리뷰, 후기에서 찾아뵙겠습니다. 빠바~이~.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