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 bbq 추천 메뉴

예전부터 익히 들어온,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라는 치킨을 오늘은 꼭 먹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달 어플 (앱, 어플리케이션) 에서 화요일에는 BBQ 전 메뉴 3,000원을 할인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비비큐 할인을 받아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를 먹어보기로 한 것이죠~.


정말 많은 사람들이 비비큐 치킨을 추천해주긴 했는데, 일단 BBQ 라는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메뉴가 가장 중요하잖아요. bbq 황금 올리브 치킨은 저번에 먹어봤는데, 다른 치킨 브랜드 후라이드 보다 맛있긴 하지만 소문으로 들어왔던 만큼 대단하지는 않았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시켜먹는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는 어떨지~ 반신반의 하는 마음에 배달을 기다렸는데요, 드디어 도착!




▲ BBQ 라는 로고가 보이는 비닐 포장이 왔는데요~. 포장 규모 상당히 작습니다. 저번에 bbq 황금 올리브 치킨을 시켰을 때보다 확실이 작아요. bbq 자마이카 통다리 구이가 양이 적다는 소문을 듣긴 했는데, 어떨지 한 번 봅시다.





▲ 비닐 포장 안에 내용물은 이렇습니다. 영화배우 하정우 사진이 있는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종이 박스가 있고요, 캔 콜라와 치킨 무, 비비 소스 2개와 젓가락 2개를 주네요.




▲ 박스를 개봉! 해봤습니다.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치킨이 보이네요. 보기에도, 비주얼도 맛있어 보입니다. 훈제 bbq 스모크 치킨에다가 자메이카 소스라는 걸 바른 닭다리 치킨 같습니다.




▲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치킨을 가까이에서 찍어봤는데요, 기름도 좔좔 흐르는 게 좋네요. 냄새도 약간은 매콤하면서 짭쪼름한 그런 냄새? 랄까요. 입맛 돋우는 그런 냄새입니다.




▲ 일단,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의 다리 하나를 집어봤습니다. 그리고 안쪽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닭 통다리 조각을 뒤집어 봤는데요 위 사진과 같은 비주얼이 나오네요. 기본 치킨 닭다리에서 옆구리(?) 쪽이라 해야하나 치킨 엉덩이 쪽 살이 더 붙어있네요.




▲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1조각의 크기는 대략... 요즘 자주 쓰는 갤럭시 휴대폰 화면 크기 보다 살짝 더 큽니다.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가격은 17,500원인데요, 다리 4조각에 17,500원이면 좀 비싸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만, 맛만 있다면 가격이 비싼 건 이해할 수 있겠죠.




▲ bbq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를 한 입 먹어봤는데, 끝내주네요. 제가 지금껏 살면서 먹은 치킨만 수 만 마리 가까이 될텐데 그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5손가락 안에 꼽히는 치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부드러운 속살에 훈제 향도 살짝 나면서 특유의 bbq 자메이카 소스 (?) 가 살짝 매콤 달콤 하면서 간도 적당하고 입안에서 살살 녹네요.




▲ bbq 황금 올리브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 만약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안 먹어보셨다면 꼭 드셔보셔야겠습니다. 백숙의 두러우면서 담백한 맛과 훈제 치킨의 고소한? 구수한 향이 적절히 섞여있는데 bbq 추천 메뉴로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가 자주 언급 되는 이유를 무조건 납득합니다.




▲ 그리고 원래 닭 부위 중에서 기름이 많은 닭다리와 날개가 가장 맛있잖아요. 물론 푸석한 닭가슴살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기름이 어느정도 있어야 고기가 맛있으니깐요. 이제 자메이카 소스 같은 부분을 다 먹었으니 나머지 닭다리 살코기는 동봉된 bbq 비비소스 라는 것을 뿌려서 먹어도록 할게요.



 

▲ 이게 비비큐 비비 소스 (BB sauce) 라는 겁니다. 용량은 한 봉지에 12g 이네요. 저번에 황금 올리브 치킨 후라이드 시켰을 때도 함께 배달된 소스입니다. 머스타드 비슷한 소스였던 걸로 기억나네요.




▲ bbq 비비소스의 원재료와 원산지 정보가 적힌 포장지 뒷면을 찍어봤습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읽어보시면 될 듯해요.




▲ 이렇게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치킨에다가 비비소스를 뿌려서 먹어봤는데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머스타드 소스보다 조금 순한 느낌의 소스라 치킨과 잘 어울리고 맛인긴 한데, 역시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소스에 상대가 안됩니다.




▲ 통다리 한 개를 다 먹으면 이렇게 닭다리 뼈가 하나 남네요. 나머지 자메이카 치킨들도 먹어보겠습니다.




▲ 시각적으로도 맛있어 보이는데, 맛도 보는 그대로 좋습니다. 일단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1개를 먹어보니 양은 좀 적은 편인 거 같은데 치킨 닭다리 4조각 전부 먹어보고 얼만큼 양이 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2조각째인데요, 이것도 다리 안쪽을 찍어봤습니다. 치킨 허벅다리 안쪽은 울퉁불퉁하니 비주얼은 그리 좋아보이진 않는데, 맛은 그대로죠~. ^^/




▲ 입안에서 닭다리 살코기가 살살 녹으면서 입천장과 코 부분에 훈제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소스 냄새가 스윽~ 퍼지는데 끝내줍니다.




▲ 2개째 먹다보니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양을 알 거 같습니다. 소문대로 그렇게 적지는 않네요. 이정도 양인 치킨 닭다리가 4조각이 있다면 나름 괘찮을 듯 싶은데요. 원래 이런 훈제 치킨 종류는 굽네치킨 이라는 치킨 브랜드가 유명하잖아요. 굽네치킨도 한 번도 안먹어봤는데, 궁금해집니다.




▲ 역시 먹다가 남은 나머지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부분에 비비소스를 넉넉하게 뿌려서 먹고요~.




▲ 이제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가 두 조각 남았는데, 벌써 아쉬워집니다. 2개밖에 안 남았다니!




▲ 아까워도 언능 먹어야겠죠. 맛있으니깐~.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를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소스가 발린 훈제 치킨 껍질이 딸려오는데 입 주위에 묻으면서 딸려오는 닭껍질이 별미입니다.




▲ 이제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딱 한 조각 남았네요. 제가 좀 많이 먹는데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양 중에서 4조각째 먹어보니 그렇게 양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 듭니다.




▲ 통다리 구이에 칼집을 내어 훈제로 굽는 방식인 듯 합니다. 소스가 잘 배이도록요.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칼로리는 꽤 높을 거 같긴 하네요. 어떤 분들은 굽네치킨의 굽네 볼케이노 같은 종류와 비슷하지만 덜 매운 종류라는데 좀 알아봐야겠습니다. 교촌치킨에는 이런 비슷한 종류의 메뉴는 없는 걸로 알고있어요.




▲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를 허겁지겁 다 먹고 홀연히 남은 닭다리 뼈 4개 입니다.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원산지가 자메이카는 아니겠죠.




▲ bbq 치킨 주문전화는 전국에서 ☎ 1588-9282 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제 bbq 메뉴를 살펴볼까요.




▲ 제가 주문한 bbq 사천점에서는 생맥주도 포장배달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대부분 매장은 가능하겠죠~. 히트 마크가 찍힌 부분은 왠지 다 맛있을 거 같습니다.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를 만족스럽게 먹어서 신뢰가 가네요. 다음에는 bbq 추천 메뉴인 마라핫치킨 가격: 18,900원/ 허니갈릭스 가격: 18,900원/ bbq 빠리치킨 가격: 19,000원을 생각해봐야 겠습니다.




▲ 제가 청주에서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매장은 bbq 사천점이고요, 전화번호는 ☎ 043) 211-8799 입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밤 12시 30분까지라고 하네요. bbq 사천율량점 이라고도 하나 봅니다. 지번주소는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245-12, 도로명 주소는 청주시 청원구 율천북로 53이라고 하네요. 배달가능지역은 꽤 넓은 바운더리를 가지고 있는 듯 하네요. 운천동,신봉동,율량동,사천동,내덕동,우암동,주중동,주성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정말 맛있는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한 번 드셔보세요~.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