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동하고/먹자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 완벽 분석! 솔직 후기

작년 봄에 gs25에서 부대찌개 도시락이 나왔다고 자주가던 편의점 사장님이 말씀해 주셔서, 한 번 구입해서 먹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사장님이 추천해서 사 먹었던 것이었는데 편의점에 정수기가 고장나서 물이 안나오더라고요.


그러니 사장님이 직접 생수하나를 따서 저한테 주는 겁니다.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 찌개통에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었는데 상당히 맛있게 잘 먹었는데 얼마 후에 편의점에 가보니 부대찌개 도시락을 주문을 안 하더라고요.


잘 안 팔렸거나 부대찌개 도시락 메뉴가 아예 없어졌나 봅니다. 그렇게 gs25 부대찌개 도시락을 잊고 있었는데 2017년 3월 15일부터 다시 gs25 편의점에서 부대찌개 도시락이 부활한다고 하는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 구성품을 살펴보니 전보다 훨씬 풍성해진 것 같더라고요. 물론 가격도 좀 비싸졌습니다.




▲ 근처 gs25 편의점에 점심 도시락이 들어오는 시간 (오후 2시에서 3시 사이) 에 맞춰서 들러봤습니다. 한참 찾아보니 부대찌개 도시락이 보이네요. 확실히 전보다 메뉴가 많아지고 도시락 용기도 더 커졌습니다.





▲ 작년에 gs25 편의점에서 팔던 부대찌개 도시락은 3,500원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새로나온 부대찌개 도시락은 4,000원이네요. 저는 디저트 먹을 생딸기가 들어간 크림 샌드위치인 딸기 샌드위치도 하나 구입해서 계산을 했습니다. 통신사 10% 할인 받아서 부대찌개 도시락은 3,600원에 구입했네요.




▲ 3월 말까지 gs25 부대찌개 도시락이나 참치찌개 도시락을 구입하면 815 캔 콜라를 하나 증정품으로 주더라고요. 타이밍 굿입니다. 캔 콜라도 하나 받아왔네요.




▲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은 제조일로부터 이틀까지가 유통기한이네요. 딱 이틀 동안만 시중에 유통이 되고 그때까지 안 팔리면 폐기처분 됩니다. 처음 들어보는 삼영 데리카 후레쉬 라는 회사에서 부대찌개 도시락을 만드는데 고객센터 (소비자상담실) 전화번호는 ☎ 070-4018-2775 이라고 나와있네요.



▲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은 농협 햅쌀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농협이면 뭐 믿음직하죠. (묵은쌀도 맛있는 ^^;;) 부대찌개 도시락에 쓰이는 원재료와 원산지 정보들이 자세하게 검은 바탕에 흰 글씨로 적혀있습니다. 815 (팔일오) 콜라 무료 증정기간도 나와있고요.




▲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은 전자레인지에 2분에서 2분 30초 동안 돌리라는데, 저는 3분을 돌리겠습니다. 가격은 4,000원이라고 나오고요 중량 (용량) 은 453g 총 열량은 759 (칼로리) 이고요 나트륨 1,546mg, 탄수화물 96g, 당류 0g, 지방 24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151mg, 단백질 39g 입니다. 진짜 작은 글씨로 영양성분을 써놨네요. 부대찌개는 추가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더 돌리고 안내문이 써있습니다.




▲ 비닐 포장지를 뜯어본 모습인데요, 도시락 용기 밑 부분과 비닐 포장지 사이에 위 사진에 보이는 검은 숟가락이 들어있더라고요. 콜라도 꺼내놓고 부대찌개 도시락 먹으면서 홀짝홀짝 마셔야겠습니다.




▲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에서 찌개용기를 옮겨보니 밑에 부대찌개 소스가 깔려있습니다. 어떤 분은 소스가 밑에 깔려있는 줄도 모르고 그냥 찌개에 뜨거운 물만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었다는 글도 본 적이 있네요. ^^;; 하마터면 저도 그렇게 할 뻔 했습니다. 블로그 후기 글이 이래서 좋죠. ^^/




▲ 조리법 대로 하겠습니다. 부대찌개 용기에 소스를 먼저 부어주고요.




▲ 부대찌개 용기 안쪽에 표시선까지 뜨거운 끓는 물을 붓습니다. 저는 뜨거운 물 나오는 정수기가 있어서 편하게 부었는데 없으신 분들은 물을 끓여야겠죠.




▲ 전자레인지에 gs25 편의점 도시락 용기를 넣고 2분에서 2분 30초 동안 돌려주면 됩니다. 원래 부대찌개 용기를 함께 돌려야하는데, 저는 전자레인지가 워낙 작아서 도시락 모서리가 전자렌지 안쪽에 걸려 안 돌아가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따로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 1분씩 위치를 바꿔가며 3분동안 전자레인지 (전자렌지) 에 부대찌개 도시락을 돌린 직후의 상황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위 사진) 맛있는 오징어 냄새가 확~! 풍기더라고요. 지글지글 소리도 나면서요.




▲ 함께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 구성품을 자세히 보도록 합시다. 우선 농협 쌀로 만든 밥이 이렇게 보이고요.




▲ 치킨 강정과 감자 채 썬 것이 당근과 함께 볶아져 있네요. 부대찌개 만으로도 만족스러운데 풍성한 감자 반찬과 닭고기까지 있습니다.




▲ 애호박과 양파 조림입니까? 그리고 정말 맛있어 보이는 간장으로 졸여진 오징어 무침(?)도 보입니다. 반찬으로 먹으면 밥 두 공기 뚝딱이죠.




▲ 어묵 조림(?) 또는 무침(?)과 볶은 김치가 위 사진처럼 함께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반찬이 상당히 풍성하죠. 4,000원짜리 찌개 도시락에 밑반찬도 훌륭합니다.




▲ 전자레인지 (전자렌지) 에 따로 3분간 돌린 부대찌개 그릇인데요, 전자레인지 안에서 끓는 모습을 봤는데 아슬아슬하게 안 넘치면서 보글보글 잘도 끓더라고요. 여러분들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을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찌개 용기에 물 붓는 선을 확실히 지켜야 할 듯 합니다. 안그러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끓으면서 넘칠 가능성이 큰 듯해요.




▲ 이렇게 gs25 편의점 신상품 부대지깨 도시락이 조리가 다 됐습니다. 이제 먹기만 하면 되는데, 제 전용 책상 겸 탁자 겸 식탁에 가지고 와서 사진을 찍으면서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하죠.

 



▲ 우선 부대찌개 도시락의 주인공인 부대찌개부터 한 숟가락 떠먹어 봤습니다. 도시락 찌개 치고는 꽤 맛있습니다. 얼큰하고요. 부대찌개 라면에 밥말아먹는 거랑은 비교가 안됩니다. 맛있네요. 적당히 매콤하고요.




▲ 농협 햅쌀이라는 도시락 쌀밥입니다. 요즘에는 도시락 밥도 쌀을 일정 퀄리티 이상을 사용하니 양심없는 많은 식당에서 밥 먹는 것보다 편의점 도시락 먹는 게 더 낫다는 생각도 듭니다.




▲ 오징어인데요, 역시 냄새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짭조름하면서 달짝지근한 게 양도 꽤 많이 들어있더라고요. 팔방미인 오징어무침 반찬이죠.




▲ 애호박 무침입니다. 양파와 함께 먹었는데 이렇게 채소도 먹을 수 있다는 게 도시락을 찬양 할 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애호박 크기도 꽤 크죠.




▲ 감자 볶음인데요, 당근도 있꼬 깨도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적당히 잘 익어서 씹히는 맛이 있는 적당히 단단한 질감인데도 너무 딱딱하지도 않네요.




▲ 이번엔 밑반찬 중에 가장 눈길이 가는 치킨 튀김 강정입니다. 튀긴 치킨 강정 2개가 들어가있네요. 일단 한 조각을 집고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렇게 뛰어난 맛은 아니지만 뭐, 도시락 치킨 반찬으로는 한 두개 들어가서 치킨 먹었다는 만족감 주는 용도 같네요. 나쁘지 않습니다.




▲ 볶은 배추 김치인데요, 역시 아무리 밑 반찬이 많다고 해도 김치가 빠져서는 안되겠죠. 한 젓가락 먹어봤는데 그냥 구성품으로 무난한 퀄리티네요.




▲ 어묵 볶음입니다. 어렸을 때 도시락 반찬으로 오뎅 볶음을 싸온 친구가 있으면 그 친구랑은 반찬을 잘 안 바꿔 먹었던 기억이 갑자기 드네요. 근데 나이 먹고나니 어묵(오뎅)이 부드럽도 탕 종류는 얼큰하고 좋아지더라고요. 아직 치아는 쓸만합니다. ^^;;




▲ 얼큰하고 살짝 매운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의 부대찌개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햄도 소시지도 저 작은 그릇에 꽤 들어있어요. 마카로니도 보이고 견과류 같은 것도 보이네요. 다시 강조 드리지만 물 양을 그릇 안쪽에 유도선까지 꼭 맞춰서 드셔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을 다 먹고 815 (팔일오) 콜라를 따서 마셔봤는데, 코카 콜라와 펩시보다 확실히 별로네요. ^^;; 그래도 증정품 서비스로 받은 거니 잘 마셨습니다. 부대찌개 도시락을 먹어봤는데요 4,000원 값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통신사 할인 받으면 10%~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좋네요~. 여러분들도 한 번 gs25 편의점 부대찌개 도시락을 드셔보세요~. 저는 이런 얼큰한 찌개 도시락이 앞으로 더 개발되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gs25 편의점 참치찌개 도시락에 도전해볼게요~.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