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리뷰

AAA 건전지 가격: 다이소 가장 저렴한 건전지 후기, 추천

안녕하세요~. 이제 여름도 막바지입니다. 저는 매년 8월 중순이 되면 장마 때문에 그렇게 더운 줄 모르다가 금방 가을이 오는 걸 알고있어서 에어컨 리모컨의 건전지가 다 닳았지만 건전지를 구입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조금만 더 있으면 에어컨을 틀 일이 없어지니 그냥 기존에 에어컨 리모컨 안에 들어있던 AAA 건전지에 충격을 주어 다시 잠깐 살려서 쓰곤 했었죠. (건전지에 충격을 주면 잠깐이나마 다시 쓸 수 있습니다. ^^;;)


근데 리모컨 안에 들어있던 AAA건전지가 거의 사망 직전이라 충격요법도 잘 안 통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AAA 건전지 하나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마트나 편의점에 가보니 워낙 비싸더군요. 그나마 다이소 매장에서 건전지를 구입하면 싸다는 소리를 들어 다이소 매장으로 가봤습니다.




↑ 위 사진의 왼쪽편에 나온 제품이 바로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한 AAA 건전지 제품입니다. 오른쪽에는 다이소 매장에서 결제를 하고 받아온 영수증을 이번에 구입한 건전지와 함께 놓아본 것고요.





↑ 제가 오로지 저의 돈을 내고 구입한 제품이기에 솔직한 포스팅을 쓴다는 인증이기도 하고요,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에게 가격을 정확히 알려드리려는 목적에 영수증을 찍어서 올리고 있습니다. 제품명에 보시면 알카라인건전지 1개의 가격에 1,000원이라고 나오죠. 1개 포장지를 말하는 거지 건전지 딱 1개를 말하는 게 아닙니다. ^^;;




↑ 다이소 매장에서는 계산대 옆에 건전지들이 있는데 저렴한 물품이 많더라고요. AA 건전지와 AAA 건전지 뿐만이 아니라 다른 크기의 건전지들도 많았습니다. 제가 구입한 AAA 건전지는 기가맥스 (Gigamax) 라는 브랜드의 건전지인데 밑에 보시면 Alkaline Battery (알카라인 배터리) 라고 나오죠.




↑ 일반 알카전지 대비하여 30%가 업그레이드 됐다고 적혀있는데 뭐가 업그레이드 됐는지 목적어는 빠져있습니다. 대략 지속시간이 업그레이드 됐다는 뜻이겠죠~. AAA 건전지는 1.5V (볼트) 인가보네요.




↑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한 1,000원짜리 AAA건전지 4개 제품의 포징자 뒷면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 정보가 나오는데요 품명과 품번이 적혀있는데 풍명은 LR03 품번은 46632 라고 합니다. 이런 정보는 굳이 소비자가 알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혹시 대량으로 구입하시는, 사업장에서 건전지를 쓰시는 분들은 필요할 것같습니다.




↑ 원산지는 중국이고요 수입하고 판매하는 회사는 이새상사 라고 합니다. 여기 회사의 고객센터 (소비자상담실) 전화번호는 1522-4400 이라고 하고요. AAA건전지 재질은 니켈, 망간, 아연 등이 있군요. 전압은 1.5볼트! (1.5V)




↑ 총 4개의 AAA건전지 중에 2개를 거내어 봤습니다. 예전에 어떤 블로그에서 시중에 판매되는 건전지를 비교하여 조사한 결과를 알려주셨는데 기가맥스가 나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모델명도 보이고요, 사이즈 (SIZE) 는 AAA 1.5V 라고 쓰여있습니다. 기가맥스 AAA건전지를 수입하고 판매하는 이새상사라는 회사의 고객센터 (소비자상담실) 전화번호는 ☎ 1522-4400 이라고 나와있는데 아까 봤던 정보랑 중복되네요.




↑ AAA건전지를 더 밑으로 돌려보니 주의사항이 나와있습니다. 건전지 안에 액이 피부에 묻거나 눈에 튀어서 들어가면 많은 물 (깨끗한 물) 로 씻고 병원에 가라고 하네요. 나머지도 상식적인 선에서 알 수 있는 내용들 입니다.




↑ 자~! 이제 에이컨 리모컨 안에 건전지를 넣어보록 합시다. 과연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AAA건전지 4개 (2세트) 를 구입했는데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 에이컨 리모컨 뒷부분 뚜껑을 열고 기가맥스 건전지를 넣어봤습니다. 전에 쓰던 건전지는 헐렁하게 들어갔는데 이건 꽉 차네요. 새것의 느낌이 확~! 옵니다.




↑ 전원 버튼을 눌러봤는데 리모컨의 신호가 에어컨 본체로 잘 갑니다. 버튼 누를 때마다 바로바로 반응이 오니 좋네요. 지금까지 괜히 가을이 오길 버티면서 건전지 구입을 미루고 있었습니다. 다이소에서 그냥 저렴한 건전지 사면 땡인데 말이죠~. 이상으로 AAA 건전지 구입, 사용 후기와 제품 간단 리뷰를 포스팅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포스팅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