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리뷰

수퍼타이 세제 : 저렴한 5.5kg 슈퍼타이 세제 리뷰

저번에 구입한 세탁 세제였던 비트 1.8kg 이 거의 동이 나서 하나 더 구입하려고 생각하던 중에 마트에서 저렴하게 할인판매하는 세제를 발견했습니다.


수퍼타이 (슈퍼타이) 라는 대용량 벌크 세제인 듯한데요, 제조 회사가 LG생활건강이다보니 믿을 만하고요 용량에 비해서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서 사야겠다는 결심을했죠.


근데 옆에 10Kg 대용량 세탁 세제를 8천원 정도에 팔고있었고 제가 구입하려던 수퍼타이 세탁 세제는 5,500원 정도에 팔기에 고민이 좀 됐습니다. 10kg 세제를 사느냐 5.5kg 세제를 사느냐! 제자 자주 들르는 마트에서는 2만원 이상 구입하면 배달을 해줘서 10kg 짜리 2개를 구입하고 나머지 간식이나 살까 하다가 그냥 수퍼타이 5.5kg으로 구입했습니다.




↑ 위에 보이는 세제 제품이 수퍼타이 라는 세탁 세제입니다. 저는 외래어표기법에서 슈퍼와 수퍼가 헷갈리던데요 일단 맞춤법은 슈퍼가 맞지만 제품이름은 뭘로 하든 상관이 없으니 수퍼타이로 적고 계속 포스팅을 진행해봅시다.





↑ 위에 보이는 종이는 제가 슈퍼타이 (수퍼타이) 를 구입하고 받아온 영수증입니다. 항상 저의 돈으로 구입하고 포스팅을 작성한다는 걸 알려드리기 위해 영수증이나 구입 증서를 인증하고 있고요, 가격은 5.5kg 에 5,480원이라고 나오죠.




↑ 이녀석입니다. 제가 구입한 물품이 2만원이 안되어서 제가 들고왔는데 상당히 무겁더라고요. 역시 5.5kg 제품입니다. ^^;; 위에 보이는 사진이 수퍼타이 (슈퍼타이) 정면 모습인데요, 찬물 전용이란느 문구가 보입니다. 굳이 저런 문구가 안 적혀있어도 요즘 거의 모든 세제는 찬물에서 잘 녹죠.




↑ 아랫부분에 보면 용량은 정확히 5.5kg이고 일반적인 세탁물 7kg정도는 85번 세탁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오래 쓰겠네요. 모직물에 집먼지 진드기가 있다던데 이런 진드기 사체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 수퍼타이 (슈퍼타이) 세제 포장지 옆부분에는 사용시 주의사항이 자세하게 적혀있고요, 세탁물에 따라서 참고할 만한 표준 사용량도 나옵니다. 일반적인 표준 사용량은 세탁물 5kg당 세제 5g을 쓰면 되네요. 품명은 일반생활화학 제품인데 알기 쉬운 말로 합성세제라고 하죠.




↑ 초강력 효소 표백! 이라고 강조한 수퍼타이 (슈퍼타이) 찬물전용 세제의 뒷부분을 찍어봤습니다. 잘 모르는 전문용어가 꽤 있네요. 가장 중요한 내용은 찬물에 잘 녹고 옷에 얼룩 제거에 좋고, 진드기 배설물고 사체를 제거한다는 겁니다.




↑ 수퍼타이 세제 (슈퍼타이 세제) 의 올바른 사용법이라고 나온 다른 옆쪽으로 돌려봤습니다. 뭐 상식적인 내용이 나와있네요. 이 세제를 만드는 엘지생활건강 고객센터 (고객상담실) 전화번호가 나와있는데요, ☎ 080-023-7007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도 있고요.




↑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때가 쏙 비트 제품을 오른쪽에 놔둬봤습니다. 용량은 차이가 큰데 포장지 크기는 별 차이 없어 보이네요. 근데 가격에서 큰 차이가 있죠. 때가 쏙 비트 저 1.8kg 저용량 가격에 4천 원 정도 했었거든요. 상당히 비싼 편이었습니다.




↑ 일단 요번에 구입한 수퍼타이 (슈퍼타이) 세제를 개봉해봐야겠죠. 손으로 과자봉지 뜯듯이 열어보려니깐 질겨서 잘 안되네요. 가위로 잘랐습니다.




↑ 위에 보이는 사진이 수퍼타이 (슈퍼타이) 5.5kg 세제 제품의 내용물입니다. 대부분의 하얀색 가루에 파란색과 보라색 또는 분홍색의 알갱이가 종종 보입니다.




↑ 이거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비트 세제의 내용물인데요, 육안상으로는 거의 차이가 못 느껴집니다. 근데 냄새는 좀 달라요. 비트 세제는 냄새가 약간 시원하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무난한 박하향 같은 게 난다면 수퍼타이 (슈퍼타이)는 좀 자극적입니다. 팍 쏘는 향이 좀 있네요.




↑ 이렇게 해서 수퍼타이 (슈퍼타이) 세탁 세제 리뷰와 비트 세제와의 비교까지 해보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거주지가 한 곳이 아니라 여러 곳을 다니신다면 제가 구입한 수퍼타이 (슈퍼타이) 세탁 세제가 괜찮을 것 같고요, 일반 가정집에서는 10kg에 8천 원 정도 하는 대용량 세제를 구입하시면 될 듯하네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