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광천김 : 조미김 왕후 광천 김 솔직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혹시 며칠 전에 SBS 에서 방송하는 미운우리새끼 라는 프로그램 보셨나요? 거기에서 가수 김건모가 출연하는데, 김건모와 조카가 함께 김을 먹다가 눈썹에 붙이고 노는 장면이 화제가 됐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사먹는 조미 김 있잖아요. 소금간 적당히 되어있고 먹기 좋게 잘라져있는 김 말이죠. 그 방송을 보는데 김이 정말 먹고싶더라고요. 아이들이 조미 김을 그렇게 좋아한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짭쪼름하고 바삭바삭한 김이 어린이들에게 맛있게 다가가나 봅니다.


그래서 저도 주전부리 간식으로 김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며칠 전에 구입해 놓은 조양 맛김 왕후 광천김이라고 있거든요. 즐겨 먹는 식품인데 후기 포스팅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로 이 제품이 제가 자주 먹는 조양맛김 왕후 광천김입니다. 일단 번들로 구입했어요. 원래 묶음으로 사면 싸게 구입할 수 있잖아요.





▲ 광천김 16봉지가 한 번에 묶여있는 상품입니다. 저염 웰빙이라고 나와있는데 일반적인 조미김 (조양 맛김) 보다는 확실히 염도가 낮은 특징이 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딱이겠습니다.




▲ 16개 번들 광천김 비닐 포장 뒷부분 입니다. 조양식품 로고도 보이고요~ 여러 정보들이 나와있는데 한자와 영어로도 설명이 되어있는 듯 하네요.




▲ 조양 맛김 (조미김) 인 왕후 광천김의 영양성분표를 볼까요. 1회 제공량 (1/2 봉지) 당 열량은 11.2 kcal (칼로리) 이고요, 탄수화물은 0.6g, 당류 0g, 단백질 0.5g, 지방 0.8g, 포화지방 0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21.2 mg 입니다.




▲ 정식 제품명은 왕후 광천김 이고요. 김 유형이 조미 김이라는 것이죠. 기름은 수입산을 쓰는데 김은 역시 국산입니다. 소금도 국산이고요. 김 1봉지당 용량이 4g이고 왕후 광천김 16개 총 해서 352 kcal (칼로리) 라는 것이죠.




▲ 첨부된 습기를 제거하는 건습제는 먹지 말라는 주의사항이 나와있고 불량식품 신고는 국번없이 1399 번으로 전화를 해서 신고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 왕후 광천김의 모습입니다. 포장 디자인이 꽤 괜찮지 않나요~? 근데 저 왕후라는 마크 보십시오. 태극마크에 멋진 장식들이 나와있는데 상당히 멋진 로고 디자인이네요. 재래김 중에 하나인 왕후 광천김은 50년 전통의 제조 놓우로 만든다고 적혀있습니다.




▲ 아래 보면 간단한 정보가 나와있네요. 아까전에 다 봤던 정보들이지만 다시 확인하실 분들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조미김인 왕후 광천김 뒷면을 찍어봤습니다. 아까 큰 12개 비닐 포장에서 봤던 내용이 중복되는 걸 확인 할 수 있네요.




▲ 왕후 조미 광천김 아래부분에서 포장 비닐 날개를 젖히고 보니, 역시 아까 확인했던 영양성분이 다시 나와있습니다. 




▲ 왕후 광천김 (조미김) 포장을 뜯어서 내용물을 꺼내봤습니다. 김이 여러 장 겹쳐서 시커먼 내용물이 보이네요. 포장지 위에 유통기한이 적혀져 있었군요.




▲ 조미김인 왕후 광천김의 모습입니다. 먹음직 스럽게 김이 잘 포개져 있습니다. 기름도 많지 않고 소금 알갱이 입자들도 잘 안보이는 듯 하죠.




▲ 나무 젓가락으로 조미김으로 유명한 왕후 광천김 한 장을 집어봤습니다. 잘 구워진 듯 하네요.




▲ 한 입 베어 먹어봤는데 역시 저염 조미김 답게 시중에 나와있는 조미김들보다 확실히 덜 짭니다. 웰빙이라고 적어 놓을 만 하네요. 물론 김은 소금맛에 먹는 그런 느낌도 있지만 김의 본연의 맛이 더 살아나는 기분이랄까요.




▲ 김의 두께를 보여드리려고 위 사진과 같이 이렇게 카메라 앵글 각도를 잡아봤습니다. 김 위에 작은 소금 알갱이가 보이죠. 기름도 잘 안 보이고요. 왕후 광천김의 특징이라면 특징일 수 있겠습니다.




▲ 저는 내일 아침에는 흰 쌀밥에 조미김인 왕후 광천김을 곁들여서 또는 밥을 김에 싸서 간단하게 먹을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맥주에 안주로 조미김인 광천 김 한 번 드셔보시거나, 그냥 간식으로 드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추천 드립니다~. 왕후 광천김.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